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 지역의 녹색 환경은 모유의 당 분자 구성에 영향을 미칩니다.
날짜:
2023년 1월 17일
원천:
투르쿠대학교
요약:
보다 친환경적인 환경에서 생활하면 모유의 올리고당 성분에 영향을 미치고 이는 다시 유아의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주거 지역의 녹색 환경의 다양성과 비율이 모유의 올리고당 구성의 다양성 증가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핀란드 투르쿠 대학에서 수행된 새로운 연구에서는 주거 환경의 녹색 환경과 모유의 개별 올리고당 프로필 사이의 연관성을 조사했습니다. 올리고당은 젖당과 지방 다음으로 모유에서 가장 흔한 성분인 설탕 분자입니다. 지금까지 약 200개의 올리고당이 발견되었으며 다양한 종류의 복잡한 구조로 구성된 매우 다재다능한 그룹을 형성합니다.
모유의 올리고당은 해로운 미생물로부터 유아를 보호하고 알레르기 및 질병 발병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올리고당은 또한 유아의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면역 체계 및 장내 미생물군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전 연구에서는 어머니의 비만과 같은 유전적 및 생물학적 요인이 모유의 올리고당 구성을 변화시킬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녹색 생활 환경이 모유의 올리고당 구성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연구하는 것이었습니다. 투르쿠 대학교 생물학과의 Mirkka Lahdenperä 부교수는 "면역에 유익한 영향을 미치고 어린이의 질병 위험을 줄입니다."라고 말합니다.
자연과의 긴밀한 연결은 모유를 통해 어린이의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2007년 투르쿠 대학에서 시작된 종적 추적 연구인 STEPS 연구에는 약 800명의 어머니가 참여했습니다. 모유 샘플은 영아가 생후 3개월이 되었을 때 채취한 후 Bode Lab에서 올리고당 성분을 분석했습니다. 캘리포니아 대학교 샌디에고에서.
주거녹지환경은 주거지역에 인간의 영향과 개입이 얼마나 되었는지를 나타내는 녹지성, 식생의 다양성, 자연성 지수로 아동이 출생한 가정 주변에서 측정하였다. 결과는 학력, 직업, 혼인 여부, 자녀 부모의 건강, 주거 지역의 사회경제적 불이익과는 무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연구는 어머니의 주거 지역이 더 많은 녹색 환경을 포함할 때 올리고당의 다양성이 증가하고 여러 개별 올리고당의 구성이 변화한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는 모유의 올리고당 구성이 더욱 다양해짐에 따라 자연과의 일상적인 접촉 증가가 모유 수유 엄마와 자녀에게 유익할 수 있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그 결과 모유 수유가 주거 환경의 녹색 환경과 유아기의 건강 사이에서 매개 역할을 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Lahdenperä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이 결과는 건강에 영향을 미치고 유아기부터 다양한 질병의 발달로 이어질 수 있는 생물학적 경로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합니다."
출처 : https://www.scienc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