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명학7.음양오행 기혈의 분석 상세한 설명
사주학과 의명의역은 음양오행으로 분석하고 예측하여 추길피흉과 예방치료를 합니다.
사주학에서 길흉은 음양오행으로 알수 있다고 고서여러곳에 나오며 주역에서 처음 기록 하였습니다.
내경에서도 여러 설명과 함께 음양오행이 기본이고 이로써 예방치료를 합니다.
사주를 통한 추길피흉과 여러요법등도 명인들이 사용한 술법들 모두가 이것입니다.
즉 음양오행은 3역과 같은 불역 간역 변역의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음양오행을 통하면 원하는 바 얻게 되니 얼마나 편리합니까.
그런데 사람들은 이를 없수이 여기고 자기가 최고인양 어느 술이라 하며 폼잡으나,
그것은 혼돈을 만들어 자기만의 술인 것인데,
그 술로 사람들을 혼미하게 만들어 이기의 사익을 취하는 것입니다.
그 이유로는 정확히 명운을 작성하면 될것인데, 사주팔자 아니거나 대충하여 사주라 하며 보여주며,
격국이 어떻고 용신이 저떻고 별의별 고서의 가지들을 핑계대며 이때는 이것 저런때는 저것이라며 헛튼 수작은 다합니다.
한마디로 기준이 없이 만가지를 다 보는 것처럼 도사 노릇합니다.
제대로 사주팔자의 명운을 세우지 않으며 그 하나로 다 본다는 거지요.
하나의 사주로 무한의 통변이 가능합니다.이것은 사기 공갈인데 왜 합니까.무엇 때문입니까.
상담하러 문에 들어서면 그때 점술법이 있어 사주 아니어도 관상 대화로 사정을 알수 있는 법입니다.
어느 사주든 그 당사자 아니어도 사정을 역으로 다 맞출수 있는 것이며 사후 풀이가 그렇게 됩니다.
인터넷상 사주풀이 예들을 보시면 내 말이 맞을 것입니다.
하나의 사주로 서로 매우 다르게 말하는 것과, 다른 사주로 공통되게 말하는 것들입니다.
명조가 같으면 통변이나 여러 해법과 예측에서 누가 보아도 거기서 거기여야 합니다.
왜냐하면 정확한 명조로 세운것이면 여기의 격국 용신등이 같기 때문입니다.
최초 분석과 길흉을 판단하는 것은 음양오행의 생극에 있기때문이고, 모든 풀이의 기준이며,이로부터 변화가 일어납니다.
의명의역도 동일 원리로 진단하여 허실증 강도를 보고 보사판단하는 예방치료입니다.
사주의 억부 격국을 보는데 누구는 억부, 다른이는 무슨격(다양한 격국이지만) 이며,
용신에서도 왜 보는 이 마다 다른 주장입니까. 고정이 아닌데도 고정하려 하고~
즉 고전에서도 각자 주장론을 말하고, 가지가 많기에 그렇다해도, 이것저것 우선 먹기식 혼용하여 기준 줄기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면서 도사 멎대로 사주팔자 해석을 도사 각자 맘대로 하는 것입니다.
사주학 신뢰를 스스로 무너 뜨리는 것이고, 이 분야에 무책임하기 그지 없습니다.
사주팔자 해석의 기준을 삼고 그로부터 사주학자들이 토론하면서 줄기를 잘 자라게 해야 합니다.
이러한 말은 사주학자들 스스로 책임을 가져야 하는데,
모두가 잘 낳고 자기 독뿔장군이며 서로 가져야할 권리 의무감도 없는 무책임 사심 이유입니다.
격국 용신뿐입니까? 십신 육친도 마찬가지이며, 운세 풀이는 더합니다.
10여년 쯤 대운을 언급하지도 않거나 세운도 겨우 말하는 것인데 작금에 무척 발전하고 있습니다만, 아직 더 많이 발전해야 할것입니다. 아마 겨우 몇% 성장이랄까?역사에 비하면 1% 이하 일것입니다.
여기 카페는 나름대로 사주학을 선도적으로 말합니다.
사주통변의 전문보다는 의명의술학 최고로 선도하기에 사주는 부족하게 보일지라도 사실 어느곳보다 앞서 있다고 자부합니다. 이유는 사람체질을 사주팔자로 정확히 진단하기 때문입니다.
사주일간의 3 5 7구분 강중약 태왕 태약 극강 극약은 체질도 같습니다.
부억 이나 허실 은 같으며, 이로써 추피하고 보사하는 것입니다.
즉 이의 공통 원리 작용 해석 대응 조치는 모두 음양오행입니다.
주역등 점술 분야는 관심적 사항인데, 의명의역은 어느 학문이나 심신에 적용해야 하기에 기본이상은 알아야하고,
풍수지리 관상등 무엇이나 명의가 되려면 의당 알아야 하기에 가능하게 하려는 것입니다.
서양학적 석박사논리에는 상위이지만 상업적 지위 자격증 논리에는 마땅치 않습니다.
동의학 분야는 침구 탕액술 뿐 아니라 전통요법들 모두 적용해야 하므로 기술적 깊이는 아니라도 상식으로 전문지식을 겸비하였고, 이곳의 의명의역술은 학문과 술적으로서 현존 최고라 할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명리사주와 동의학을 최적화한 곳이며 추길피흉 예방치료에 가장 잘 맞추었기 때문입니다.
선진국이라며 대한민국은 이기심이 큰나라인데, 국민건강핑계로 전통민간요법을 법적 규제하므로 의대졸업장 없으면 불법으로 되어 끈기는 중입니다.
일부 사이비 생계수단으로 서구 명칭(예 필라테스)으로 업을 하는데, 한계가 있고 의사 학계에서는 돈을 쫒기에 거의 하지 않기에 전통술은 사라지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백성은 정작 경제적 건강에서 지출이 크며 스스로 어느 편리함도 못 가집니다.
동서양 의료 시스템이 최고라 하지만 의료 지출을 볼적에 너무 과다한 것입니다.
한의학은 자기 스스로 예방대응하여 일생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갖도록 하는 우선분야 입니다.
여기 동의명학 보다도 더 나은 곳이 있기를 바라며,
더 나은 인재가 나타나 더 좋은 명의역학자가 나오기를 진심으로 소망합니다.
더 낫게 조금 발전 할 수 있는데, 컴의 활용에 쫒지 못하고, 사정으로 후속 후학을 발굴하지 못한 후회가 있습니다.
아쉬움과 후회가 따르나 나의 한계이며 어찌할 수도 없으니~
ㅡㅡ5장의 병
간이 병들면 목소리가 슬프게 나오고,
폐가 병들면 목소리가 가쁘게 나오며,
심장이 병들면 목소리가 공허하게 나오고,
비장에 병이 생기면 목소리가 느리게 나오며,
신장에 병이 생기면 목소리가 가라앉는다.
또 대장이 병들면 목소리가 길게 나오고,
소장에 병이 생기면 목소리가 짧게 나오며,
위가 병들면 목소리가 빠르고,
쓸개에 병이 생기면 목소리가 맑으며,
방광에 병이 생기면 목소리가 희미하다. -편작
ㅡㅡ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