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랑은 궁합이 안맞는지.....
옵지 사고나서 부터 꾸준히 고장인겁니다.
그래서 무상 교체기간 동안 3차례 교체를 하고 그 후부터는
센터에서 부품 교체를 통한 수리를 해왔었어요.
무상 교체 3번
디스플레이 고장으로 인한 교체
통화중 자주 끊김 현장으로 스피커 교체
스피커 교체 이후에도 고장이 잡히지 않아 메인보드 교체
이쯤되면 기사들 컴퓨터에 뭔가가 뜨는지....
고장으로 인해서 다시 찾아도 어떻게든 부품을 교체해주지 않으려고 하나봅니다.
통화 품질에 이상이 생겨서 다시 전화로 확인 시켜주고....
핸폰이 잘못 설정이 되어있나 이것 저것 해보다가
심각한 프로그램 꼬임 현상으로 센터에 갔더니....
도저히 핸폰 속으로 진입이 불가능 하니까 포멧을 해야한다는겁니다.
그래서 제가 외장하드 가지고 왔으니까 저장 후 해달라고 했어요.
그외장하드는 이곳에서 사용 불가하답니다.
뭐 상관은 없죠. 기사 양반 pc에 저장하면 되니까.....
그런데 포멧을 하기전에 자료를 얼마나 백업이 가능 할지 모르니까
장담을 할수없다는겁니다. 그러면서 왜 백업을 안하고 오셨냐고 하네요...ㅠ.ㅜ
누가 망가질꺼 알고 미리미리 하루에 한번씩 백업하는 사람도 있나요.....?
암튼 거기선 백업 자료에 대해선 책임이 없다고 하면서 저보고 선택을 하라는겁니다.
이건 말이 선택이지 저는 선택 할 여지가 없었어요.
포멧 말고는 방법이 없다는데.... 무슨 할말이 있겠어요.
사정 사정해서 가장 중요한 자료 하나만 살리고 다른건 밀어버리기로 했어요.
다행히 요청한 자료하나는 살렸습니다.
그리고 포멧을 했더니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더군요.
그리고 그 기사왈....
스피커 교체 메인보드 교체... 이건 새폰이다.
그런데 앞으로 만약 끊김 현상이 나게 되면 그건 통신사 문제다.
그러는겁니다. 우리 사무실에 나말고는 모두 삼성폰인데...
그폰은 아무 이상이 없는데.... 통신장애 때문이라니...ㅠ.ㅜ
그래서 통신사 기사가 우리 사무실에 방문을 해서 테스트를 했어요.
아무 이상이 없는 겁니다.
어라... 기사 양반이 가져온 본도 옵지네....
그기사분 폰으로 어제 심각한 오류가 생겼던 그 설정을 해봤습니다.
그랬더니 그폰은 잘 작동 되는거에요.
그리고 제폰도 그설정을 했어요. 그랬더니.... 또 고장...ㅠ.ㅜ
저는 젊은 갑측 인재와 일을 해서 업무 요청을 모두 카톡으로 받는데...
중요한 일처리 할 것도 있고 그런데...ㅠ.ㅜ
고장이 나는 바람에 갑측 요구를 들을 수도 없고 업무 지시를 받을 수도 없는 상황에 빠졌어요.
그래서 부랴부랴 센터에 전화를 해서 내 급한 상황을 설명하고 빠른 수리를 요청했습니다.
그리고 택비 타고 갔더니....
그 기사왈 앞에 손님이 있으니 그분꺼 해드리고 하겠다는 겁니다.
그래서 급하니 우선 빨리 포멧부터 해달라고 했어요.
포멧 또는 메인보드 교체를 요구했는데....
환불 및 교체 되는 케이스로 자꾸만 진행이 되므로 어떻게든 고치려는 겁니다.
저는 업무 마비 때문에 너무 급한데 말이죠.
그사람은 제요구 하나도 안들어주고 이것 저것을 해보고 여러곳에 알아보고 하더니....
결국은 그 설정을 해지해줬어요.
3시 20분에 도착을 해서 4시 50분에 그곳에서 나올 수 있었는데...
미안해 하는 기색이 전혀 없는겁니다.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점은..... 어제 오류로 인해서 방문했을때....
오늘과 같이 수리를 해줬더라면 제 데이터들은 포멧을 할 이유가 없었어요.
너무 화가 나서 고객상담실에 문의를 했죠.
근간에 있었던 내용 모두를 3~5명 정도에게 앵무새 처럼 설명해야 했습니다.
그리고 답변이 오면 그기사는 자신은 최선을 다했다는 말만 하더군요.
결국 어제 아내와 화이트데이 이벤트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데.....
그기사에게 전화가 와서는 보상을 해주겠다고 하는 겁니다.
아주 심하게 질책을 받은 느낌이 들더군요.
그래서인지 자존심이 강한 사람이여서인지 자신의 잘못은 끝까지 인정 안하고 보상 얘기만
하더군요. 암튼 몹시 기분이 찝찝합니다. 내 권리를 잘 찾긴 했지만 그기사가 좀 불쌍한 느낌도 있고.....
암튼 저 오늘 옵지 프로로 보상 받을꺼 같아요.
그냥 보상만 받을까 해요.
제가 발견한 심각한 오류.... 자칫 대규모 리콜이 될수있는 거더라구요.
그래서 서둘러 보상으로 마무리 지으려는 눈칩니다.
대규모 리콜이 진행 되면 옵지 프로로 보상하면 끝날 일을 몇천억으로도 감당이 안될수도 있으니까요.
그냥 보상 만 받을께요.
우리 엘전 주주님들 너무 걱정마세요. 절대 어떤 버그인지 입 딱 다물고 있을께요^^
첫댓글 잘됫네요... 밧데리 용량도 크고 좋던데~~ 잘쓰기바래요
그런데요. 옵지가 지 프로 보다 비싸요. 보상을 받게 되더라도 더 받아야 해요...ㅠ.ㅜ
고생하셨네요! ^^
고생 진짜 박아지로 했습니다...ㅠ.ㅜ
그기사 때문에 화나서 생긴 일인데.....
기분은 찝찝하더군요.
마음이 너무 불편합니다.
고생하셨네요... 엘쥐를 좋아하지만 핸폰은 아직 멀었다고 봅니다...
아주 작은 부분 그러니까 디테일한 부분에서 고객의 마음을 잘 못잡네요...ㅠ.ㅜ
삼성 미워서 옵지로 갈아타려는데...걍 삼성꺼 써야겠네요.^^^
^^ 그러지 마세요. 걍 엘전 사세요..ㅠ.ㅜ
고생마니 하셨다는...
어쩌다 보면 그런 일도 있더라는...
훌~ 털어버리시라는...
지금은 많이 기분이 풀린 상태입니다. ㅎㅎ
아 제가 htc 쓰던시절 수리하려다 당했던거 떠오르네요 엘전은 양반일겁니다 ㅎ 고생하셨네요
엘전은 서비스 개선 반듯이 해야 할듯 해요.
진짜 심각합니다. 기사 분 고객 대하는 태도에 진짜 놀랬어요.
엘전안티 김준구매직님^^...
엘전 판매량 20%급감하는 소리 들리네 ㅋㅋ
제가 입만 열면 엘전 주식 추락합니다. 엘전 주주시면 제게 잘보이세요^^
허허~~.....협박을 하시네 ㅋㅋㅋ
한주도읍써라 ㄱㄲ...
착한 매직님이심.
착하긴요..... 그센터 사람들 그리고 고객상담 했던 분들에겐 진상 손님인걸요...ㅠ.ㅜ
대규모 리콜이 있을정도면 하드웨어 불량일 가능성이 크지만 매직님처럼 특정 설정을 해서 문제발생되는 케이스라면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로 방어코드를 넣어 문제를 해결할수 있을 가능성도 큽니다. 옵지는 글로벌로 판매되는 폰이니 만약 큰 문제라면 숨기는것은 좋지 않을것 같아요. 더욱 큰 곤경에 놓일수도 있으니깐요. 저도 옵지쓰는데 상당히 안타깝네요.
제가 판단 할때 심각한 오류구요. 센터 사람도 그버그를 몰라서 초기에 수리가 불가능했습니다.
누구라도 그설정을 하게 되면 완전 폰이 멈춤 현상이 일어나요. 심각한 버그가 아니라 할수없고.....
만약 제가 여러 사이트에 그설정 해보라고 해서 가령 1만명이 그설정을 한다면... 센터에 불날꺼에요.
통화 조차 할수없으니 말입니다. 이정도면 대규모 리콜 들어옵니다.
그런 상태라면 소리를 한번 질러주면 바로 해결됩니다..
안타까운 현실이지만 받아들여야 합니다..이게 우리나라 서비스의 한계이지요..
수고하셨습니다. 엘지 서비스 형편없는 거 많이 느끼고 사는 일인입니다. 프로답지가 못해요.
규정을 지들 구미 당기는 대로 적용해서 맘대로 계좌에서 돈을 빼가질 안나, 좀 불리하다 싶음 처리도 않해주고..
삼성 갈 수 밖에 없는 이유지요... 엘지 사용하기가 이젠 겁이 난답니다.
암튼, 보상은 축하드립니다^^
옵지 제 친구도 가지고 있는데.. 잘쓰길래.. 매직님껀 좀 유별나다 생각했습니다.. 암튼.. 엘지의 태도가 아직 그정도 밖에 안드니 일류 회사되려면 멀은거 같습니다.. 씁쓸.. 고생하셨어요.. 기사도 답답했을테고.. 그냥 에플처럼 바꿔줘버림 속편한걸..
하하하. 울매직님 한껀 하셨네..ㅋㅋㅋ 그래도 난 엘전 매냐할거임~~~ 히이^___^
축! ^^.
해결되서 다행임다~~~^^
어쨌든 고생하셨네여...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