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paceX는 플로리다에 있는 NASA 케네디 우주 센터의 Roberts Road 시설에서 확장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미래 발전에 대한 약속을 바탕으로 SpaceX는 Space Coast를 따라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개발에는 새로운 건물, 부동산 확장 및 플로리다에서의 Starship 생산이 포함됩니다.
플로리다에서 스타쉽의 역사
스페이스X는 이미 스타십을 플로리다주 케이프 커내버럴로 가져오려는 시도를 두 차례 시도했지만 모두 실패했다. 첫 번째 시도는 2019년 텍사스주 보카치카와 플로리다주 코코아에서 열린 두 스타십 개발팀 간의 초기 전투였습니다. 두 팀 모두 MK1과 MK2라는 프로토타입 스타쉽 변형을 진행했지만, 코코아 팀은 보카치카가 더 효과적인 장소로 간주되어 결국 브라운스빌 외곽의 작은 은퇴자 마을로 보내졌습니다.
두 번째 시도는 2022년 로버츠 로드의 땅을 스타십 생산 시설로 개발하기 위한 노력이 투입되었을 때 이루어졌습니다. 팰컨 9의 부스터를 개조하는 HangarX가 이미 인수한 지역에는 원래 Starfactory로 계획되었던 두 번째 더 큰 건물이 Starship 생산에 사용될 것이라는 믿음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또한 시설에서 우주선 부품을 쌓기 위해 플로리다 최초의 메가 베이를 위한 HangarX2가 된 공간 주변에도 공간이 확보되었습니다. 그러나 메가 베이의 기초 만 완성되었습니다. 격납고X2는 결국 완성되었지만, 스타십의 주요 부품을 제작하는 데 사용되지는 않았습니다. 이 계획은 SpaceX가 Starbase의 신속한 진행을 원했기 때문에 다시 보류되었습니다. 이 결정으로 SpaceX는 Roberts Road 주변의 대대적인 확장을 계획할 수 있는 시간을 벌게 되었으며, 이는 원래 발자국을 사용하는 것보다 더 바람직한 옵션이 되었습니다.
Roberts Road 인프라 업그레이드
현재 Roberts Road는 확장 공사의 시작 단계에 있습니다. 9월 말, 격납고가 눈에 띄게 공간이 증가하는 것이 목격되었습니다. 이 공사는 아직 완공되지 않았지만, 건물을 확장하는 데 투입된 기간은 약 한 달뿐이었습니다.
지붕은 이미 HangarX로의 거의 모든 확장을 덮고 있으며 벽은 한쪽을 따라 완성되었습니다. 두 개의 새로운 차고 베이를 포함하여 사이딩의 얇은 부분 만 추가 할 수 있습니다. HangarX의 이 부분은 재사용 및 궤도로 귀환하기 전에 Falcon 9 부스터 또는 페어링을 재정비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HangarX의 확장이 거의 완료되었습니다. (제공: NSF/L2의 Julia Bergeron)
스타베이스에 있는 스페이스X의 두 번째 스타십 타워는 케네디 우주센터(KSC)에서 준비한 모듈을 받은 후 4개월 만에 완공되는 기록적인 시간 내에 완공되었습니다. 타워를 건설하고 준비하는 데 사용 된 강철 지지대는 이전과 동일한 위치로 Roberts Road에 돌아 왔습니다. 케이프에는 최소 두 개의 추가 타워가 건설될 수 있는데, 하나는 SLC-37에 발사 작업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환경 평가 승인 대기 중) 다른 하나는 착륙 시 스타십과 슈퍼헤비를 잡기 위한 LC-39A에 건설될 수 있다. SpaceX는 Starship의 발사 주기가 증가함에 따라 케이프에 더 많은 발사대를 계속 건설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부품이 준비되면 SpaceX는 2025년 케이프에서 스타십을 발사한다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건설 및 발사 장소를 신속하게 준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SLC-40 타워가 세워진 곳 대신 Roberts Road 시설 부지에 새로운 텐트가 세워지기 시작하여 의도된 메가 베이 기초까지 뻗어 있습니다. 이 텐트는 대략 너비 40m, 길이 140m인데 — 이것은 너비 35m, 길이 114m였던 스타베이스 건설 현장의 오래된 텐트들보다 더 길다. 이 새로운 텐트는 통제된 환경에서 새로운 타워 섹션이나 궤도 발사 마운트 구성 요소를 구축하는 것과 같은 다양한 이유로 사용될 수도 있고, 스타십 생산을 플로리다로 다시 가져오는 시작이 될 수도 있습니다.
2024년 10월 25일 Roberts Road에 세워질 새로운 대형 텐트의 프레임. (제공: NSF/L2의 Max Evans)
스타십이 다시 돌아온다면 스페이스X는 가장 중요한 부분을 먼저 KSC로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이 텐트는 Starbase의 기존 텐트보다 약 40% 더 많은 지상 공간을 가지고 있으며 가장자리가 더 높기 때문에 노즈콘을 만들거나 링 섹션을 훨씬 더 쉽게 쌓을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SpaceX는 우주선을 완전히 쌓기 위해 여전히 새로운 메가 베이를 만들어야 하지만, Starbase에서 이미 알려진 것을 사용하여 이 텐트에서 프로세스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스페이스X는 2020년 1월 초부터 3월 말까지 단 3개월 만에 스타베이스의 필수품인 3개의 오래된 메인 텐트를 건설했다. 케이프에 버전을 도입할 계획이라면 완전히 새로운 시설이 온라인에 접속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을 것입니다. SpaceX는 Starbase의 기존 텐트 내부 공간의 90% 이상을 커버하기 위해 하나의 대형 텐트만 더 있으면 됩니다.
2020년 3월 16일 새벽 스타베이스에 있는 세 개의 오래된 텐트 모두의 모습. (제공: NSF의 경우 BocaChicaGal/Mary)
로버츠 로드 부지는 스페이스X가 인수한 땅 북쪽으로 크게 확장될 계획이다. 2024년 5월에 발표된 1단계 계획 문서에 따르면 이 새로운 땅은 KSC에서 SpaceX의 활동을 대대적으로 확장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SpaceX의 첫 번째 단계는 토지를 포장하고 등급을 매기고 적절한 배수 시설을 적용하여 43에이커의 부지를 확장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 이 땅에 플로리다 스타팩토리가 건설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타베이스의 스타팩토리는 23에이커에 달하며, 이 새로운 땅에 비슷한 치수가 적용된다면 스타십을 쌓을 수 있는 플로리다 메가 베이를 위한 공간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SpaceX의 Roberts Road 1단계 확장 계획: 포장, 정지 및 배수를 위한 계획. (제공: SpaceX)
SpaceX의 설립자이자 CEO인 Elon Musk는 Starship이 2025년에 케이프에서 발사될 계획이라고 언급했습니다. SpaceX가 Roberts Road 시설과 새로운 확장에 계속 쏟아붓는 모든 노력으로 Starship은 멀지 않은 미래에 KSC,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군 기지 및 전체 Space Coast에서 중요한 부분이 될 것입니다.
(리드 이미지: 플로리다 KSC에 있는 SpaceX의 Roberts Road 시설 개요. 크레딧: NSF/L2의 Max Evans – 모든 Flyover 사진 세트의 전체 세트는 L2 회원이 사용할 수 있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