쌘라파엘 날마다예배
12/20(수) 기독교진리 46
█ 찬송 : 122 참 반가운 성도여
https://youtu.be/I96YLBk8GYY
█ 오늘의 성경과 메세지
✚ (출애굽기 20:4-6) 너를 위하여 새긴 우상을 만들지 말고 또 위로 하늘에 있는 것이나 아래로 땅에 있는 것이나 땅 아래 물 속에 있는 것의 어떤 형상도 만들지 말며 그것들에게 절하지 말며 그것들을 섬기지 말라 나 네 하나님 여호와는 질투하는 하나님인즉 나를 미워하는 자의 죄를 갚되 아버지로부터 아들에게로 삼사 대까지 이르게 하거니와 나를 사랑하고 내 계명을 지키는 자에게는 천 대까지 은혜를 베푸느니라
✚ 질문 30.제2계명은 무엇을 요구합니까?
(답) 하나님이 그 말씀 중에 정하신 모든 예배와 계명에 순종하며 깨끗하고 완전하게 지키라 하는 것입니다.
1.신앙의 기초(뿌리)는 예배입니다
(시편 95:1-7) 오라 우리가 여호와께 노래하며 우리의 구원의 반석을 향하여 즐거이 외치자 우리가 감사함으로 그 앞에 나아가며 시를 지어 즐거이 그를 노래하자 여호와는 크신 하나님이시요 모든 신들보다 크신 왕이시기 때문이로다 땅의 깊은 곳이 그의 손 안에 있으며 산들의 높은 곳도 그의 것이로다 바다도 그의 것이라 그가 만드셨고 육지도 그의 손이 지으셨도다 오라 우리가 굽혀 경배하며 우리를 지으신 여호와 앞에 무릎을 꿇자 그는 우리의 하나님이시요 우리는 그가 기르시는 백성이며 그의 손이 돌보시는 양이기 때문이라
▶ 우리가 지키고 순종하여야 할 가장 중요한 계명은 예배입니다. 성도의 기준은 예배입니다. 성도들은 예배합니다. 예배가 신앙의 기초라 함은 공부하면서 말하는 기초,중급, 고급처럼 가장 쉽거나 가벼운 일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뿌리와 기둥과 같이 중요하다는 말씀입니다. 신앙의 기초와 교회의 기초는 예배입니다. 우리는 무엇보다 예배 잘 드리는 성도가 되어야 합니다.
➜ 로마서는 성도의 구원과 믿음에 대한 최대의 성경입니다. 1-11장까지는 구원에 대한 교리이고, 12-16장까지는 구원받은 성도들의 생활과 책임을 보여줍니다. 그런데 12장 1절은 예배를 말합니다.
(로마서 12:1-2)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라 이는 너희가 드릴 영적 예배니라
성도가 해야 할 가장 처음은 예배입니다. 예배보다 앞서는 일은 없습니다.
➜ 종교개혁자 마틴 루터는 어떤 사람의 신앙 상태가 어떠한가를 알려고 하면 그 사람이 예배에 대해 어떤 자세와 태도를 가지고 있는가 하는 것을 보면 금방 알 수 있다고 했습니다. 어떤 사람의 신앙이 얼마나 성숙한 지를 알 수 있는 가장 쉬운 것이 바로 그 사람의 예배생활을 보는 것입니다. 스스로 자신의 예배에 대하여 점검해 보십시오.
➜ 예배를 소중히 여기십니까? 예배를 기뻐하십니까? 예배에 집중하십니까? 예배에 온 마음과 열정을 다 쏟았습니까? 예배 시간을 잘 지킵니까? 헌금을 미리 준비하십니까? 목소리 높여 하나님을 찬양합니까?
예배에서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예배의 세련된 순서나 프로그램이 아니라 바로 우리 자신입니다.
2.예배는 나를 위함이 아니라 하나님께 드리는 것입니다
(로마서 12:1-2)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라 이는 너희가 드릴 영적 예배니라
▶ 예배의 중심은 내가 아니라 하나님이셔야 합니다. 예배의 중심은 목사나 설교자나 기도자나 찬양대나 성도들도 아니라 하나님이셔야 합니다. 물론 우리가 예배를 통하여 은혜와 말씀과 치유과 기쁨을 얻지만 그 보다도 먼저 기억할 것은 예배는 우리의 모든 것들을 하나님께 제물로 드리는 시간이라는 사실입니다.
➜ 예배는 평가의 대상이 아닙니다. 우리가 예배를 드리면서 찬양과 기도와 말씀과 순서를 평가하는 일을 멈추어야 합니다. 찬양은 우리에게 평가받을 대상이 아니야, 내가 평가할 일이 아닙니다. 그 찬양은 하나님께 드려진 제물이기 때문입니다. 그 찬양은 하나님께서 받은 것이지, 우리가 받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의 찬양은 유행가도 아니요 노래자랑도 아니요 사람에게 감동을 줄 명곡이나 명연주도 아닙니다. 찬양은 온전히 하나님께 드려지는 노래인 것입니다. 찬양은 실력이 아니라 믿음으로 드려지는 것입니다.
★ 오늘 2계명은 “너를 위하여... 말라”라고 시작합니다. 그리고 그렇게 하는 것을 우상이라 하셨습니다. 나를 위한 모든 신앙 행위는 우상과 같습니다. 나를 위하여 예배한다면, 내가 예배를 평가한다면 미안하지만 여러분의 예배도 우상이 됩니다. 성도 여러분, 예배를 가볍게 여기지 마십시오. 예배를 사랑하고 최선을 다하십시오. 예배를 평가하는 말을 멈추고, 여러분의 모든 것을 하나님께 드리는 진정한 예배자가 되십시오.
✚ 나의 생활의 실천 & 적용 : 오늘의 말씀을 묵상하면서 어떤 깨달음이나 은혜가 있었나요? 그리고 나의 생활 중에 무슨 변화를 기대하고 실천해 보겠습니까?
█ 함께 기도를 드립시다!
▶ 나와 가족 위한 기도 : 우리에게 생명주신 하나님께 감사하며 허락하신 오늘을 나와 배우자, 부모님들과 자녀들이 믿음으로 사랑으로 잘 살아내기를 기대하고 성령님께서 도와주시기를 기도합니다.
▶ 이경미 집사 이용기 집사 : 항상 은혜로 예배하고, 2024년 집사로 부르심에 감사하여 기도와 기쁨으로 헌신하며, 교회를 섬기는 이종건 목사님(장남)의 사역으로 주께 영광돌리며 온가족이 건강하기를 기도합니다
▶ 컴패션자녀 : 컴패션자녀 : 피터 Kwagala Peter (아프리카 우간다 / 개인 후원) 건강과 안전, 꿈과 믿음을 가지고 살게하소서! http://cafe.daum.net/rafaelch/mkvD/12 (사진)
█ 찬양 : 주를 위한 이곳에 (가사를 묵상하며 은혜받으세요)
https://youtu.be/BnzjgYRDHU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