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 셰퍼드 NS-27 비행을 성공적으로 마친 블루 오리진은 오랫동안 기다려온 뉴 글렌 헤비 리프트 로켓의 첫 비행을 위해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정적 시험 발사를 위해 7 개의 BE-4 엔진을 장착 한 New Glenn의 첫 번째 단계를 출시했습니다. 이것은 2024년 말까지 비행을 하기 위한 노력의 일부입니다.
뉴 글렌 로켓의 첫 번째 단계인 So You're Telling Me There's A Chance는 현재 BE-4 엔진을 장착하고 테스트 준비를 거의 마쳤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10월 30일 수요일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군 기지의 발사 단지-36(LC-36)에 배치되었습니다.
주요 테스트는 최종 비행 준비에 앞서 무대에서 수행됩니다. 여기에는 젖은 드레스, 리허설 또는 기타 테스트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정적 발사 동안, 그리고 가능한 모든 젖은 드레스 리허설 동안에는 무대가 액체 메탄과 산소 추진제로 채워질 것입니다. 시험 발사가 이루어지면 스테이지의 BE-4가 일정 시간 동안 발사됩니다. 발사 시 이 BE-4는 16.9MN(380만 파운드) 이상의 추력을 생성합니다.
7개의 BE-4 엔진이 첫 비행을 위해 출시되기 전에 New Glenn의 첫 번째 단계에 설치된 것으로 보입니다. (제공: 블루 오리진)
뉴 글렌의 2단은 이미 성공적으로 테스트를 마쳤으며, LC-36 테스트의 일환으로 사용되었던 테스트 스탠드는 현재 단지의 격납고 밖에 있으며 작업 중이 아닙니다. 이는 현재 두 번째 단계의 테스트가 완료되었으며 첫 번째 단계 테스트에 중점을 두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New Glenn의 첫 번째 출시는 하드웨어 준비 상태와 향후 테스트의 성공 여부뿐만 아니라 규제 승인에 달려 있습니다. 출시 라이선스는 아직 발급되지 않았으며 일부 미해결 항목이 있습니다. 11월 말이 뉴 글렌이 날 수 있는 가장 빠른 것으로 보이지만 12월이나 1월이 더 현실적일 수 있습니다.
뉴 글렌의 첫 번째 비행이 시작되면 원래 의도된 탑재체로 비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뉴 글렌의 첫 비행은 처음에 NASA의 EscaPADE CubeSat 미션을 화성으로 비행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NASA는 New Glenn이 올 가을에 빡빡한 발사 창을 만들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임무를 위해 두 위성에 연료를 공급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궤도에 있는 Blue Ring 플랫폼에 대한 아티스트의 인상. (제공: 블루 오리진)
블루 오리진은 현재 다크스카이-1(DS-1) 우주선을 분리할 수 없는 주 탑재체로 비행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비행의 의도 궤도는 적도에서 30도 기울어진 약 2,400km x 19,300km의 중궤도입니다. 블루오리진은 이번 비행 동안 뉴글렌의 궤도 분사 정밀도를 테스트하고 2단계 엔진 재점화 테스트를 여러 차례 실시할 수 있다.
DS-1 탑재체는 미국 국방부 산하 국방혁신국(Defense Innovation Unit)의 후원을 받고 있으며, 블루오리진의 항공전자공학에 대한 최초의 궤도 시험이 될 것이며, 그 교훈은 블루링 프로젝트에 적용될 예정이다. 블루 링(Blue Ring)은 지구 중궤도에서 라그랑주 지점 및 그 너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궤도로 위성을 비행하기 위한 "우주 예인선" 역할을 하도록 설계된 플랫폼입니다.
DS-1은 하와이 주 파우말루, 조지아주 펜더그래스, 서호주 민게뉴에 있는 추적 기지와 통신할 예정이며, 임무는 우주선 배터리 시스템이 고갈될 때까지 12시간 이상 지속되지 않을 것입니다. DS-1은 New Glenn의 상위 스테이지에 대한 인터페이스를 테스트하지만 상단 s를 제어하지 않습니다.tage, 상단 s도 DS-1을 제어하지 않습니다.
Vulcan을 위해 ULA에 납품된 BE-4 엔진. (제공: 블루 오리진)
뉴글렌의 첫 번째 단계는 블루 오리진 CEO 제프 베조스의 어머니의 이름을 딴 회수선 잭클린에 착륙을 시도할 예정이다. 이 착륙을 돕기 위해 New Glenn 1단의 BE-4 엔진 7개 중 3개가 짐벌을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추력을 리디렉션하기 위해 다양한 방향으로 움직일 수 있으며 피치, 요 및 롤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 짐벌링 엔진은 재진입 및 상승 시에도 유용하며, 로켓의 최대 설계 짐벌 상태는 높은 고도의 바람을 뚫고 비행해야 하는 상승 중입니다. 또한 스테이지에는 스러스터와 6개의 착륙 다리가 장착되어 있어 블루 오리진이 이러한 스테이지를 재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기 때문에 착륙이 가능합니다.
이 짐벌 기능은 최근 GEM-63XL 고체 로켓 부스터(SRB) 노즐이 상승 중 고장난 후 두 번째 벌칸 발사에서 테스트되었습니다. 벌컨 1단에 장착된 두 개의 BE-4 엔진은 SRB 노즐이 분리된 후에도 짐벌 기능을 사용하여 로켓이 궤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허리케인 밀턴이 휩쓸고 간 블루 오리진의 익스플로레이션 파크(Exploration Park) 캠퍼스에 건설 중인 평면 창고 건물. (제공: NSF의 Julia Bergeron)
Jacklyn은 8 월 Port Canaveral에서 New Glenn 1 단계 시뮬레이터로 모의 테스트를 수행 한 후 현재 플로리다 주 잭슨빌에 있습니다. 회수 선박은 로켓 회수를 위해 개조된 이전 Stena Line 선박(Jacklyn으로도 이름이 변경됨)이 폐기된 후 부스터 회수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바지선입니다.
블루 오리진의 익스플로레이션 파크 캠퍼스는 허리케인 밀턴으로 인해 미완성 창고 건물이 파괴되고 잔해 아래에 있는 리프트 및 기타 장비가 손상되는 등 일부 피해를 입었습니다. 달 탐사 1공장은 경미한 피해를 입었고, 대부분의 건물은 비교적 피해를 입지 않았다.
다행히 폭풍우가 몰아치는 동안 현장에서 인명피해는 없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Milton의 또 다른 큰 영향은 폭풍이 지나가는 동안 작업 및 테스트가 일시 중지되었으며, 최근 테스트 사고로 인해 2단계 청소 및 테스트(2CAT) 시설이 여전히 완전히 수리되지 않았습니다. 2CAT은 두 번째 단계에서 압력 테스트를 거칩니다. 두 번째 단계는 이러한 테스트 중에 사고를 일으켜 손상을 입혔습니다.
2CAT 건물 내부의 뉴 글렌 두 번째 스테이지. (제공: NSF의 Max Evans)
블루 오리진(Blue Origin)은 페어링 생산과 관련이 있을 수 있는 주요 공장 건물의 복합 부분을 확장하여 더 빠른 비행 주기를 가능하게 하고 있습니다. 현장의 주차장은 거의 완성되었으며 스핀 폼 시설을 위한 토대가 마련되었습니다. 메인 캠퍼스 남쪽에서도 확장이 진행 중입니다.
블루 오리진은 아직 자체 발사대를 장착한 우주선을 궤도에 올려놓지는 못했지만, 이제까지 이 위업을 달성한 것에 가장 근접한 사례가 되었습니다. 뉴 글렌(New Glenn)과 블루 링(Blue Ring)은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우주에서 생활하고 일할 수 있도록 한다는 회사의 비전에 매우 중요하며, 뉴 글렌(New Glenn)은 블루 문(Blue Moon) 및 오비탈 리프(Orbital Reef)와 같은 프로젝트를 가능하게 하는 데도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높이 98m의 뉴 글렌은 45,000kg을 지구 저궤도까지 비행할 수 있으며, 아르테미스 V 미션을 위한 블루 오리진의 인간 착륙선에 필요한 요소이기도 합니다. 블루문 MK2는 뉴글렌의 유인 달 착륙선으로, 뉴글렌의 7m 페어링에 맞도록 설계되었다.
아르테미스 V에 사용될 블루문 MK2 유인 달 착륙선의 그림(제공: 블루 오리진)
이 착륙선은 Cislunar Transporter를 사용하도록 설계되었으며, 그 요소들은 New Glenn에서도 발사될 예정입니다. 첫 비행의 성공은 블루오리진의 야망뿐만 아니라 아르테미스 프로그램에도 중요한 단계가 될 것이다.
(리드 이미지: 첫 번째 비행 가치가 있는 New Glenn의 첫 번째 스테이지인 So You're Telling Me There's A Chance가 출시됩니다. 엔진 부분은 여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크레딧: NSF의 경우 D Wis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