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탈 덕분에 저희 아들 백일상 멋지게 무사히 잘 치뤘습니다.
집은 서울인데, 가족들이 대부분 경남 진주에 살고 계셔서_ 아기랑 같이 진주에서 백일상을 치뤘는데요.
집안의 첫아이라 그냥 넘어가기는 그렇고, 낭비하기는 싫어서 엄마표 백일상을 준비하다가
맘스홀릭 까페 후기글을 보고 문의드려서 크리스탈 기저귀케잌 까페를 알게되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알찬 구성이 가장 맘에 들어서 선택했습니다.
지방인데 배송도 정확하게 왔고, 소품 하나하나 정성스럽게 포장해서보내주셨더군요.
한복추가 대여옵션까지해서 3만원대 가격에 무료배송, 거기다 이렇게 많은 무료 서비스를 해주기 쉽지 않으실텐데 완전 고객감동입니다.덕분에 알뜰하고 합리적인 백일상 잘치뤘습니다.감사합니다
크리스탈 백일상 사용은 항목별로 자세히 후기 남깁니다.
[기본 선택 사항: 화이트상]
저는 심플한 화이트상을 선택어요. 마샤페이퍼렌턴도 선택사항이라 화이트로 달려고 5000원 추가해서 흰색 6개 빌렸는데..
아쉽게도 2개가 잘 펴지지 않고 모양이 계속 타원형으로 일그러져서 4개만 달았습니당ㅜ담엔 확인하고 보내주세용.
*현수막*
: 깔끔한 화이트 현수막이라 어느 벽에도 잘 어울리고, 사진찍기도 좋더군요. 크기도 공간 많이 차지 하지 않고 좋았습니다.
근데 한가지 아쉬운 점은 접어 보내주셔서 전날 다림질을 했는데도, 구김자국이 보이더라구요.
(보통 현수막은 원통에 보관하던데, 너무 저렴한 가격이지만 한번 고려해 주심이 어떠실련지...)
*화이트 기본 데코 소품*
: 액자, 우드레터(B,A,B.Y), 조화 등 기본으로 제공되는 소품들이 보관상태 양호하고 깔끔했어요. 큐빅도 다 잘 붙어있었구요. 조화도 촌스럽지 않고 예뻤습니다. 액자는 5X7 사이즈로 2개로 깔끔한 심플 화이트 원목액자였어요. 저는 제일 저렴한 패키지를 선택해서 인화비가 천원 추가 있다길래, 이참에 인터넷으로 한꺼번에 저렴하게 디지털 인화해서 끼워 썼어요.백일동안 찍은 폰사진, DSLR 사진 죄다 찾아서 뽑으니 꽤 많더라구요. 행사 끝나고 상차림으로 올렸던 5X7 사이즈는 액자 따로 사서 양가부모님들 하나씩 드리니까 무척 좋아하시더라구요.
*상차림 소품*
1) 큐빅리본받침대 +3개의 접시: 각각 백설기, 수수떡, 돈+명주실 올렸습니다. 집에서 하시는 분들은 과일 많이 올리시던데,저는 그냥 깔끔한 게 이뻐보여서 과일은 생략했습니다.
2) 기저귀케잌+ 케잌용 받침대(큐빅없음) : 화이트기저귀케잌을 선택했었는데 큐빅리본이없는 케익용 받침대에 위에 올리니 깔끔하더군요. 저는 따로 아기용 파티 왕관(3천원_집앞이 홍대라 파티매장에서 구입)을 케잌위에 올려 데코했더니 이뿌더라구요^^. 사진찍을 때는 아기에게 씌워서 왕자로 만들어주었어요. 기저귀케잌이 원래도 화려한데, 생일초나 머핀플래그 같은 각자 작은 소품 있으신 거 활용하면 더욱 빛날 것 같아요.
*인쇄서비스 소품*
1)아기등록증, 대두실물(무료): 모두 너무 예쁘게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포장도 에어캡에 각각 포장되어서 부러지지 않게 잘 왔어요. 어른들이 아기등록증이랑 대두실물을 너무너무너무 좋아하시더라구요. 특히 아기등록증은 추억이 되겠다며 아이디어 좋다고 칭찬이 마르지 않게 해주셨습니다.
2)5만원권(2천원): 너무 귀여워요. 인쇄상태도 양호하고, 저희는 뒷면이 백지인걸 활용해서 오신분들에게 덕담을 적어달라고 했습니다. 잘 넣어두었다가 돌상에도 쓸 예정입니다.^^;
*의상*
원래 기본으로 보내주시는 수박범퍼랑 날개옷이랑 턱시도도 사진찍는데 무척 유용했습니다.
턱시도는 면소재라서 아이가 좋아했어요. 아주 깔끔하게 세탁후 포장해서 보내주셨었는데...
소품들에서 묻었는지 여튼 앞면에 살짝 얼룩 같은게 있어서 문의하고 손빨래로 살짝 지워 사용 했습니다.
증조할머니들도 계셔서 현대상이라도 한복은 있어야 할 것 같아 5000원 추가해서 한복대여도 같이 했는데, 색동 색상도 귀엽고
재질도 괜찮더라구요. 사진도 잘나와서 무척 만족스러웠습니다.
[추가정보_장소]
저희는 첨에 집에서 할까 하다가 생각보다 가족분들이 많이 오신다고 해서 진주라 장소를 한참 고민했어요ㅠㅠ..
여름에 15인분 음식하려니 생각만 해도 덥더라구요ㅋㅋ 그래서 걍 밖에서 했어요.
어른들이 많아 한정식집으로 할까하다가 진주 한정식집들은 음식은 서울보다 훨씬 좋은데,
시설이 현수막이랑 이런거 설치하기 좀 그래서 그냥 양식 레스토랑에서 하게 되었어요.
빕스갈까 하다가 주메뉴는 좀 부담스럽고 뷔페는 어른들 불편해 하셔서
그냥 저렴하고 맛있다길래 여기저기 물어보고 경대앞에 7월에 오픈한 크로캉이라는 레스토랑에서 백일상 치뤘습니다.
대학교 앞이라 시끄럽지 않을까 고민했는데, 점심때는 그 앞에 아파트가 많아서 그런지... 가족단위 손님들이 주로 많아서
다행히 백일잔치 하는데 무리가 없었어요. 진주 사시는 분들은 음식 가격도 저렴해서 아기들 생일 파티 하기 좋을 듯 해요:)
음식이 사이즈가 있더라구요. 작은 사이즈는 보통 성인 1인분기준이도 9000원 정도, 큰사이즈는 17000원~`18000원
저희는 목살 스테이크랑 파스타, 그리고 필라프 종류 시켜서 나눠먹었습니다. 13명 이었는데 음료까지 다해도 20만원도 안나왔어요^^;; 진주맘들 혹시 있으시면 참고하셨으면 좋겠네용.
첫댓글 맘스홀릭 지금 등업신청중이라, 되면 바로 올리려구요. 저는 카스나 페북을 주로해서 네이버블로그 육아일기는 이제시작하려고 준비중이었는데, 우선 거기에 길게 써서 올려뒀습니다.http://blog.naver.com/eggcold/110172926348
http://m.cafe.naver.com/imsanbu/23269643
맘스홀릭에 백일상정보엔 안올라가서 우선 진주방에 올렸어요. 벌써200명이상 조회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