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기 우수회원 총 6명 선정
김태완, 박찬규, 이석오, 이창언, 정승준, 최한철 이상 6명을
태권마루 제1기 우수회원으로 선정합니다.
이상의 회원은 6개월간(3월~8월)의 회비 6만원을
다음 계좌(048-21-0848-604:국민은행, 정성헌)로 입금하여 주시기를 바라며,
3월 20일까지 입금되지 않은 경우 우수회원 자격을 포기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아울러 이 기간은 우수회원에 대한 사항을 꼼꼼히 짚어볼 수 있는 마지막 기회로,
이미 공지된 우수회원 요강(아래 첨부)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라며,
공지된 사항에 대한 오해와 부지로 인한 불이익은 스스로 부담하는 것으로 합니다.
우수회원 여러분께서는 앞으로 더욱 책임감있는 자세로
태권마루 주말도장에서 활동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지금은 작은 태권도 수련모임의 우수회원이나,
언젠가 여러분의 손에 대한민국의 성인태권도활성화의 성패가 결정될 것입니다.
일괄적으로 주어지는 의무는 최소화할 것이나,
스스로의 신념과 긍지에 맞는 태도를 보여주시길 거듭 부탁드립니다.
◆ 선정평
우선 우수회원 선정이 예정된 시간을 초과한 점을 사과드립니다.
우수회원을 폭넓게 인정하여 이로부터 더 나아간 자격을 인정할 것인지,
우수회원을 최소한으로 인정하여 우수회원은 모든 자격에 우선권을 지니는 것인지를
결정하는 것이 가장 힘든 과정이었습니다.
오랜 고민 끝에 우수회원은 성인태권도활성화를 도모하는
태권마루의 중심역할을 할 수 있는 자격이어야 한다는 원칙 하에
후자에 따라 우수회원을 선정하였으며, 앞으로의 모든 정책은 이를 토대로 이루어지게 됩니다.
심사기준은 태도, 참여도, 실력 중 주로 실력에 중점을 두고 판단한 후,
태도와 참여도를 결격사유로서 적용하였습니다.
특히 실력은 기본기, 전술, 파악및지도능력으로 나뉘어 평가하였으며,
세 항목에서 모두 충분하다는 판정을 받은 경우만 합격한 것으로 하였습니다.
다만, 요구되는 능력에는 미치지 못하나 개인의 개성과 경험으로
자신의 틀을 만들어가고 있는 회원들은 그 점을 특히 반영하여
먼저 선발된 인원의 50퍼센트를 더 선발하게 되었습니다.
달리 우수회원의 등급을 나누지는 않았습니다.
실력에 대한 모든 평가는 권지희 지도사범님께서 감당해 주셨습니다.
또 한가지 고민은 이번 우수회원 선정 과정에서 아쉽게 탈락한 분들을 위해
우수회원 선정을 종전 6개월에서 4개월로 축소하여 더 많은 기회를 부여할 것인지에 관하여
였습니다. 하지만, 잦은 우수회원 선정은 기수의 구별을 불명확하게 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
기존의 6개월에 한번 선정하는 것으로 결정하였습니다.
따라서, 제2기 우수회원은 9월에 선정하게 됩니다.
이후에도 마찬가지로 우수회원 선정을 위한 별개의 절차는 존재하지 않으며,
주말도장에서 보여준 태도, 참여도, 실력 등을 장기간에 걸쳐서 판단을 하게 됩니다.
판단은 각 주말도장의 지도사범님들의 결정에 따르게 됩니다.
2006년 3월 6일 운영자 드림
------------------------------------------------------------------------
<첨부>2006 태권마루 우수회원 모집 요강
※ 개정 내용은 빨강 색으로 처리하였습니다.(2006년 2월 22일)
태권마루는 태권도수련의 중심에 성인들을 다시 세움으로써, 지금의 왜곡된 태권도문화를 바로세우기를 원합니다. 이를 위해 무엇보다 필요한 것은 수련하는 '사람'이며, 이들의 '열정'과 '땀'만이 태권마루가 목표하는 바를 가능케 합니다. 이에, 스스로가 먼저 수련하기 전에는 태권도의 바로섦이 절대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는 주체적인 태권마루 우수회원들을 모집합니다.
우수회원이 되면 여러가지 권리에 상응하는 의무가 부여됩니다. 따라서, 우수회원의 선발은 본인의 신청과 동의없이는 불가능합니다. 태권도를 사랑하는 태권마루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이번 태권마루 우수회원 선발과 관련하여 기존의 우수회원의 등급을 정회원등급으로 전원하향조정합니다.
◆ 첫번째 태권마루 우수회원 선발(결정)일: 2006년 3월 1일
◆ 우수회원 선발의 결정권자: 각 주말도장의 지도사범
◆ 평가항목: 실력, 태도, 주말도장에서의 경험
- 특히, 실력의 경우 체력, 태권도의 기본기, 겨루기에 있어서의 전술능력 및 지도능력을 총체적으로 판단하며, 어느 하나라도 부족한 경우 충분한 실력을 갖추지 않은 것으로 간주한다. 아울러, 장래의 가능성은 평가대상에서 배제한다.
- 우수회원의 선발은 우선적으로 주말도장 수련에 도움이 되도록 하기 위함이나, 장차 태권마루 우수회원이라면 태권도 겨루기에 관한 한 어떤 영역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는 '검증된 자격'을 인증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이니만큼, 선발기준을 엄격히 한다.
- 지도사범의 총 지도 하에 회원간의 개별적인 피드백과 수련의 완급조절을 가능케 하는 것이 우수회원의 역할이므로, 주말도장에서의 수련경험을 통해 지도사범과의 신속한 커뮤니케이션능력이 요구된다.
- 이 모든 사항은 일회적인 테스트를 거쳐 선발하는 것이 아니라, 일정기간동안 평소 수련에서 보여준 것을 총체적으로 판단하여 선발하며, 매년 정기적인 선발시점(6개월 또는 1년)을 정하여 운영한다.
- 태권마루의 취지와 역할에 대한 어느 정도의 이해가 필요하다. 태권마루의 취지 및 비전은 '준회원공간/태권마루소개' 참조.
◆ 우수회원의 의무사항(역할)
- 월 1만원의 수준의 회비를 각 분기(6개월 또는 1년)별로 납부. 우수회원의 회비는 별도로 관리되며, 용도는 수련용품 구입 및 대외행사비용으로 지출.
- 정기적으로(예를 들어, 월 1회 이상 등) 태권마루의 공식수련에 참가하여야 한다. 태권마루 행사 및 특별수련에 참여가 요구될 수 있다. 다만, 개인의 특별한 사정을 충분히 고려하여 선택할 수 있는 대안을 마련해 둠으로써, 회원의 자유로운 의사결정권을 존중한다.
- 태권마루와 동일한 목적의 다른 단체의 '공식적인' 활동에 대한 참여가 제한되며, 필요할 경우 미리 운영진과 지도사범님의 양해를 얻을 것을 요한다.
◆ 우수회원의 권리사항
- 태권마루 주말도장의 자유로운 선택적 이용이 가능하며, 각종 특별수련과 자료를 우선적으로 제공받을 권리를 지닌다.
- 태권마루 회원의 자격을 대외적으로 이용할 권리를 가진다. (즉, 태권마루 우수회원의 이상이 자격이 되지 않는 한 태권마루의 명칭 및 기타권리를 대외적으로 임의로 이용할 수 없다.)
- 우수회원은 태권마루의 취지에 위배되는 행동을 하지 않는 한, 우수회원의 자격은 임의로 박탈되지 않는다.
- 본인의 의사에 따라, 태권마루 아마츄어 선수단의 구성원이 될 수 있다. (태권마루 아마츄어 선수단은 매년 태권마루 내부의 선발전으로 통해 선발되며, 대외적으로 태권마루를 대표하게 된다.)
◆ 기타사항
위의 사항은 앞으로의 사정에 따라 변경이 가능하며, 변경할 경우 이해관계를 가지는 모든 분들께 사전에 공지됩니다.
첫댓글 감축 드리옵니다!! 앞으로 빡시게!! ^^
축하합니다. ^^* ㅎㅎ 빡세게...
태권도에서의 내가 본 정상을(나로 인해) 남들도 보고 느낄 수 있도록.....저 먼저 저의 정상을 보도록 노력할 것 입니다.....
태완 씨^^ 앞으로도 계속 일요주말도장에서 발차기의 모범을 보여주세여^^
우수회원으로 선정되심을 축하합니다..! 태권마루 아자! 아비요~ㅋ
제 1기 우수회원으로 선정되신 모든분들 축하합니다~^^ 화이팅~!!!
와 우수회원분들 축하드려요~~^0^/ 이분들을 보며 더 열심히 본받도록 해야겠습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
한철 군^^ 축하혀!
감사합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되도록 주말 수련 참가하도록 하고 체육관에서도 꾸준히 열심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창언 님^^ 일요일 고대에서 함 뵙기를^^
감사합니다.^^ 요새..저의 존재가 너무 미약한데..제 생활이 허락하는 한 열심히 참여하여 운동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