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주의 깨고 SNS.유튜브 채널 개설
구독자 급증하며 여전한 파급력 자랑
공개된 일상 패션템들 품절대란 합류
배우 고현정(53)이 다시 '트렌드세터'로 올라설 태세다.
데뷔 후 주로 드라마에만 모습을 드러내오다 최근 '신비주의'를 깨고 SNS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팬들과 직접 소통하면서 방송가 안팎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그는 지난달 데뷔 35년 만에 처음으로 개인 SNS를 개설한 데 이어 10일 자신의 이름을 딴
유튜브 채널 '고현정'을 열어 시청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고현정이 예능 포맷을 진행하는 것은 2015년 SBS플러스 '현정의 틈, 보일락 말락' 이후 9년 만이다.
11분 남짓의 첫 번째 영상에는 유튜브 준비 과정이 간력하게 담겼다.
그는 영상에서 '1월 가수 정재형이 진행하는 토크쇼 '요정재형' 출연이 유튜브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됐다'고 돌이켰다.
당시 고현정은 꼭꼭 숨겨왔던 개인사와 다양한 루머를 시원하게 밝히면서 무려 550만 뷰를 넘겼다.
그는 '그동안 나쁜 말만 듣다 그렇게 좋은 댓글을 받아본 게 처음이러 엉엉 울었다.
대중에 대한 오해가 풀리면서 감사함을 표현하고 싶어 (유튜브를 ) 시작했다'고 말했다.
다양한 작품 속 카리스마를 벗고 엉뚱한 일상 모습을 드러내며 반전까지 자아내고 있다.
중국 배우 허광한 앞에서 '팬심'을 드러내다 급기야 부끄러워 도망가는 모습 등이다.
고현정의 유튜브 채널에는 기존 팬들뿐 아니라 10~20대 이용자까지 몰리면서
개설 하루 만에 구독자가 4만3000여 명으로 늘어났다.
영상에는 '고현정의 피부 비결이 궁금해 왔다', '숨어있는던 팬인데 드디어 소통 창구가 생겨 기쁘다' 등
3000여 개의 댓글이 달렸다.
지난달 개설한 SNS도 한 달 만에 23만1000여 명의 팔로우(구독자)를 모으며 20~30대 청춘스타들에 못지않은
파급력을 자랑하고 있다.
볼캡 모자, 롱부츠 등 최신 트렌드가 엿보이는 일상 패션 아이템은 '고현정템'으로 유명해지면서 품절 대란에 합류했다.
그가 '나도 드디어 먹었다'면서 '인증삿'을 올린 '크루키(크루아상 쿠키) 판매점은 온라인상에서 핫 플레이스로 떠오르면서
'고현정 따라 방문했다'는 후기가 줄줄이 올라왔다. 유지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