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언젠가 이런 야인이 되고픈 생각이 들 때가 있다.
정말 남자들의 세계로 한번 들어가 보고픈 생각이 있다는 말이다. 그래서 아픈 사람을 도와주고 그리고 나쁜 사람들은 이 주먹으로 때려눕히는 그런 야인 말이다.
하지만 여기 드라마 야인 시대에서 나오는 것들은 조금은 웃긴 것 같다.
첫 번째로 세금을 걷는 것이다.
자기들이 힘이 쎄 다고 그리고 주먹질 좀 잘한다고 그렇게 한다는 것은 안될 것이다. 자기들이 물 값을 대 주는 것도 아니고 그리고 전기 값을 대주는 것도 아닌데 그렇게 자기들이 세금을 걷어 간다는 것은 조금은 웃기기도 하지만 조금은 안 좋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두 번째로 폭력성이다.
아무리 등급 표시를 한다고 는 하지만. 그래도 청소년들이 보기에는 조금은 안 좋은 영향을 미치는 것 같다. 그것은 바로 폭력성이 문제 인 것 같다. 나도 이것을 보면서 누군가를 죽이고 싶은 충동과 그리고 누군가를 때리고싶은 생각이 들 때가 있다. 그러니 많은 사람들도 야인 시대 이 드라마를 보고 이런 충동을 한번쯤은 느껴 보았을 것이다.
그리고.. 문제는 어린이 들이다 어린아이들이 이 프로그램을 등급표시를 한다고는 하지만 안 본다고 장담 할수도 없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 어린아이들은 어린 때부터 좋은 것은 배우지 않고 나쁜 것을 더욱더 많이 배운 다고 한다.
이것을 보며 우리 어린아이들은 폭력을 배우게 될 것이며 그리고 사람을 때리는 방법을 배울 것이다.
그래서 부모님들이 이런 아이들을 보며 깜짝 깜짝 놀랄 것이며 그리고 이런 아이들이 나중엔 자라서 사회 생활을 하게 될 것이다
그때 우리 사회가 혼란이 깊게 되지않을까 나는 생각한다. 이런 어린이들의 모습을 본 야인시대 연출자는 이런 폭력성을 조금은 줄여야 하지 않아야 하나 생각한다.
이렇게 보았듯 우리는 생각해볼수 있는 것이 많이있다. 그것을 찾지 못해서 그러는것이지 우선 찾으면 그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우리는 어서빨리 이런 문제점들을 개선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그문제점에대한 해결 방항안과 그리고 고쳐야 할 것이다.
마지막 세 번째로 제작진의 연출이다.
제작진들은 이 드라마를 재미있게 연출하려고 역사적 사실과는 다르게 연출했다. 대표적인 예로 김두한이 너무 과장돼서 착하게 나온다는 것이다. 이런것도 과장이 되어서 나왔다고 한다.
그결과 많은 사람들이 반발심을 들었다. 이건 무슨 뜻일까? 우리가 흔히 접하는 곳에서도 이런 일이 벌어진다. 이 드라마가 인기 비결도 여기에 있었다. 사람들이 좋아하는 씬을 많이 집어 넣었기 때문이다.
우리는 이런 짓을 해서는안된다. 돈을 벌기위해 양심을 버리진 말자.
자 이제까지 내글이었다. 우리모두 이런 생각을 하면서 살아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