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0회 한국수석회 전국수석대전이 화성 해병대 덕산 스포텔에서 11월 26일부터 27일까지 개최하였다. 장소도 상당히 생소하고 가는 길을 찾아보니 일반 대중 교통수단으로는 시간이 매우 많이 걸리고 불편하다. 차가 오래된 크레도스라 먼 곳을 갈 때 차를 이용하지 않으려고 했는데 이곳은 불가피하게 차를 끌고 가야 했다. 가는 시간이 1시간 10분 정도에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것보다 10분 정도뿐이 더 걸리지 않아 천천히 국도를 이용하여 가기로 했다. 이번 전시회 참관은 가서 할 일이 많다. 화성 쪽으로는 처음 가는 생소한 길이고 장활유 장로님을 만나 작업했던 USB를 전달해야 하고 또 5월에 있었던 고희 기념 용두레 전시회 후 석보를 회장님께서 전시회 참관한 회원들에게 나눠준다고 하여 석보도 받아야 한다. 다행히 초행길이어도 네비가 길을 잘 안내해주어서 조금 막혔지만, 많이 늦지 않게 도착하였다. 주차장이 넓어 주차 걱정하지 않아서 좋았다. 아무래도 해병대 덕산 스포텔이라 건물에서 군대 문화 냄새가 난다. 전시실은 2층과 2층으로 나뉘어져 있었고 출품석은 274점 정도 되니 많은 편이다.
규모가 큰 수석회라서 많은 수석인이 참여했고 한국수석회 회원을 포함해 많은 석우를 만났다. 한국수석회는 3층에서 세미나를 하고 있었는데 장기하 님께서 진행을 하시는 것 같다. 출품 점수가 많아서 부지런히 촬영에 들어갔다. 좋은 수석들이 많이 보였고 특이한 것은 제주지역 수석회가 상당히 활발하게 출품한 것이 눈에 띈다. 식사는 뷔페식으로 해서 많이 기다리지 않아서 좋았다. 그런데 장활유 장로님에게 전달할 USB를 분명 넣어두었는데 아무리 찾아도 없었다. 아뿔싸! 초행길에다 너무 많은 것들을 동시에 하다 보니 한가지 빠졌다. 찾느라고 애먹었는데, 없었다. 나중에 집에 와서 보니 컴퓨터에 그냥 꽂혀 있었다. 서둘다 경황이 없어 빠트렸다. 나이 들어서는 좀 차분히 챙길 필요가 있을 것 같다. 중간에 경기지역회 정문식 님께서 수건을 챙겨주셨다. 고마웠다. 사진 촬영을 모두 마치고 장활유 장로님과 석담을 조금 나눈 뒤 필자는 먼저 출발하였다. 좋은 수석을 전시회를 통하여 전국 수석인과 공유할 수 있도록 해주신 한국수석회 임· 회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 드리고 한국수석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전국수석대전 입간판과 저 멀리 플래카드도 잘 설치되어 있어서 헤매지 않고 잘 찾아들어갔다.
전시회가 열리고 있는 해병대 덕산 스포텔 전경
입구에 전국에서 도착한 화환이 눈에 띈다.
2, 3층 전시장 내부 모습
◎ 개막식 행사 ◎
내외 참관인
사회 최종문 집행위원장
외빈 소개 이완우 심사위원장
개회 선언 모성임 경기지역회 회장
환영사 최종문 집행위원장
대회사 우제동 중앙회장
축사 김상규 대총 총회장
축사 이동규 수총 총회장
축사 이강군 석기원 원장
격려사 김영용 이사장
덕담 지선 스님
덕담 두연 이종호 고문
축하 떡 행사
내외 귀빈 단체 기념 사진
테이프 커팅
◎ 수석인 동정 ◎
인천연화회원들 기념 사진
잠시 볼일이 있어 주차장에 나와보니 제 차 주위에 인천 멤버들이 모여 있더군요.
이렇게 오래된 차를 누가 끌고 왔는지 궁금해서랍니다. ㅎ.~
까치수석회 김광배 자문과 함께
용두레 회원들과 함께 기념 사진
이완우 심의 위원장과 장활유 장로님과 함께
큰 전시회라 수석 사진 촬영에 많은 시간이 걸려 수석인 기념 사진을 별로 촬영하지 못했습니다. ㅜ.ㅜ
첫댓글 수총총회장 이희준님이 아니고 이사장님 이동규님 입니다
석기원원장 이강군님 입니다
그리운님들이 많내요
아! 팸플릿하고 다르네요. 최근에 바뀌었나 보군요. 곧 수정하겠습니다.^^
@참수석 사퇴했습니다
@안양 김창욱 아! 그렇군요. 잘 알겠습니다.
수정했습니다. ^^
먼길 와주심에 감사 드리며 건강
유의 하세요.🌲🌲🌲
아! 예. 오랜만에 한국수석회 전국전에서 만나 뵈어 반가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