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보웬 궤도 우주기지의 발사대에서 촬영된 길모어 스페이스 테크놀로지(Gilmour Space Technology)의 에리스 블록 1 로켓. 이미지: 길모어 스페이스
스페이스플라이트(Spaceflight)는 앞으로 몇 달 안에 호주에 상업용 궤도 우주 비행을 도입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화요일, 길모어 스페이스 테크놀로지스(Gilmour Space Technologies)는 호주 우주국(Australian Space Agency)과 산업과학부 장관으로부터 3단 에리스(Eris) 로켓의 첫 발사를 위한 발사 허가를 받았다고 발표했다.
이 로켓은 퀸즐랜드 북동부에 있는 보웬 궤도 우주기지에서 발사될 예정이다. 허가증의 일부는 지정된 발사일 30일 전에 통지해야 합니다.
길모어 스페이스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인 아담 길모어(Adam Gilmour)는 "이 승인으로 우리는 곧 호주 땅에서 호주산 로켓의 첫 번째 궤도 시험 비행을 시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 팀은 허가 조건을 평가하고 있으며 앞으로 몇 주 안에 Eris TestFlight1의 예상 발사 날짜에 대해 조언할 것입니다."
이 로켓은 지난 4월 11일 발사대에서 처음으로 수직으로 떨어졌으며, 5월 4일까지 발사될 수 있다는 희망을 품고 있었다. 그러나 첫 번째 발사는 12월 또는 1월까지 기다렸다가 비행할 수 있습니다.
9월 30일, 길모어 스페이스(Gilmour Space)는 T-10초까지 카운트다운을 진행하며 로켓의 첫 번째 습식 드레스 리허설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 회사는 TestFlight1 임무가 "Eris와 함께 궤도에 도달하기 위해 계획된 여러 시험 발사 중 첫 번째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궤도를 돌기 위한 3단계.
Block 1 Eris 로켓은 1단계 부스터의 경우 25m(82피트) 높이, 직경 2m(6.6피트), 2단계 부스터의 경우 1.5m(4.9피트)입니다. 직경이 1.2m(3.9ft) 또는 1.5m(4.9ft)인 페이로드 페어링이 특징입니다.
회사는 Eris가 "[지구 저궤도]까지 최대 305kg(672.4lbs)을 전달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1단에는 4개의 시리우스 하이브리드 로켓 엔진이 탑재되어 있으며, 2단에는 5번째 엔진이 탑재되어 있다. 이러한 엔진은 독점적인 고체 연료와 액체 산화제를 사용합니다. 길모어 스페이스는 2022년 11월에 엔진 자격을 획득했습니다.
Eris의 3단은 3D 프린팅된 Phoenix 엔진으로 구동되며, 이 엔진은 로켓 등급의 등유로 연료를 공급하고 액체 산소를 산화제로 사용합니다. 길모어 스페이스(Gilmour Space)는 2022년 5월 190초 미션 듀티 사이클 시험 발사 영상을 공유했다.
길모어 스페이스(Gilmour Space)는 자사의 로켓이 인증되면 "20도에서 65도, 낮음에서 중간 경사의 적도 궤도"를 발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ris TestFlight-1 발사를 위한 미션 패치의 렌더링. 그래픽: 길모어 스페이스
스페이스 클럽(Space Clu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