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율 1163원대 마감할듯하고요. 프로그램 1천억가까이 순매수 유입.
외인은 코스피닥 순매수, 그외 전부 순매도. 오늘 외인 수급은 매도라 볼수 있네요.
개인은 선물 옵션 순매수, 그외 현물 순매도, 기관은 콜 주식선물 순매도. 그외 전부 순매수.
기관외인 순매수 상위 쌍방울 NH투자증권 동양 현대상선 중국원양자원 후성 코다코 보해양조 한국전력 삼성생명 현대증권 데코앤이 바른전자 메리츠종금 케이엘넷 뉴인텍 한화케미칼 바이넥스 LG디스플레이 신성이엔지 SK하이닉스 흥아해운
기관외인 순매도 상위 제미니투자 BNK금융지주 SK네트웍스 기아차 KT 골프존유원 알서포트 대우증권 한국항공우주 대우조선해양 DGB금융지주 한일사료 코라오홀딩스 KB금융 맥쿼리인프라 네오이녹스 지엠비코리아 일야 삼익악기 한라 두산중공업 제이앤유글
일부 음식료를 제외하고 대부분이 약세네요. 코스피 코스닥 하락 마감할듯하구요.
대주주과세로 인한 개인들의 매도가 오늘까지 나오는 것으로 보입니다. 주가가 반등하면 매도하려던 개인들이 반등이 안나와도 장 후반되면서 매도세를 강화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수익이 나고, 매도하기 좋아서 매도하는 것이 아닌, 세금을 피하거나 대주주 요건을 피하기 위한 매도라는 생각이듭니다. 외인은 18거래일째 매도인가요. 원화가 강세로 돌아서는 데도 매수세가 유입이 안되네요.
매도가 약해지는 정도의 흐름입니다.
일부 음식료에 오뚜기 농심 프리미엄 짬뽕라면이 많이 팔린다나요. 그래서 시장이 흘러내리는 데, 강세의 흐름이네요.
삼성SDI가 지배구조에 관련해서 삼성물산 주식 비중을 줄여야 한다는 뉴스가 나오면서 하락세가 강하구요.
기관이 받치느라 매수를 하긴 하지만, 역부족으로 보입니다. 코스피는 1970선 전후, 코스닥은 650 전후에서 마감할듯한데요.
거래량 많지 않은 상황에서 작은 물량으로도 주가가 급등락이 나타나는 모양으로 보입니다.
지난주 LS산전을 49500원대에서 매도한 것이 그럭저럭 고점에 매도한 것 같습니다.
배당락이 있는 내일부터는 시장의 흐름이 바뀌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