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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 항공우주국(NASA)과 우주발사시스템(Space Launch System)의 핵심 단계인 주 계약업체인 보잉(Boeing)은 케네디 우주센터(Kennedy Space Center)의 새로운 생산 시설 활성화를 완료하고 2026년 말까지 다음 두 개의 장치를 완성하고 납품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여름철 엔진 섹션 하드웨어 납품 후 우주 시스템 처리 시설의 두 SLS 처리 셀이 처음으로 채워지며 Boeing은 세 번째 및 네 번째 단계의 최종 조립을 위해 차량 조립 건물에서 새로운 툴링을 확인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아르테미스 II 일정은 오리온 우주선의 기존 기본 방열판을 어떻게 처리할지에 대한 결정으로 인해 보류되었지만, 임무의 SLS 코어 스테이지는 VAB High Bay 2의 새로운 수직 플랫폼과 툴링에 설치될 예정입니다. 내년 계획은 아르테미스 III 유닛에 대한 최종 조립을 시작하는 것입니다. 현재로서는 새로운 VAB 시설을 통해 보잉은 아르테미스 II 단계에 대한 이동 작업을 완료하면서 해당 차량 적재가 시작될 때를 기다릴 수 있습니다.
향후 2년간의 야심찬 생산 목표
우주 시스템 처리 시설(SSPF)에 있는 보잉의 우주 발사 시스템(SLS) 엔진 섹션 작업장은 현재 최대 용량에 도달했으며, 아르테미스 III와 아르테미스 IV용 장치는 그곳의 나란히 있는 처리 셀에 설치되었습니다. 용접된 배럴과 볼트로 체결된 스러스트 구조의 조립은 여전히 뉴올리언스의 Michoud Assembly Facility(MAF)에서 완료되고 있습니다. 케네디 우주 센터(KSC)의 SSPF로 이송된 후 모든 유체 튜브, 배선 및 장비를 내부에 설치하고 테스트한 다음 장치를 VAB High Bay 2로 이동합니다.
엔진 섹션은 새로운 수직 툴링의 상위 4개 요소와 결합되어 최종 단계 조립을 완료합니다. 보잉은 여전히 코어 스테이지의 상부 '5분의 4'인 전방 스커트, 액체산소(LOX) 탱크, 인터탱크, 액체수소(LH2) 탱크를 뉴올리언스의 MAF에서 조립하고 있다. 세 번째 유닛을 시작으로 KSC의 VAB로 운송되어 엔진 섹션과의 볼트 체결, RS-25 엔진 설치, 최종 테스트 및 점검을 거칩니다.
Core Stage-3 및 Core Stage-4의 엔진섹션 하드웨어는 9월 초에 KSC에 납품되었습니다. Core Stage-3 엔진 섹션의 보트테일 페어링 및 베이스 히트실드는 먼저 SSPF로 운송되었으며, Core Stage-4 엔진 섹션은 VAB Transfer Aisle에 임시로 보관되었습니다.
보잉은 2022년 12월 SSPF에서 SLS 엔진 섹션 통합을 시작했으며, 아르테미스 III 발사체에 할당된 세 번째 유닛이 있습니다. 스테이지의 통합 또는 의장은 보트 테일을 엔진 섹션 구조의 바닥에 볼트로 고정할 수 있는 생산 지점에 도달했습니다. 이 작업을 먼저 완료해야 했기 때문에 해당 작업을 위해 Core Stage-3 유닛을 SSPF 하이 베이의 Footprint 7에서 인접한 Footprint 5로 이전했습니다.
사진 제공: NASA/Cory S Huston.
(사진 설명: 10월 15일 코어 스테이지-4의 엔진 부분이 SSPF 에어록에 접근하고 있다. 두 번째 호기가 도착하면 SSPF에 있는 Boeing의 SLS 작업장이 수용 가능해집니다.)
이러한 이전 및 짝짓기 작업이 한창이던 10월에는 허리케인 밀턴으로 인해 KSC의 운영이 중단되었습니다. "우리는 허리케인 때문에 몇 주 동안 멈춰 있다"고 NASA SLS 스테이지 엘리먼트 매니저인 스티브 워포드(Steve Wofford)는 10월 말 NSF와의 인터뷰에서 말했다.
"하드웨어 손상이나 시설 손상은 없었지만, 허리케인에 대비하여 보안을 유지하는 데 몇 일이 걸리고, 허리케인이 제 역할을 할 때 며칠 동안 다운되고, 그 다음에는 청소하고 운영을 재개하는 데 며칠이 걸리고, 그런 다음 돌아서서 2주 동안 다운되었습니다."
밀턴이 세상을 떠난 다음 주인 10월 15일, 코어 스테이지-4 엔진 섹션이 VAB에서 SSPF 에어록으로 옮겨졌다. 일주일 후인 10월 21일 NASA가 공개한 사진에는 이 장치가 운송 도구에서 벗어나 풋프린트 7로 이동해 이전 위성이 방금 수행한 것과 유사한 통합 작업을 거치는 모습이 담겨 있다.
미 항공우주국은 지난 10월 30일 보잉의 SLS 프로세싱 셀 두 개를 촬영한 또 다른 사진을 공개했는데, 이 사진에는 두 개의 엔진 섹션이 나란히 처리되고 있는 모습이 담겨 있다.
현재 대형 Core Stage-3 하위 어셈블리(상단 "4/5"와 엔진 섹션)에 대한 높은 수준의 예측은 내년 여름 말까지 완료하여 VAB에서 결합한 다음 2025년 말까지 최종 조립을 완료하는 것입니다. 워포드는 "후미에 있는 수소 탱크는 현재 2025년 초여름에 완공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포워드 조인도 여름 중반에 완료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25년 늦여름에 MAF에서 KSC로 상위 4/5의 선적 날짜를 추정합니다."
Wofford는 엔진 섹션이 먼저 High Bay 2의 새로운 VAB 최종 조립 시설로 이전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는 "우리는 [허리케인으로] 몇 주를 잃었지만, 현재 내년 7월에 복합 엔진 섹션/보트테일을 VAB로 이전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EGS로의 인수인계는 2025년 12월이 될 것입니다."
MAF의 Artemis III 핵심 스테이지 하드웨어에 대한 진행은 용접 도구 중 하나의 문제로 인해 2023년에 느려졌으며, 이로 인해 올해 초까지 LOX 탱크 조립이 지연되었습니다. 대형 추진제 탱크에 SOFI(Spray-on Foam Insulation)를 로봇으로 적용하는 장비의 새로운 문제는 2025년 말까지 단계를 완료하려는 계획에 대한 최신 도전 과제입니다.
사진 제공: NASA/Steven B. Seipel.
(사진 설명: 5월 20일 MAF의 P셀에서 Core Stage-3 액체 수소 탱크가 철수하고 있다. 폼 스프레이를 위해 바로 옆 셀 N 오른쪽으로 옮겨졌지만 생산 장비 문제로 인해 로봇 폼 살포가 지연되었습니다.)
"우리는 MAF의 해당 셀에 있는 회전 장치의 툴링 문제로 인해 약간의 시간을 잃었고 이러한 수리가 진행 중입니다"라고 Wofford는 설명했습니다. "그들은 우리를 붙잡아 두었지만 우리는 꽤 뜨겁고 무거운 것을 작업하고 있으며 정말 빨리 그 작업에 들어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MAF 하드웨어가 Core Stage-3에 들어가는 한, LH2 탱크는 저의 중요한 경로입니다. 물론 아시다시피 엔진 섹션은 항상 전반적인 임계 경로이지만 툴링 문제로 인해 LH2 탱크가 현재 MAF 임계 경로입니다."
LOX 및 LH2 탱크의 면적과 돔은 MAF의 건물 131의 셀 N에서 자동화 된 공정으로 분무됩니다. 유사한 로봇 프로세스를 사용하여 먼저 P 세포에 있는 탱크의 금속 피부에 프라이머 코팅을 적용합니다. 탱크는 두 스프레이 모두에 대해 특수 회전, 조립 및 운송 도구 또는 RATT에 설치됩니다. 이러한 도구는 회전 속도와 스프레이 적용 속도를 동기화하기 위해 스프레이 공정에 연결됩니다.
LH2 탱크는 프라이머 코팅이 완료된 후 5월 20일 P 셀에서 N 셀로 이동되었습니다. 그러나 폼 스프레이는 수리가 완료되고 셀이 다시 준비될 때까지 계속 보류됩니다. LOX 탱크는 생산 중인 LH2 탱크 뒤에 있었지만 곧 프라이머를 위해 Cell P로 향할 것입니다.
이 작업이 완료되면 두 탱크를 모두 Cell N에서 처리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LOX 탱크는 "전방 조인" 이정표의 일부로 인터탱크 및 전방 스커트에 연결됩니다.
Core Stage-3의 인터탱크와 포워드 스커트는 독립적인 기능 테스트를 거치고 있지만, 이러한 요소의 통합은 대부분 완료되었으며 LOX 탱크가 준비되면 전방 합류로 진행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폼 스프레이 후 LH2 탱크는 이제 "후미 조인"의 일부로 엔진 섹션 시뮬레이터에 연결됩니다.
그런 다음 전방 및 후방 접합부는 LH2 탱크의 상단에 볼트로 고정 된 인터 탱크의 바닥과 연결되어 "4/5"서브 어셈블리를 형성합니다.
아르테미스 III 핵심 단계의 2025년 12월 인도 날짜는 현재 임무 목표 발사 날짜인 2026년 9월과 연결되어 있지만, 아르테미스 III가 다시 연기될 경우 그 날짜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VAB High Bay 2 최종 조립 시설 가동 임박
Core Stage-3는 VAB High Bay 2에서 완공되는 첫 번째 장치가 될 것이지만 Futuramic이 구축한 새로운 플랫폼과 툴링에 Artemis II 핵심 단계를 설치하는 계획이 완전히 궤도에 올랐습니다. 2022년 12월 KSC 코어 스테이지 생산 현장 확장이 발표되었을 때 코어 스테이지 2는 2023년 중반에 KSC에 인도될 것으로 예상되었으며, VAB High Bay 2는 가을에 완공될 것으로 예상되어 아르테미스 II 적층 전에 스테이지를 설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을 것입니다.
지난 1월 아르테미스 II의 발사가 2025년 9월로 연기될 때쯤에는 하이 베이 2 시설이 준비되기 전에 적재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됐다. 그러나 아르테미스 II 적재는 이번에는 여름 말에서 2024년 말 또는 그 이후로 다시 연기되었습니다. 하이 베이 2는 현재 활성화에 가까워지고 있으며, 핵심 단계는 새해가 지나기 전까지 아르테미스 II SRB와 결합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 제공: NASA/Adeline Morgan, Boeing (삽입 사진, 왼쪽 위).
(사진 설명: Core Stage-2는 올해 말에 새로운 VAB High Bay 2 플랫폼(삽입 사진, 왼쪽)에 설치할 준비를 위해 10월 말에 리프팅 장비를 장착할 예정이다.)
"무엇보다도, Boeing과 Futuramic 팀은 하이 베이 툴링에 대한 놀라운 작업을 수행했으며, 이는 마치 시계처럼 진행되고 있어 매우 아름답습니다"라고 Wofford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Core Stage-2] 처리를 일정의 기회로 수직적으로 수행해 왔으며 그 기회를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10월 마지막 주에] High Bay 2 공구에 대한 생산 준비 검토를 마쳤고, 11월 중순에 완료 증명서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하이 베이 3의 부스터 적재는 보류되었지만, VAB의 작업자들은 10월 말에 스테이지를 수평에서 수직으로 분리한 다음 하이 베이 3이 아닌 하이 베이 2로 들어 올릴 준비를 하기 위해 코어 스테이지 상단에 리프트 스파이더를 부착했습니다.
Wofford는 특히 완전히 조립된 코어 스테이지에서 일부 작업은 수직 방향일 때 수행하기가 더 쉽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우리는 수평으로 [VAB] 환승 통로에서 일을 할 수 있지만, 이를 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구축해야 하며,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비상 사태에 대응하기가 어렵다"고 설명했다.
"따라서 순서에서 벗어난 작업을 수행해야 하는 경우 수평적으로 수행하는 방법을 파악해야 합니다. 또는 무언가를 제거하고 교체해야 하는 경우 수평으로 수행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냈습니다."
"수직에 있을 때는 플랫폼이 이미 그 자리에 있기 때문에 그냥 걸어가서 하면 훨씬 더 좋습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따라서 High Bay 2에서 일찍 할 수 있는 것이 High Bay 3에서 쌓일 때까지 기다렸다가 저기서 하는 것보다 낫습니다."
"이것이 바로 High Bay 2가 우리를 위해 하는 일이며, 우리는 이에 대해 매우 기대하고 있습니다."
High Bay 2 최종 조립 셀은 또한 2025년까지 완료되지 않을 것으로 보이는 최종 SLS 통합에 앞서 무대에서 순회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Wofford는 "우리는 새로운 도구를 사용하여 High Bay 2에서 이동 작업을 포함하여 수직으로 할 수 있는 모든 처리를 수행할 것이므로 일정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RS-25뿐만 아니라 Shuttle MPS 하드웨어의 생산 재시작을 인증하기 위한 노력
SLS는 2010년 오바마 백악관과 제111차 의회 간의 정치적 타협으로 만들어졌으며, 이 의회는 발사체 설계가 기존 우주 왕복선 및 Constellation 프로그램 하드웨어 및 인프라의 사용을 극대화하도록 지시했습니다. 명백한 셔틀 및 셔틀에서 파생 된 SLS 요소는 고체 로켓 부스터와 우주 왕복선 주 엔진이며, SLS로 비행하기 위해 적응 및 업그레이드에서 RS-25 엔진으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그러나 코어 스테이지는 유압 시스템 부품을 포함한 일부 셔틀 오비터 주 추진 시스템(MPS) 하드웨어를 직간접적으로 재사용합니다. "선반에 좋은 유산 하드웨어가 있다면 그 공급이 소진될 때까지 사용하고 싶을 것입니다"라고 Wofford는 말했습니다.
사진 제공: NASA/Michael Democker.
(사진 설명: RS-25 엔진 2062는 지난 9월 MAF에서 Core Stage-2의 엔진 위치 3에 설치되었습니다. 스테이지가 엔진을 이동시키는 데 사용하는 엔진 4 위치의 추력 벡터 제어 액추에이터는 오른쪽 전경에서 볼 수 있습니다.)
SLS는 오리온을 달 궤도에 올려놓기 위해 발사 기간 동안 모든 하드웨어를 소비하고, 몇 가지 핵심 단계를 구축한 후 프로그램은 우주왕복선 프로그램 재고를 모두 사용할 것입니다. SLS를 위해 RS-25 엔진의 생산이 재개되었으며 눈에 잘 띄지 않는 MPS 하드웨어에 대해서도 진행 중입니다.
생산을 재개해야 하는 가장 시급한 과제는 RS-25 엔진을 짐벌링하는 유압 추력 벡터 제어(TVC) 액추에이터와 추진제 적재 중에 스테이지의 4개 시스템 각각을 통해 유압 유체가 계속 흐르도록 하는 재순환 펌프입니다. 4개의 엔진에는 각각 2개의 TVC 액추에이터(피치 및 요 액추에이터)가 있으며 4개의 유압 시스템에는 각각 1개의 재순환 펌프가 있습니다.
"우리는 Core Stage-1 및 2의 [TVC] 액추에이터와 [재순환] 펌프의 셔틀 재고를 모두 소진했습니다"라고 Wofford는 지적했습니다.
둘 다 "직접 재사용" 하드웨어였습니다. RS-25 엔진과 마찬가지로 유압 액추에이터와 재순환 펌프는 셔틀 궤도선의 엔진룸에서 비행하는 것으로 입증된 장치였으며 현재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는 SLS 코어 스테이지 엔진 섹션에서 비행하고 있습니다. 핵심 단계는 또한 각 유압 시스템에 셔틀 고체 로켓 부스터 유압 펌프를 사용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교체 하드웨어를 설계, 제조 및 테스트하는 공급업체를 보유하고 있습니다"라고 Wofford는 말했습니다. "Moog는 우리에게 새로운 액추에이터를 구축하고 있으며 Core Stage-7의 새로운 메인 펌프에 대한 제안 된 설계를 가지고 있지만 아직 공급 업체가 없습니다."
다른 MPS 및 TVC 스테이지 요소는 CAPU(Core Auxiliary Power Unit)와 같은 수정된 셔틀 하드웨어를 사용합니다. 히드라진 가스 발생기에 의해 구동되는 셔틀 오비터 보조 동력 장치 어셈블리와 달리 CAPU는 RS-25 엔진 메인 스테이지 동안 스테이지의 자동 재가압 시스템에서 탭 오프 된 기체 수소에 의해 구동됩니다. 엔진 시동 전에 CAPU는 지상 기반 가스 헬륨 스핀 스타트 시스템에 의해 구동됩니다.
"개선된 CAPU는 우리가 iCAPU라고 부르는 '개선된'을 의미하며, '개선된'을 의미하는 'i'는 Core Stage-4에 단계적으로 도입될 것입니다. 콜린스 에어로스페이스(Collins Aerospace)가 보잉(Boeing)과 계약을 맺고 이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들은 설계를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으며, 부분 단위, 하위 구성 요소 수준의 [개발] 테스트 및 분석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순환 펌프, 액추에이터 및 iCAPU 컨트롤러와 같은 다른 새로운 생산 구성 요소를 보유하고 있으며 설계를 진행하고 있으며 생산 요구 날짜를 지원하기 위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라고 Wofford는 덧붙였습니다.
RS-25 엔진 제조 및 생산을 재인증하기 위한 노력만큼 눈에 띄지는 않지만, 세 번째 및 네 번째 핵심 단계 장치가 조립에 한창 진행 중인 상황에서 헤리티지 및 개조된 헤리티지 셔틀 MPS 및 유압/TVC 구성 요소의 재인증을 위한 작업은 주목할 만합니다.
아르테미스 IV 코어 스테이지 구조 첫 번째 EUS 장치를 사용한 용접 도구 트래픽 패턴
Core Stage-4는 Block 1B SLS 업그레이드의 첫 번째 발사가 될 Artemis IV 임무를 위해 비행할 것입니다. Block 1B는 SLS 운영에 최적화된 EUS(Exploration Upper Stage)를 시작하고 달에 대한 페이로드 성능을 약 10미터톤 증가시킵니다. SLS 부스터 및 코어 스테이지는 블록 1B에 대한 기존 설계 및 구현을 유지합니다.
이제 Core Stage-4의 엔진 섹션이 SSPF에 설정되었으므로 해당 유닛의 의장은 MAF의 나머지 스테이지 작업과 병행하여 재개할 수 있습니다. 엔진 섹션은 일반적으로 5 가지 주요 요소의 긴 리드이며 인터 탱크, 포워드 스커트, LOX 및 LH2 추진제 탱크가 그 뒤를 잇습니다.
결국, 엔진 섹션은 보트 테일을 부착 할 수 있도록 KSC에서 준비 될 것입니다. 그 구조의 조립은 MAF에서 진행 중입니다. "[우리는] KSC에 선적한 다음 2026년 초에 엔진 섹션과 짝을 이룰 계획입니다"라고 Wofford는 말했습니다.
사진 제공: NASA/Glenn Benson.
(사진 설명: 10월 30일에 보잉 SLS 작업장 두 곳 중 하나인 SSPF Footprint 7에 설치된 Core Stage-4 엔진 부분이 보인다.)
Core Stage-4의 인터탱크는 MAF의 구조 조립 지그에 남아 있습니다. NASA와 Boeing은 인터탱크 및 포워드 스커트를 위한 통합 도구 세트를 하나만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Core Stage-3 유닛이 사용하고 있으며, 내년으로 예상되는 포워드 조인을 위한 스태킹 셀로 이동될 때까지 이 툴링은 현재 사용되고 있습니다.
탱크 간 구조의 다음 단계는 114 빌딩, Cell G의 외관에 TPS 폼 스프레이를 뿌리는 것입니다. "연말인 12월에 G 셀로 이전할 계획입니다"라고 Wofford는 덧붙였습니다.
Artemis IV 코어 스테이지 유닛의 다른 요소는 VAC(Vertical Assembly Center) 용접 도구의 가용성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Boeing은 또한 EUS 개발에 참여하고 있으며 여름 동안 VAC에서 신뢰 용접을 수행했습니다. 이제 이 모든 것이 완성되었으므로, NASA와 Boeing은 핵심 스테이지와 EUS 비행 및 테스트 물품 사이의 도구를 통해 "교통 패턴"을 최적화하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었습니다.
"한 공장에 많은 하드웨어가 꽉 차 있다는 점에서 좋은 문제가 있었습니다"라고 Wofford는 말했습니다. "그것은 문제이지만, 가지고 있는 것은 좋은 문제이다."
"우리는 현재 [MAF에서] 두 가지 핵심 단계를 진행하고 있고 EUS-1이 있으므로 두 제품 라인에 대한 세 가지 주요 비행 기사가 동일한 자산 세트를 통해 몰려 있기 때문에 이를 파악해야 합니다. 보잉은 좋은 공장 모델을 가지고 있고, 우리는 지금 그들과 함께 다양한 셀과 다양한 도구를 통해 정확히 언제 무엇을 하는지 파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제 계획은 이번 달인 11월에 전방 스커트 용접을 완료하는 것입니다. 두 개의 링을 배럴 요소의 상단과 하단에 용접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LH2 탱크 돔과 배럴이 그 뒤를 따를 것입니다. Wofford는 "Core Stage-4용 수소 탱크는 올해 12월에 VAC에서 용접을 완료할 예정이며, LOX 탱크는 '25년 봄에 용접을 완료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2026년 여름에 완성된 Core Stage-4의 "4/5"를 KSC에 선적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그 후 엔진 섹션을 포함한 최종 조립을 진행하고 2026년 가을 말까지 완성된 단계를 Exploration Ground Systems에 납품할 예정입니다.
기존 계약에 따른 5단계 핵심 작업 시작, 상용 SLS 계약 "연구 중"
보잉은 NASA와의 초기 SLS 스테이지 계약에 따라 두 개의 핵심 단계 유닛을 완성하고 배송했으며, 두 유닛은 현재 세 번째 및 네 번째 유닛을 제작하기 위한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그러나 그 후의 계약 상황은 흐리다.
NASA는 미국 정부에 프로그램 비용을 낮추기 위해 10년 초부터 SLS의 지속 가능성 및/또는 경제성을 연구해 왔습니다. 2023년까지만 해도 NASA는 올해 Boeing과 Northrop Grumman의 합작 투자사인 Deep Space Transport와 EPOC(Exploration Production and Operations Contract)를 체결할 계획이었습니다. 그러나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EPOC는 여전히 NASA 본부에서 연구 중이다"라고 Wofford는 지적했다.
사진 제공: Philip Sloss, NSF.
(사진 설명: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2023년 10월 MAF에서 볼 수 있는 Core Stage-4 및 Core Stage-3 인터탱크.)
스테이지를 제외한 다른 모든 주요 프로그램 요소에는 8-10개의 SLS 출시를 지원하는 계약이 있습니다. 현재 SPEC(Stages Production and Evolution Contract)은 4회 발사에 대한 생산만 포함하며, EPOC 상황이 불확실한 것으로 보이는 지금 NASA와 Boeing은 SPEC을 사용하여 최소한 5번째 핵심 단계 장치의 생산을 시작할 것입니다.
"우리는 태스크 오더 IDIQ 접근 방식을 통해 Core Stage-5 생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라고 Wofford는 설명했습니다. "IDIQ는 Indefinite Delivery, Indefinite Quantity의 약자입니다. 따라서 이것이 의미하는 바는 기존 계약자가 필요에 따라 추가 상품이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신속한 방법이라는 것입니다."
그는 "그것은 계약을 할 때 완전히 확정할 수 없는 미래의 일이지만, 필요와 정의가 생길 때 새로운 것을 계약에 넣는 지름길이므로 작업의 범위와 가격에 동의하기만 하면 된다"고 덧붙였다.
"우리는 지체하지 않기 위해 우리가 가진 것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이러한 작업을 구축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우리가 가지고 있는 기존 계약 구조를 사용하고 조달 파트너와 협력하여 계약에 필요한 물건을 너무 서두를 필요가 없는 곳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미 항공우주국(NASA)은 2025 회계연도가 시작되는 10월 보잉에 코어 스테이지-5 생산을 진행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했다. 후속 이메일에서 NASA 홍보부는 계약 조치가 완료되었지만 생산 작업 자체는 2025년 1분기에 시작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엔진 섹션은 긴 리드 요소입니다. 긴 납 재료는 이미 MAF 현장에 있으며 생산은 배럴 패널을 용접하고 별도의 도구로 볼트 스러스트 구조를 조립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리드 이미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10월 30일 우주 시스템 처리 시설에서 볼 수 있는 Core Stage-4와 Core Stage-3의 엔진 부분. 사진 제공: NASA/Glenn Bens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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