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준비하면서 알아보니 중전기 3대 회사가 효성, LS산전, 현대중공업이더군요.
효성은 변압기와 차단기 국내 점유율 1위지만 매출비중이 너무 내수에 한정되어서 올 3월에 중국 남통우방 변압기 유한회사를 인수한것로 알고 있습니다. 효성중공업 주 거래처는 한전으로 꾸준한게 장점이고 앞으로 중국을 시작으로 아시아쪽으로 매출확대가 예상됩니다. 산업이 발전하게 되면 더욱많은 전기가 필요하게 되고 이러한 전기를 공급하기 위해서는 변압기와 차단기가 필수입니다.
앞으로 아시아 3대시장으로 중국, 일본, 인도를 꼽을 만큼 중국과 인도는 큰시장으로 변해가고 있습니다. 저 개발국가인 중국과 인도는 현재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서 변압기와 차단기 수요가 증가추세라고 생각하며 효성중공업이 이런한 국가를 제대로 공략한다면 매출이 지금의 몇배로 증가할거라고 생각합니다. 효성중공업 또한 이런것을 염두해 두고 중공업분야 사원을 많이 뽑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효성중공업 주력 아이템과 수익모델이 좋아서 효성중공업에 미래를 맡기고 싶습니다. 최종면접때 제가 언변이 좋지 못해서 준비한만큼 면접관님들에게 PR하지 못해서 불안한 감은 있지만 좋은 결과가 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글쓰신분이 효성과 LS산전 최종결과 기다리시는 것 같은데 LS산전도 괜찮은 아이템을 가지고 있어서 좋은 회사인것 같기는 합니다. 그러나 효성을 지원하신 많은 분들이 면접에서 느꼈던 가족같은 기업분위기에 끌려서 더욱효성에 입사하고 싶어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또한 효성의 가족같은 분위기가 좋아서 마음에 듭니다. 회사생활1-2년 할거면 인지도 높고 급여많이 주는 다른회사가 좋다고 생각하지만 그게 아니면 회사분위기 좋은 효성에서 스트레스 덜받고 일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첫댓글 저두 저두~ 효성 가고 싶어요! 화이팅!
LS산전은 앞으로 중전기 분야보다 RFID 분야 같은 자동화 사업쪽에 무게를 둔다고 합니다. 물론 아직 매출의 대다수는 중전기 분야이니 이부분을 절대 버리진 않겠지만 무게중심은 조금씩 옮겨갈 거라고 들었습니다.
아.. 정말 가구 싶어요 ㅋㅋ
지금 세계적으로 765kv 변압기와 차단기를 생산할 수 있는 회사가 6군데 정도 밖에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지멘스,ABB,효성 등이 있습니다. 현대중공업은 변압기 같은 경우는 개발은 하였지만 효성에 비하여 떨어지는 것으로 알고 있고 차단기는 개발했는지를 잘 모르겠네요. 그리고 LS 산전은 개발을 못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얼마전 베네수엘라 국영전력회사에서 입찰나온 초고압 변압기를 효성이 지멘스와 ABB를 제치고 수주했다고 합니다/
또한 소/중/대형 전동기(모터) 및 산업용 펌프 시장에서도 국내 1위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효성은 미래 사업으로 풍력 및 청정 에너지 관련 분야도 많이 연구 및 진출해 있으며 풍력 또한 우리나라에서 선두업체라고 합니다. - 이상 인터넷 검색 결과를 가지고 간단히 정리해서 올렸습니다.
네 많이 알고 계시군요~ 저도 솔직히 고민중입니다.. 삼성 VS 효성... 단지 창원이라는게.... ㅡ,.ㅡ;;
초고압기기 같은 경우 수십억~백억 정도 한다고 하던데요,,,,,,크기와 무게도 엄청나서 한강다리 같은 경우는 건널 수 없다고 하더군요. 초고압 기기 한대를 수십톤 트레일러로 옮긴다고 하더라구요.
효성 분위기 너무 좋았어요, 면접 가보고 더 반했다는.. ^^
경우에 딸 수백톤 크레인으로 옮겨야 합니다. 2~3층 건물 만하니까요..
근데 효성 중공업 PG에만 국한된 설명이네요....^^;;;
위에 질문하신분이 LS산전하고 비교하셔서 사업군이 비슷한 중공업PG하고 비교하신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