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궤도 발사 마운트와 Pad B에 대한 작업이 계속되고 있으며, 비행 할 것으로 예상되는 최종 Block 1 우주선은 발사를 준비하고 있으며, Booster 13은 언제든지 풀 스택 테스트를 위해 출시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타십 5편 이후 짧은 시간 동안 상당한 변화가 일어났고, 이러한 변화는 11월 18일 스타십의 여섯 번째 비행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Flight Six 탑승장비 진행 상황
Ship 31과 Booster 13은 여섯 번째 비행에서 발사되는 차량이 될 것입니다. 그들은 이미 이륙을 준비하기 위해 광범위한 테스트 시험을 거쳤습니다. 부스터 13은 4월 29일 극저온 검증 테스트를 완료했고, 10월 24일 33개 엔진의 정전기 화재를 완료했다.
Ship 31은 지난 5월 전기 궤도에서 시작된 전기 화재로 테스트를 시작했으며, 이로 인해 차량 바닥에서 많은 시스템에 전력을 공급했습니다. 그 이상 현상 이후, Ship 31은 Massey의 시험장으로 돌아와 7월 2일과 3일 두 차례에 걸쳐 극저온 검증 테스트를 받았고, SpaceX가 전기 문제를 해결했음을 확인했습니다. 이후 9월 초에 정전기 발사 시험을 위해 다시 보내졌고, 9월 18일 6개 엔진의 정전기 발사를 완료했다.
함선과 부스터는 생산 현장의 각 구역으로 반환되었습니다. 두 회사 모두 11월 18일로 예정된 비행 전에 최종 점검을 받고 있습니다. 부스터 13의 핫 스테이지 링이 메가 베이 1로 향하는 것이 포착되었는데, 이는 핫 스테이지 링이 부착되면 SpaceX 직원들이 더 이상 슈퍼헤비의 상단에 접근할 수 없기 때문에 부스터가 거의 완성되었음을 의미합니다.
31호선은 좌현과 우현에서 많은 방열판 타일이 제거된 상태로 관찰되었다. Flight Five에서 Ship 30은 가장자리 근처의 표준 타일 대신 두 개의 알루미늄 방열판 타일을 사용했습니다. 알루미늄은 스테인리스강이 파손되는 온도에 가깝게 녹기 때문에 이 테스트는 SpaceX가 추가 타일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었을 것입니다.
우주선에서 타일을 제거하면 질량이 절약되어 향후 스타십에 탑재할 수 있는 타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감소는 또한 한 차량에 18,000개의 디너 플레이트 크기 타일을 추가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생산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질량 감소는 SpaceX가 작동하는 차량이 있을 때에도 설계를 계속 반복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또 다른 예입니다.
방열판 타일을 제거한 상태로 33호를 배송하세요. (제공: NSF/L2의 Jack Beyer)
두 테스트 기사 모두 며칠 후로 예정된 출시 전에 풀 스택 테스트를 위해 앞으로 며칠 안에 발사 현장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비행은 업데이트된 블록 2 스타십이 책임을 지고 테스트 체제를 시작하기 전에 블록 1 스타십의 마지막 발사가 될 것입니다.
생산 현장
Block 2 Starship이 코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Ship 33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10월 29일에는 중단 또는 부분 극저온 검증 테스트로 추정되는 작업을 완료했으며, 10월 30일과 31일 두 차례에 걸쳐 완전한 극저온 검증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Ship 33은 이제 Mega Bay 2에 있습니다.
Ship 33의 Raptors는 11월 9일 Mega Bay 2에 인도되었습니다. 해수면 랩터 3마리와 진공 랩터 3마리가 모두 도착하여 메가 베이 2로 옮겨졌습니다. 발견된 랩터 일련 번호는 랩터 Vac 275 및 398과 랩터 해수면 385였습니다. 이 랩터 2는 랩터 3가 블록 2 스타쉽을 위해 계획되어 있기 때문에 우주선에서 마지막으로 사용된 것 중 일부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SpaceX가 동일한 페어링을 계속한다면 부스터 14는 Flight 6 다음에 발사될 부스터가 될 것입니다. 10월 4일과 5일 양일간 극저온 검증 시험을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현재 메가베이 1에 입주해 7편에 실려 33호선에 실려 우주로 날아갈 엔진 33개를 확보하고 있다.
메가베이 1의 생산 현장에서는 부스터 12가 10월 13일 성공적으로 포획된 후 소량의 수리 작업을 받았습니다. 엔진 실드를 제거하고, 착륙 중 떨어진 차인 조각을 수리했습니다. 부스터 12는 10월 28일 로켓 공장으로 옮겨졌는데, 캘리포니아 호손 외곽에 있는 팰컨 9 부스터 B1019와 마찬가지로 오랫동안 전시품으로 남을 것으로 보인다.
부스터 12는 성공적으로 포획된 후 로켓 정원에 있습니다. (제공: NSF/L2의 경우 BocaChicaGal/Mary)
부스터 16도 메가 베이 1 내부에 쌓이기 시작했습니다. 10월 15일에 처음 두 개의 액체 산소 탱크 섹션이 진입하는 것이 목격되었으며, 10월 30일에는 배럴 섹션, 11월 6일에 또 다른 실린더 섹션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이것은 플라이트 9의 부스터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Mega Bay 2는 새로운 영구 작업대를 받고 있습니다. 이 새로운 스탠드는 작업자가 매번 작업이 필요한 각 선박 주변에 비계를 구축할 필요 없이 선박에 더 많이 접근할 수 있도록 합니다. Ship 34의 중앙 이송 튜브도 설치를 위해 Mega Bay 2로 향하는 것이 목격되었습니다.
스타팩토리는 사무실 건물의 지붕을 연결하고 유리창을 올리는 등 완공이 거의 다 되어가고 있습니다. Starfactory 생산 라인은 두 개의 노즈콘과 Ship 37의 헤더 탱크가 창문을 통해 보이며 조립 라인에서 완성되는 등 활기차고 건강합니다.
스타팩토리와 사옥 연결. (NSF/L2에 대한 BocaChicaGal/Mary 제공)
산체스 사이트
산체스 현장에서는 타워 두 젓가락 작업이 계속되고 궤도 발사 마운트(OLM) 두 개가 합쳐지기 시작하는 등 많은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젓가락과 젓가락 캐리지 시스템은 지난 몇 주 동안 조립되고 있습니다. 그들은 현재 Superheavy의 전체 무게를 지탱할 수 있도록 용접되는 접합부에 보강재를 받고 있습니다.
두 번째 OLM은 Pad B로 출시되기 전에 Sanchez 현장에서 준비 중입니다. 이 OLM은 원형 대신 사각형 모양을 취하는 첫 번째 OLM과 다릅니다. 세 개의 주요 섹션을 함께 놓은 다음 쌓아야 합니다. 첫 번째로 낮은 부분은 정사각형 프레임입니다. 이 섹션에 무엇이 들어갈 것인지 또는 나머지 OLM의 기초로 사용될 것인지에 대해서는 많이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다음 섹션은 20개의 홀드다운 클램프가 수용되는 위치입니다. 이 영역에는 부스터가 앉을 수 있는 원형 모양을 만드는 모서리와 중간 조각이 있습니다. 그런 다음 최상층은 수냉식 장벽으로 보이며 33개의 Raptor 엔진의 힘으로부터 시스템을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이 부품들은 모두 산체스 현장에서 조립되고 있으며 SPMT(Selfpelled Modular Transporter)에 실려 준비가 되면 발사장으로 옮겨질 것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궤도 발사 마운트 2가 Sanchez 현장에 건설되고 있습니다. (NSF/L2에 대한 Jack Beyer 제공)
시작 사이트
발사 장소로 향하면서 Pad B가 형태를 갖추기 시작했습니다. 화염 도랑은 땅속으로 약 5m 깊이로 파여 있습니다. SpaceX가 얼마나 깊이 파낼지는 알 수 없지만 이미 달성한 것의 약 3-4배가 될 수 있습니다. 물과 극저온 추진제 라인이 들어갈 트렌치 옆 지역에도 이제 콘크리트 바닥이 있습니다.
타워 2는 안전망을 제거했는데, 이는 메인 타워 섹션이 부착되는 동안 떨어지는 장비로부터 사람들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새로운 타워는 또한 타워 원용으로 지어진 것과 유사한 선박 신속 분리를 받을 계획입니다. C8800-1 크레인은 완전히 해체되어 8월 타워 완공 후 발사장에서 반출되고 있습니다.
Pad B의 화염 전환기 트렌치의 시작. (제공: NSF/L2의 Jack Beyer)
새로운 500mm 및 600mm 직경의 극저온 파이프가 발사 현장으로 배송되었습니다. 이 파이프는 적어도 3 개의 새로운 대형 과냉각기에 사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시스템은 Pad B 전용으로 설치될 것으로 예상되어 Pad A와 Pad B 모두 필요할 때마다 극저온 냉각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Pad A로 이동하면서 OLM은 다가오는 출시를 준비하기 위해 더 많은 작업 시간을 받았습니다. 홀드다운 클램프가 보정되었으며 선박 퀵 디스커넥트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11월 18일에 있을 다음 어획 시도를 더 잘 준비하기 위해 젓가락 팔과 착륙 레일에 대한 테스트도 완료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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