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륙 전체에서 포장 식품의 나트륨을 줄이면 어떻게 될까요?
Hypertension 저널에 실린 새로운 연구는 호주의 포장 식품에서 소금이 덜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추측합니다.
날짜:
2023년 1월 10일
원천:
미국 심장 협회
요약: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호주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장 식품을 나트륨을 적게 함유하도록 재구성하면 연간 약 1,700명의 생명을 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연구원들은 인구의 나트륨 섭취를 줄이기 위한 세계보건기구(WHO)의 권장 사항을 사용하여 WHO 나트륨 지침을 따르면 호주에서 심장 질환, 신장 질환 및 위암에 대한 연간 거의 7,000건의 진단을 예방할 수 있다고 추정합니다.
호주에서 나트륨을 적게 함유하도록 포장 식품을 재구성하면 연간 약 1,700명의 생명을 구할 수 있고 미국 심장 협회 저널인 Hypertension 에 오늘 발표된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심장 질환, 신장 질환 및 위암에 대한 연간 약 7,000건의 진단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높은 나트륨 섭취는 혈압, 심장 질환 및 뇌졸중, 만성 신장 질환 및 위암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이러한 질병의 발생을 줄이기 위해 세계보건기구(WHO)는 2025년까지 인구 전체의 평균 나트륨 섭취량을 30% 줄일 것을 권장합니다. 이를 통해 1인당 일일 총 나트륨 섭취량은 약 2g 또는 2,000mg으로 제한됩니다. mg), 하루. 미국 농무부의 미국인을 위한 식이 지침은 건강한 성인이 나트륨을 하루 2,300mg 미만으로 제한할 것을 권장합니다. 현재 미국의 일일 나트륨 섭취량은 1인당 3,400mg/일로 추정됩니다.
사람들의 식단에서 대부분의 나트륨은 가공 및 포장 식품에서 나옵니다. 미국심장협회(American Heart Association)는 미국에서 일일 나트륨 섭취량의 75% 이상이 가공/포장 식품 및 식당 음식에서 나오는 것으로 추정합니다. WHO는 제품 재구성 프로그램을 통해 포장 식품의 나트륨을 줄이는 것을 높은 나트륨 섭취와 관련된 질병을 예방하기 위한 "베스트 바이"로 간주합니다. 2021년 WHO는 가공육, 빵, 소스 등 나트륨 섭취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식품 범주의 나트륨 수치에 대한 지침을 발표했습니다. 예를 들어 점심 고기에 대한 WHO 기준은 제품 100g당 나트륨 540mg이고 빵은 제품 100g당 나트륨 330mg입니다. 많은 국가에서 가공 식품에 대한 재구성 프로그램을 시행했습니다. 하지만,
호주 정부는 27개의 포장 식품 범주에 대한 자발적 재구성 프로그램을 수립했습니다. 그러나 WHO 벤치마크에는 58개의 포장 식품 범주가 포함됩니다.
"우리는 이전에 호주 프로그램의 잠재적인 영향을 모델링했습니다. , 호주 시드니에 있는 뉴사우스웨일즈 대학교 선임 강사. "이 연구에서 우리는 추가 조기 사망, 새로운 질병 사례 및 호주 정부의 나트륨 재구성 목표를 초과하는 WHO 나트륨 벤치마크로 피할 수 있는 장애가 있는 수명을 추정하고 싶었습니다."
이전 연구에서 Trieu와 동료들은 호주의 계획이 1인당 하루 평균 나트륨 섭취량을 107mg 줄였고 약 500명의 사망, 1,900명의 새로운 심혈관 질환, 만성 신장 질환 및 위암(결합), 7,355명의 장애를 예방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매년 호주에서 조정된 수명(DALY). DALY는 질병이나 조기 사망으로 인해 손실된 건강한 수명을 측정한 것입니다.
그들은 동일한 통계 모델을 적용하여 WHO 벤치마크에 58개 포장 식품 범주를 모두 포함하도록 호주 계획을 확장할 경우의 잠재적 영향을 추정했습니다. 이 모델은 2011-2012년의 나트륨 섭취량, 식품 구성 및 대상 식품 범주의 판매에 대한 국가 데이터를 사용했습니다. 연구원들은 먼저 WHO 목표가 충족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나트륨 섭취 감소를 추정했습니다. 그런 다음 나트륨 섭취와 고혈압의 관계에 대한 발표된 통계를 사용하여 나트륨 감소가 심혈관 질환 및 만성 신장 질환의 비율에 미치는 잠재적 영향을 계산했습니다. 고혈압은 두 조건 모두에 대한 주요 위험 요소입니다.
위암에 대한 영향은 나트륨 및 위암에 대한 발표된 연구에서 파생된 위험 추정치를 사용하여 계산되었습니다. 이 분석은 WHO 지침을 따름으로써 피할 수 있는 잠재적인 사망 수, 새로운 질병 사례 및 DALY를 결정했습니다.
분석 결과 호주에서 WHO 나트륨 목표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고 추정했습니다.
성인의 경우 하루 평균 404mg의 나트륨 감소;
매년 심혈관 질환, 신장 질환 및 위암으로 인한 사망이 약 1,770명 감소했으며, 사망에 미치는 영향의 대부분은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사망을 피했기 때문입니다(총 1,450명).
연간 약 4,500건의 심혈관 질환 신규 사례 감소, 신장 질환 신규 사례 2,050건 감소, 위암 신규 사례 350건 감소; 그리고
세 가지 조건에서 총 25,670개의 DALY가 적습니다.
"우리의 연구 결과는 호주의 현재 나트륨 목표치와 비교하여 WHO 벤치마크를 준수하면 상당한 건강상의 이점을 얻을 수 있으며 매년 3배 이상의 사망과 새로운 질병 사례를 예방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라고 Trieu는 덧붙였습니다. 벤치마크는 더 많은 포장 식품과 더 엄격한 나트륨 목표를 포함하는 것으로 설명될 수 있습니다.
연구 한계에는 2011-12년에 수집된 국가 영양 조사 데이터의 사용과 식품 소비를 추정하기 위한 단일 24시간 식단 리콜을 기반으로 하는 것이 포함되므로 이 데이터는 현재 나트륨 섭취량을 반영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질병 부담의 추정치는 사망과 같이 보다 쉽게 측정할 수 있는 결과의 추정치보다 덜 정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나트륨 감소가 심혈관 및 신장 질환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혈압 외에도 다른 방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s://www.scienc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