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은 좋습니다. 독거노인 반찬 어쩌구 하면서 동대구역 광장에서 노란 옷을 입고 모금을 하시는 분들. 사진을 찍으니 기겁을 하며 완강히 거부를 하네요. 초상권 침해니 도용 당한다는 이유를 대면서. 초상권이야 사람을 안찍으면 되는거고 비슷한 단체에 도용을 당한다는 것은 무슨 뜻인지 설명을 해주는데 설명을 들을수록 무슨 뜻인지 더 이해가 안가데요.ㅎㅎ
아마 무언가 캥기는게 있나봐요. 모금함에 돈 넣기가 주저되는 이유입니다^^
바로 옆에서는 또 10,000원만 하면 꺼져가는 생명 둘을 살린담서 또 모금. 누구 손에 들어가 누구 생명을 살리는지. 그래서 저는 모금행사에는 가급적 참여를 안합니다.
첫댓글모금원 손에는 무슨 모금허가증 같은 것도 들려있던데 숨겨야할 무엇이 있는건지. 그리고 우리나라는 이상한 모금을 잘해요. 그것도 정부나 방송사가 앞장서. 물론 불의의 사고는 안타까우나 보상금이 5억~10억 까지 나오는 백화점 붕괴사고나 비행기 추락사고 까지. 일단 떼죽음만 하면 거두고 봅니다. 수재의연금등 과는 성격부터 다르거든요.
첫댓글 모금원 손에는 무슨 모금허가증 같은 것도 들려있던데 숨겨야할 무엇이 있는건지.
그리고 우리나라는 이상한 모금을 잘해요.
그것도 정부나 방송사가 앞장서.
물론 불의의 사고는 안타까우나
보상금이 5억~10억 까지 나오는 백화점 붕괴사고나 비행기 추락사고 까지.
일단 떼죽음만 하면 거두고 봅니다.
수재의연금등 과는 성격부터 다르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