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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과 한 달 전 거의 완벽에 가까웠던 플라이트 5에 성공한 스페이스X는 11월 19일 화요일 오후 4시(중부 표준시)까지 스타십의 회항 기록을 세우고 플라이트 6을 비행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6편의 경우, SpaceX는 Ship 31의 비행을 위해 낮에 착륙하는 우주 재점화 목표를 수행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부스터 13은 또한 비행 5에서 달성한 이정표에 대한 후속 조치를 취하기 위해 발사 현장 캐치로 복귀를 시도할 것입니다.
이미 발사 허가를 받았고 수정이 필요한 주요 변경 사항이 없는 상황에서 SpaceX는 Starbase의 현재 패드로 월간 주기를 증명하기를 원합니다.
약 27개의 카메라 뷰를 가진 NSF는 출시일 동안 X와 YT에서 생중계됩니다. 측설 스트림부터 시작:
그런 다음 출시 카운트다운 스트림으로 이동합니다.
항공편 1-5
지금까지 SpaceX는 스타십 프로그램에서 비행을 거듭하며 엄청난 진전을 이뤘습니다. 플라이트 1은 패드에서 내려 부스터 성능에 대한 데이터를 얻는 것이 전부였습니다. 부스터 7과 쉽 24의 성공에 대한 기대는 많지 않았습니다. 스택은 40km에 불과했지만 SpaceX는 최소한 타워를 제거하고 부스터 성능에 대한 중요한 데이터를 수집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1편은 2편과 부스터 9가 1편에는 없었던 스타십을 위해 새로운 방법을 사용하여 무대 분리까지 완벽하게 상승할 수 있는 길을 열었습니다. 이것은 우주선이 부스터에 부착된 상태에서 엔진을 점화하는 뜨거운 스테이징이었습니다. 불행히도 Ship 25는 선박 엔진 차단 직전에 손실되었습니다. 그러나 부스터 9는 부스트 백 중에 손실되었고 Ship 25는 연소가 끝날 무렵에 손실되었습니다.
플라이트 2에서 배운 교훈을 바탕으로 플라이트 3은 큰 진전이었습니다. 부스터 10은 부스트 백번을 통과했지만 착륙 연소 중에 손실되었습니다. 28호선은 우주에 진입했지만 해안 단계에서 롤 컨트롤을 잃고 침몰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로 인해 방열판이 지속적으로 대기를 향하지 않았고 28호선은 재진입 시 불에 탔습니다.
스타십 3편에서 점화(제공: NSF용 BocaChicaGal)
그런 다음 Flight 4가 등장하여 Flight 1 이후 처음으로 부스터로 액센트에 엔진을 넣었습니다. 그러나 부스터 11은 전복되어 폭발하기 전에 부스트 백번과 착륙 연소를 완료했습니다. SpaceX는 이 착륙 이후 자신감을 얻어 5편을 잡기 위해 계속 노력했습니다.
해안 단계에서 Ship 29는 Ship 28에 비해 추가 테스트를 수행하지 않고 재진입을 위해 해안에 진입했습니다. 완벽한 태도와 완전한 통제력으로 Ship 29가 재진입했습니다. 재진입 도중, 플라즈마가 좌현 전방 플랩 힌지에 들어가 거의 녹아버렸다. 그러나 Ship 29는 통제력을 유지했고 인도양에서 부드러운 스플래쉬 다운으로 플립 앤 번을 완료했습니다.
젓가락 시스템의 수정과 규제 장애물로 인해 몇 달을 기다린 후 SpaceX는 Starship의 Flight 5를 발사했습니다. 과거의 모든 성공과 Flight 4의 정확도 이후, 목표는 부스터를 잡는 것이었습니다. 오르막길은 엔진 아웃, 뜨거운 스테이징, 부스트 백 번이 없이 흠잡을 데가 없었습니다.
스타십 플라이트 4 이륙(제공: NSF용 BocaChicaGal)
Ship 30이 새로운 열 차폐를 테스트하기 위해 재진입하는 동안 Booster 12는 발사 지점으로 돌아가기 위해 궤도를 따라 보내졌습니다. 흠잡을 데 없는 재진입처럼 보였던 순간이 끝난 후, 부스터 12는 착륙 연소를 위해 엔진에 불을 붙이고 젓가락 사이를 오가며 물고기를 잡았다. 엔진을 조정한 후 핀이 착륙 레일에 떨어졌고 부스터 12가 잡혔습니다.
그런 다음 Ship 30은 Ship 29보다 훨씬 나은 열 차폐 페어링으로 재진입을 완료했지만 여전히 전방 플랩에 약간의 번스루가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인도양에서 목표물에 완벽하게 착륙했고 심지어 SpaceX의 부표 카메라에 잡혔습니다. 목표에 도달한 우주선 착륙과 부스터 캐치가 달성됨에 따라 SpaceX는 6편에서 몇 가지 새로운 것을 시도하면서 목표를 반복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착륙을 위한 부스터 12(제공: NSF의 Max Evans)
타임라인과 궤적
타임라인과 궤적에 관해서는 6편이 5편과 거의 동일합니다. 부스터 이벤트에는 몇 초 동안의 몇 가지 변경 사항이 있으며, 이는 5편에서 배운 교훈을 바탕으로 비행 프로필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우주선과 함께 눈에 띄는 추가 사항이 있습니다 : 우주 랩터 재조명 데모의 귀환. 이는 T+37분 34초에 발생하도록 설정됩니다. 이는 랩터가 우주에서 발사되는 것을 검증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SpaceX가 7편 또는 8편에서 궤도에 진입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스타십 플라이트 6 타임라인(제공: SpaceX)
궤적은 5편과 정확히 동일합니다. 그러나 출시 시간은 완전히 다릅니다. 지금까지 SpaceX는 기상 조건과 해안 단계의 맑은 전망을 위해 이른 아침에 발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6편의 경우 스페이스X는 오후에 발사해 낮에 우주선을 착륙시킬 계획이다. 창은 오후 4시(중부 표준시)에 열리며 30분 동안 지속됩니다.
재진입의 마지막 단계에서 SpaceX는 플랩 제어의 한계와 향후 착륙 프로파일을 테스트하기 위해 더 높은 받음각으로 Ship 31을 비행할 것입니다. 31호가 재진입을 통과한다고 가정하면, 예전의 준궤도 도약 시절처럼 우주선 착륙 전망을 얻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함선 31 및 부스터 13
SpaceX는 발사 전 흐름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왔습니다. Ship 31은 11월 11일에 처음 출시되었으며 11월 12일 밤에 비행 종료 시스템이 설치된 것으로 보입니다. 부스터 13은 11월 14일에 출시되었으며, 11월 16일 Ship 31을 적재한 직후 비행 종료 시스템이 설치되었습니다. 이것은 하나의 스택과 하나의 디스택만 있는 첫 번째 스택이 될 수 있으며, 디스택은 핫스테이징입니다.
날씨 때문에 6편이 하루 연기되자, SpaceX는 11월 17일 일요일에 이 비행체에 대한 마지막 테스트를 실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완공이 되자 SpaceX는 성공적이라고 확인했고 모든 최종 점검이 완료되었습니다.
Ship 31과 Booster 13은 외부에서 눈에 띄는 변경 사항이 몇 가지 있을 뿐이며 내부적으로도 수십 가지 변경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먼저, 부스터 13은 약간 재설계된 레이스웨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방 및 일반 돔에 스트링거를 사용하여 궤도를 덮는 대신 이제 자체 에어로 커버가 있습니다. 새로운 액체 산소(LOX) 통풍구가 LOX 탱크 상단에 추가되었으며 반응 제어 통풍구용으로 새로운 카우벨이 설계되었습니다.
부스터 12에서 배운 교훈에 대해 말하자면, 부스터 13의 차인에는 부스터 12의 착륙 중에 발생한 차인 폭발을 방지하기 위해 몇 개의 추가 리벳이 있습니다.
새로운 LOX 통풍구가 있는 부스터 13(제공: NSF의 Max Evans)
Ship 31은 Block 2 함선인 Ship 33이 부스터 14와 Flight 7로 비행할 예정이기 때문에 부스터를 장착하고 비행하는 마지막 Block 1 우주선이기 때문에 매우 독특합니다. Ship 31은 첫 번째 냉동 중에 전기 이상으로 인해 궤도에 상당한 손상을 입혔습니다. 이 손상을 수정한 후 SpaceX는 결국 테스트 캠페인을 마쳤고 이제 비행할 예정입니다.
Ship 31에는 Ship 30이 비행 전에 견뎌야 했던 완전히 교체된 열 차폐가 없습니다. 대신, 플랩과 플랩 페어링에만 볼 수 있는 한 새로운 절제층이 있습니다. SpaceX는 노즈 콘과 맨 탱크 섹션의 모든 주요 접착 영역을 다시 만들고 플랩에 갭 필러 재료를 추가했습니다. 이 외에도 SpaceX는 향후 비행을 위한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 이번 비행에서 새로운 2차 열 차폐 재료를 테스트할 예정입니다.
부스터 31에 쌓인 선박 13(제공: NSF의 Jack Beyer)
Ship 31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SpaceX가 좌현과 우현에 있는 약 8개의 열 열 열 차폐 타일을 제거했다는 것입니다. 이는 SpaceX가 향후 선박에서 캐치 하드웨어를 테스트하기를 원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것이 성공적이라면 선박 어획 하드웨어가 곧 나올 수 있습니다.
또한, 스타십 프로그램에 대한 SpaceX의 더 재미있는 놀이 중 일부의 전통으로, Ship 31에는 한 쌍의 바나나 스티커가 있는데, 그 스티커에는 규모를 나타내는 바나나가 들어 있습니다. SpaceX는 과거에 밈과 재미있는 스티커와 함께 McGregor에서 Starbase로 Raptor를 배송하곤 했습니다.
SpaceX는 이번에 발사대에 큰 변화를 주지 않았습니다. 대부분의 작업은 한 달 안에 패드를 회전시키기 위해 수리하는 것이었습니다.
SpaceX는 Flight 6에서 몇 가지 새로운 것을 시도하려고 합니다. Ship 31의 변경 사항으로 재진입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은 흥미로울 것입니다. 늘 그렇듯이 SpaceX는 두 번째로 부스터를 잡을 수 있습니다.
주요 이미지: Flight 31을 위한 Ship 13 및 Booster 6 풀스택 테스트(제공: NSF용 BocaChicaG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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