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날씨가 많이 무더워졌습니다.
밥값 벌면서 거주하는 곳이 지방이라서 근거리에 2인승경량항공기 바행교육하는 곳 밖에 없어 LSA 조종면장을 취득하고 여유가 되는데로 비행 그자체를 즐겼습니다.
재미로 시작한 비행이 어느 순간부터 메마른 삶의 생명수 같은 희망이 되어 버렸습니다.
취미가 아닌 직업으로 항공조종사가 되기 위한 가장 기본자격인 항공종사자신체검사(화이트카드) 1종을 받을 수 없다면 헛된 희망을 품지 말자고 했는데 제가 올린 항공종사자신체검사 취득 경험담 글을 보셨겠지만 1종을 통과하고 유효기간이 긴 2종으로 받았습니다.
LSA 조종면장이 있으면 8시간 교육만으로 항공무선통신사자격증 취득할수 있어서 대전 전파진흥원에서 시행된 교육을 수료하고 취득을 했습니다.
김포공항 비행교육원에서 주중 또는 주말에 비행교육을 받으실수 있는 수도권에 거주하시는 분들을 무척 부러워했는데 갑작스럽게 제가 거주하는 곳에서 근거리에 위치한 2인승 경량항공기 비행교육을 받은 영암비행교육원에서 CESSAN 172S G1000 2기를 수입해서 LSA & GENERAL AVIATION 비행교육을 시작한다고 하고 국토부와 전라남도의 협약에 의해 무안공항 비행교육센터 설립하고 대학의 항공운항학과와 사설비행교육원들이 대거 입주를 하고 GENERAL AVIATION 비행교육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적금이 만기되면 퇴직하고 해외항공유학을 생각하고 있었는데 국내교육만으로도 목표로 삼고 있는 해양경찰 고정익 비행조종경위 최소지원자격인 PIC 200시간 포함 500시간 비행교육을 받을수 있는지 비용대비 비행교육의 질이 높으면서 신용할수 있는 의리 있는 GENERAL AVIATION 비행교육원을 찾아 비교 분석을 하면서 PPL 이론시험과 공인영어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올해말까지 PPL시험 합격을 목표로 하고 있지만 독학으로 책만 봐서는 GENERAL AVIATION 이론을 이해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LSA 조종면장을 취득할때도 지상이론학습에서는 이해가 되지 않던 것이 실기비행교육중 한번 몸으로 체험을 하고 나서 다시 이론을 되짚어 보면 머릿속에 그려지고 다시 실기비행교육으로 완전한 지식으로 완성되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마음 같아서는 7월부터 시작한다는 CESSNA 172S G1000 PPL과정 등록해서 PPL이론과 실기를 동시에 준비하고 싶지만 통장을 이리 저리 맞추어 봐도 비행교습비를 마련할 길도 없고 비행교육 초기라 비행교육생이 없을때 하루 4시간 비행교육으로 한달이내에 실습비행 끝내고 PPL 취득할수도 있다고 하지만 한달 가까이 휴가를 낼수도 없고 무엇보다 하루 4시간 비행교육이라는 강행군을 따라갈수 있는 기초지식과 체력은 없습니다.
실제 비행의 대체하기 위해 갖고 있는 PC부품으로 PC기반 CESSNA 172S 전용 홈 시뮬레이터를 저렴하게 만들어 봤습니다.
4만원대에 국내쇼핑몰에서 구입 가능한 유료 MICROSOFT FLIGHT SIMULATOR X GOLD
실기비행을 해 봐서 지형지형물을 잘 알고 있는 영암비행교육원 비행 공역을 찾습니다.
무료로 사용할수 있는 국토지리부의 지형메쉬 적용하면 간척공사를 완료한 영암간척지가 구현됩니다.
무료로 사용할수 있는 구글위성지도를 적용하면 실제 지형지물과 비슷하게 구현됩니다.
무료공개를 해 주신 함안 LSA 비행행클럽 김민수님의 LSA 활주로 시너를 설치합니다.
LSA 비행교육을 받고 비행면장을 취득한 영암비행교육원
CESSNA 172S G1000 카핏 적응이 안되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보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2인승 경량비행기로 익숙한 아나로그계기 CESSAN 172S로 변경
CESSNA 172S POH에 명시된 비행표를 가지고 어림짐작 비행제원 착륙을 해 봅니다.
카핏 프레임 보고 계기보는 교차 주시를 하면서 속도가 빨라지면 요크 당기고 속도가 느려지면 요크 미는 것고 외부지형지물과 내부카핏 참조점 상호 비교 하면서 스르틀 조작으로 적정 고도 수정을 하는 2인승 경량항공기 착륙술을 CESSNA 172S에 적용하는 것이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갖고 있는 PC 부품 최대한 활용해서
CPU E8500 / RAM 삼성 DDR 2 3G / HDD 시게이트 SATA 250G / 메인보드 듣보잡 중국산 / 파워 시소닉 620W
그래픽카드 지포스 GTX 560TI 1G & 알파스캔 24인치 LED LCD 모니터 2대 수직 배열 해상도 1920 X 2160으로 구성을 해 본 결과 2인승 경량비행기로 몸에 익은 비행감각에 가장 가까운 것 같습니다.
국내에서 구입 가능한 에이스알파 수입 보증 싸이텍 비행요크 & 러더는 주문을 할 생각입니다.
없는 실력으로 어설프게 만든 CESSNA 172S 전용 홈시뮬레이터로 비행생각 날때마다 욕구를 달래고 책만 보고 이해되지 않는 PPL 비행이론을 적용시켜 보고 있지만 실기비행할때 얼마나 도움이 될지 아니면 득 보다 실이 클지 모르겠지만 실기비행시간을 조금이라도 줄어주어 경제적 부담을 덜어 주었으면 좋겠다는 소망을 해 봅니다.
저 같은 고민을 하시거나 경험이 있으신 분 계시면 조언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즐겁고 행복한 안전 비행 되십시요
꿈은 이루어진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