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쩐(乌镇)오진은 중국강남 4대 수상도시로 불리며 6천여 년이라는 오랜 역사를 지닌 진(镇)이다. 우쩐은 절강성 통샹시(桐乡市) 북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서쪽으로 후저우시(湖州市), 북쪽으로 강소성 우쟝현(吴江县) 접경지대에 위치하고 있다.
"물고기와 쌀의 고향, 비단의 도시”로 불리는 우쩐은 전형적인 강남 수상고전도시로 국가 4A급 관광지이며 현재까지 청나라 말기 민국(民国)시기 수상도시의 모습과 구조를 그대로 보존하고 있다.
주요 관광지
사오밍 태자학당(昭明太子读书处), 당나라 은행나무, 시산 옛거리, 중국 현대작가 마오둔(矛盾)옛 집터 등 주요 관광지가 있으며 그중 시산 옛거리는 중국에서 가장 보존이 잘 된 청나라 건축물 중의 하나이다.
시산(西栅)
시산(西栅)은 중국에서 가장 보존이 잘 된 청나라 건물 중의 하나로 12개 작은 섬이 70여 개의 다리로 연결되어있으며 다리가 서로 얼기설기 엮여 있어 “다리 속의 다리(桥里桥)”로 불린다 수십 리에 달하는 옛 거리, 수중에 세워져 있는 집들이 수상도시의 풍채를 더해 주며. 해가 저물면 강 양쪽의 식당들에서는 중국 전통극 공연이 열리고 강변에는 연꽃 등불놀이가 한창이며 각종 민속활동도 계속된다.
강남 바이추앙관(江南百床馆)
강남 바이추앙관은 중국에서 처음으로 강남 고전 침대를 전시한 박물관이다. 박물관의 면적은 약 1200평방미터로 명나라, 청나라, 근대의 강남 고전침대들이 진열되어 있으며 화장실, 분장실, 하녀실도 전시되어 있다.
쟝저 분관청(江浙分府)
쟝저 분관청은 명나라 말기 절강성 관청으로 명나라 가정(嘉靖)황제년간(1540년)에 건설되었으며 수차례의 흥망성쇠를 거쳐 지금까지 보존된 유일한 우쩐(乌镇)관청이다.
강남민속관(江南民俗馆)
우쩐의 갑부였던 동산(东栅) 김씨 일가(金家) 옛터를 개조하여 건설한 강남민속관은 중국 청나라말기부터 민국시기 우쩐의 혼례, 잔치, 명절 등 민속풍습을 담고 있으며 특히 밀랍인형으로 만들어진 결혼잔치는 백여 년 전의 강남 혼례문화를 그대로 보여준다.
강남 목조품 진열관(江南木雕陈列馆)
강남 나무조각 진열관은 옛 동산(东栅) 서씨 일가(徐家) 자택으로 백화청(百花厅)이라고 불리기도 하며 건물의 화려한 채색화 장식과 정교한 목조품으로 유명하다.
이밖에 시유전연극무대(修真观戏台), 훠이위안전당포(汇源当铺), 마오돈옛터(茅盾故居) 등이 있다.
우쩐 특산품
꽃무늬 천, 목조품, 명주솜, 헝겊신, 참빗 등이 있습니다
첫댓글 좋은 정보 감사, 계속해서 그 곳 사진 올려주세요. 잘 감상하고 갑니다.
헤헤 ,,,,, 제가 역사에 관심은 있는데 가는곳마다 전부 한자라서 .....백프로 이해는 잘안됩니다.......틀린부분이 있더라도 이해 하세요....헤헤헤
공통 관심사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