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서울지하철 3호선 종로3가역
Sapphire 추천 0 조회 738 05.05.23 18:39 댓글 16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5.05.23 19:30

    첫댓글 글쎄요.. 저도 공감하던 부분이었습니다. 비단 종로 3가 뿐 아니라 종각역도, 시청역도 마찬가지 사정이지요. 당시의 주먹구구식 설계가 드디어 대가를 치르네요.

  • 05.05.23 20:08

    그런데 더 큰 문제는 2호선 왕십리 역입니다. 향후 분당선마저 연결되면 왕십리역은 국내 유일의 3환승역이 되고, 그로 인한 혼잡과 안전사고 위험이 더 높아지겠죠. 철동(구 철도청)구간이라면 현재 민자역사 공사중이라 별 문제는 없겠지만... 2호선이 문제일 것 같네요..

  • 05.05.23 20:19

    2호선 신도림역도 똑같은 지적을 받고 있지요. 뻑하면 승강장이 콩나물 시루가 된다는......;;; 혼잡도가 심각한 역에서 만에 하나 '서울판 중앙로역 참사'가 벌어진다면...... 으으~~ 상상하기도 싫습니다.

  • 05.05.25 14:52

    그곳.. 1호선 유람했던 시절을 상상하면 님의 굴비(댓글)보다 더 심각합니다. 이떤때는 몇 분이 지나도 아예 꼼짝도 못 할 정도입니다.

  • 05.05.23 20:33

    그렇다면 스크린 도어 도입과 함께... 역 내부를 불연성 자재로 다 교체해야 하는 방법도... (돈이 많이 들어서 그렇지만 서도...돈보단 인명손실이 더 중요하죠...)

  • 05.05.23 21:12

    출근시간대에 신도림역은 사람들과의 전쟁이지요..^^; 누가먼저가느냐에따라 결과가 열차를타느냐 마느냐가 되니까)

  • 05.05.23 22:26

    원래 왕십리역은 3환승역인데요..

  • 05.05.23 23:16

    섬식의 최대단점이죠... 확장공사 하려니 선로를 건드려야 하고,,,(에휴..;)

  • 05.05.23 23:40

    나중엔 4환승역이 되겠죠...현재의 국철, 2호선, 5호선, 미래의 분당선

  • 05.05.24 00:01

    차라리 외대역처럼 옆에 승강장 하나를 더 만드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 스크린 도어의 벽면은 비상시에 열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 05.05.24 10:48

    신길역(1)의 경우 철로에서 열 때는 비상버튼 가지고 열리는데 승강장에서 철로 방향으로는 어떻게 여는 건가요? 2호선 왕십리역은 그렇게 혼잡해 보이지는 않던데요... 오히려 한양대역 쪽 계단 폭이 상당히 좁아서 그게 압박이라면 압박이겠지요. 5호선과 국철 직결통로를 뚫는다는 말도 있습니다.

  • 작성자 05.05.24 11:04

    2호선 왕십리역이 아니라 경의선 왕십리역입니다.

  • 05.05.24 11:22

    경의선에 왕십리역이 어디있죠??

  • 05.05.24 16:34

    경원선입니다 -_-(서울-원산간)

  • 05.05.29 19:48

    근데 차라리 3호선 종로3가 같은 역은 양쪽에 승강장을 신설해 현재 폼은 하차전용 그리고 양쪽은 승차전용으로 해도 좋을것 같근요. 물론 양문개폐가 되어야 곘지요. 그리고 장기적으로는 1호선 동대문역 승강장을 확장해야될것같군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