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후 고속철도 안휘성 구간인 번부남역에 도착하고 나서..먼저 역직원에게 물어봐서 본인이 탈 열차 언제 도착하냐고 물어보기로 했는데...다행히 1시간 후에 도착한다는.그래서 여유롭게 번부남역을 둘러 보았습니다...이미 징후 고속철도 상하행 전부 연착되어 버렸기 때문에...도착하자 마자 본인이 탈 열차를 확인해야 하는 불편을 겪기 시작합니다..
징후 고속철도 안휘성 번부 남역..안휘성 구간에서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역이며,이후에 베이징에서 푸저우로 가는 징푸 고속철도 하고 안휘성 성 소재지 허페이에서 번부까지의 고속철도가 건설될예정입니다..
그리고 번부는 안휘성 성 소재지 허페이 다음에 두번째로 큰 도시 입니다..그래서 본인이 징후 고속철도 역 방문을 번부남역으로 결정한겁니다....

번부남역의 보안검색을 받고..번부남역의 대합실에 들어왔는데..징후 고속철도의 상하행선 전부 연착으로..번부남역에 도착하는 상하행선 열차들 전부 연착되기 시작함..주로 1시간에서 3시간 사이로 연착되었습니다..다행히 본인이 탈 열차는 1시간 후에 도착하지만은..이미 예정시간보다 3시간이 넘게 연착된 상황...
번부남역은 지상 3층으로 되어 있는데..1층은 도착층..2층은 1번플렛홈 대합실..3층은 베이징,상하이 방향의 2번 플렛홈부터 9번 플렛홈 까지의 대합실입니다....

2층으로 올라 가는데..이런 문구가 있는데..뜻은 징후 고속철도 순조롭게 개통한것을 축하 하며,당 창립 90주년을 주는 선례 라는 뜻입니다.....이런말 하면은 안되지만은 징후 고속철도는 중국 공산당 창립 90주년을 맞추어서 개통한 철도 입니다...당 창립 90주년을 주는 선물이라고 말합니다..

징후 고속철도 안휘성 번부남역 3층에 있는 대합실...연착 된 승객들로 많을줄 알았는데....중간정도 했는데..둘러보기 전에 번부남역 매표소에 다녀왔더니..이미 일부 승객들은 환불창구에서 전액 환불 하고 있었다는..그때 환불창구는 긴줄을 서야 했습니다....

그리고 번부남역 2층에 1번플렛홈 대합실......1시간 후에 도착한다니깐은 기다려 보았습니다..정상적인 다이어였으면은 벌써 쉬저우동역에서 다음열차 기다리고 있을텐데....

그리고 G130편 상하이 홍차오역에서 베이징남으로 가는 열차 검표 시작했습니다..예정 시간보다 무려 3시간 정도 늦게 도착하네요....아침에 상하이 홍차오역을 출발해서 점심을 뒤로 하고.오후 늦게 이제야 안휘성 구간까지 왔는거 보면은...연착이 원망스럽습니다...

징후 고속철도의 안휘성 번부남역.......그리고 왼쪽의 열차가 본인이 탈 열차 인데...점점 들어옵니다...

상하이 홍차오,난징 방향.....그시간에 정저우에서 상하이 홍차오역으로 가는 250급 열차가 번부남역에 도착한다는 안내방송이 나왔습니다..그 열차도 예정시간보다 약 2시간 20분 지연 도착.....

베이징남,쉬저우,지난서역 방향..그리고 G130편 열차 탈 승객들....저쪽은 이등석 입니다....물론 본인은 일등석을 타고요....

정저우에서 상하이 홍차오로 가는 250급 고속열차가 2시간 20분 지연되어서 번부남역에 도착합니다..정저우-상하이 홍차오역의 250급 고속열차는 총 3편이 운행하는데..징후 고속철도가 개통되고 나서 소요시간만 20분정도 더 걸리게 되었습니다..이유는 300급의 고속열차 대피 차원에서..어떤열차는 한역에서 무려 45분 정차 하는 250급 고속열차가 있습니다...
CRH5A형의 250급 고속열차.....물론 이 열차도 타보았습니다...중국에서 모든 고속열차 미세 한거 까지 전부 타봤습니다....이제는 고속열차 지나갈때 마다 그냥 그렇다고 설명합니다...

그리고 CRH380BL편성의 G130편 열차가 번부남역에 들어옵니다...예정보다 약 3시간 정도 늦게 번부남역에 도착합니다...한마디로 이날의 절반의 시간은 상하이 철도국 관내에만 있었던거 같다는.....

그리고 CRH380BL의 문과 비지니스석 객차...후항 고속철도 때 타본 이후에 징후 고속철도 때도 타 봅니다..그런데 큰 차이는 없습니다..CRH3형의 기초로 만들었기 때문에요....

그리고 일등석에 탑승합니다..쉬저우동역까지의 일등석 탑승합니다...쉬저우동역까지의 거리는 156km..소요시간은 38분인데...실제로 탔는데 더 걸렸습니다....
사진은 CRH380BL의 일등석 내부...CRH3하고 CRH380A하고 일등석 하고 많이 비슷하고요...차이는 별로 없습니다..오히려 300급으로 달렸을때 승차감은 350보다 승차감이 좋다는....

CRH5A의 중련...그리고 번부남역에서 약 2분간 정차 한후..쉬저우동역으로 향합니다.....

번부남역을 출발하는 열차..그런데 천천히 출발하면서..가속하지도 않고...일부 구간까지만 천천히 운행하다가..다시 달리다가 서행을 반복하면서 그후에 다시 광속처럼 달리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일등석 승객한테만 받는 오랜지 주스 1병....최소한 먹을꺼랑 마실꺼 받을줄 알았더니...우광 고속열차 일등석은 먹을꺼 마실꺼 무료로 받는데..징후의 일등석은 고작 오랜지 주스 1병..그런데 이정도 만해도 괜찮다는 승객..사실 일등석 타면은 기대를 안했기 때문에..더군다나 일등석 보다 높은 비지니스석이 있어서...그리고 옆에는 본인의 기록지...

그렇게 징후 고속철도 안휘성 번부남역을 뒤로 하고....번부에 진입하자 마자 날씨는 흐렸지만은..비가 안온거 같다는..추저우,딩위엔구간에서 달렸을때 비가 많이 왔는데...번부 부근 부터는 그냥 흐리기만 했습니다...
그리고 이 구간에서는 주로 구릉 지대 하고 평야 지대의 평지 지형의 위주 입니다....

그리고 화이허를 건넙니다..보통 중국 북방하고 남방 구분할때에는 장강으로 따지 지만은..실제로는 친링-화이허로 구분 합니다..화이허 이북은 북방..화이허 이남은 남방 이렇게 구분합니다...그래서 화이허 하고 친링을 기준으로 중국의 남북방이 구분됩니다...화이허는 경계 선이고요..남방지역을 벗어 나서 북방지역으로 진입합니다....

그리고 CRH380BL열차 하고 교차.......

그렇게 해서 쉬저우 동역으로 향하기 시작합니다..넒은 평야 하고 평지를 달려서 징후 고속열차는 북쪽으로 달리기 시작합니다...

다음편에서 계속..
첫댓글 1등석이 편해 보이네요^^;;; 승차감은 어떠셨나요??
승차감은 괜찮았습니다..350으로 달릴때 보다 괜찮았고요..CRH380A의 일등석 하고 비슷하면 보면 됩니다.
안휘성도 생소하고 번부라는 지명도 처음 듣는듯 합니다. 그리고 본문에 나온 고속철도가 어떤 노선인지도 궁금합니다.
주요 역들의 내부 외부를 모두 세세하게 담으셨네요. 처음에 님의 글을 볼때에는 용어도 생소하고 중국 간자체도 모르고,
한자와 현지 발음이 매칭이 안되어 고생했는데, 이제는 많이 적응이 된 듯 합니다. 중국이 이 상태로 고속철을 증설한다면,
비록 현재 통제, 안전 시스템의 문제들이 있지만, 세계 제1의 장거리 고속철 노선을 갖는 국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역시 연선의 풍경은 광활하군요.
우광=우한에서 광저우까지 연결하는 고속철도 로써..베이징에서 광저우까지의 고속철도 일부 구간입니다...본인 우광고속철도 출사 간적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