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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② 한국철도 (기술, 차량) Re: KRRI 틸팅열차 사업에 대한 개인적인 불만? ^^
Techno_H 추천 0 조회 727 09.12.05 10:15 댓글 3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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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9.12.05 10:43

    첫댓글 정부는 코레일 민영화를 생각하고 있는 것 같지만, 민영화가 되어도 멋대로 할 수 있으리라는 '환상'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민영화가 되어도 보조금은 줘야 할테니까 '돈 안주면 지들이 배겨나겠어?' 라는 생각과 포스코 CEO 인사처럼 알게 모르게 정부가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상황에선 말입니다.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정부 힘이 세나봅니다.

  • 09.12.06 23:48

    한 마디로 정리해서 명확한 원칙이 없다는 거죠 ㅡㅡ;;

  • 09.12.16 15:17

    틸팅열차와 관련해서는 좀 더 기술검증이 필요한 부분도 있습니다.
    시속 180km/h급으로는 KTX 비수혜지역으로의 시간단축 효과가 적고,
    틸팅 시스템은 승차감 향상이 주 목적이나 도리어 승차감이 저하되는 문제가 반드시 해결되어야 할 것입니다.
    G7열차와 KTX-II가 완전 다른 시스템으로 된 사례로 보면, 코레일(운영처)이나 대기업(제작사)입장 또한 중요합니다.
    무조건 "정부주도로 연구비 투자했으니까 양산, 운영해라"라는 식으로는 앞으로의 철도기술발전에도 장애가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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