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주가는 2017년 기준 PER 6.9배 수준으로 시장대비 할인되어 거래 중임
- 현재주가는 공모가 대비 -12.9% 낮게 거래되고 있으며, 2017년 예상실적 기준 PER 6.9배 수준으로 국내 유사업체(제닉, 리더스코스메틱, 에이블씨앤씨, 토니모리, 잇츠스킨, 네오팜 등) PER 17.5배 대비 할인되어 거래 중
- 할인되어 거래되는 중요한 이유는 사드 후폭풍 때문, 그러나 최근 미·중 영수회담과 ‘중국 사드보복 규탄’ 미국 결의안 발의 등으로 주가하락은 제한적이며 사드보복 중단시 주가는 상승세 전환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함
스테디셀러 '바다제비집 마스크팩'을 바탕으로 성장 지속
- 2008년 9월 설립, 2014년 7월 스테디셀러 'SNP 바다제비집 아쿠아 앰플 마스크' 출시, 2015년 1월 '애니멀 마스크 4종' 출시, 2017년 3월 2일 코스닥 상장
- 설립 초기에 피부트러블 및 기능성 화장품을 개발함. 2014년 7월 출시된 '바다제비집 마스크팩'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했으며, 2015년 1월 출시한 '애니멀 마스크'를 통해 기획력과 개발력이 검증됨
투자포인트
- 1) 스테디셀러 제품을 중심으로 마스크팩 판매 확대 지속 전망: 2014년 7월 '바다제비집 마스크팩'은 출시 이후, 단일제품으로 누적판매 1억장을 달성했으며, 2016년 월평균 500만장이 판매되며 동사의 스테디셀러 제품을 자리매김. ① 중국 마스크팩 시장은 2016년 6조원의 시장 규모가 추정되고, 2020년까지 연평균 20%의 고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추정되며, ② 중국 광군제 당시 한국제품 중 가장 많은 판매가 이뤄진 제품이 마스크팩임
- 2) 중국 현지 생산공장 및 유통 채널 확대를 통한 중국 시장 진출 본격화: 동사는 2016년 10월 중국 내 공장허가를 취득하였으며, 중국 현지 내 아이스푸, 아이스디 법인 설립을 완료함. 2017년 이후 중국 시장 본격 진출을 통한 성장이 기대되는 것은 ① '아이스푸'를 통해 SNP 화장품의 중국 현지 유통확대가 예상되고, ② 중국 내 SNP 제품 직접 생산을 통한 현지 대응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됨. 또한 ③ '아이스디 '를 통해서는 중국 현지 브랜드 '솔렉스'를 출시하여, 중국에 맞는 제품의 기획, 개발, 생산을 통한 중국 시장 점유율 확대가 예상되기 때문
첫댓글 실적은 좋은데 주가 찌질하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