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공공도서관(관장 조정희)은 새해를 맞아 지역민을 대상으로 오는 31일 영광 지역 인문학자 김영수 교수를 초청해 인문학 특강을 운영한다.
이번 특강은 ‘리더의 용인(用人) 기술과 지혜’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전 세계적으로 대변환의 시대를 맞이한 지금, 리더에게 필수적인 자질인 사람을 잘 사용하는 인재 경영 기술은 무엇인지에 대해 강연자와 참가자가 소통하며 진행할 예정이다.
강연자 김영수 교수는 동양 고전학자로서 최근 오천년 중국 역사 속 제왕들과 자신의 주군을 최고의 자리에 올린 인재들의 이야기를 담은 저서 '제왕의 사람들'을 펴냈다. 이 책은 사람을 얻고 쓰고 키우고 남기는 법에 관한 인재 발탁과 활용에 대한 실용적인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역사 인문학 특강을 통해 리더의 자리에 있는 사람뿐 아니라 누구라도 공감하고 활용할 수 있는 사람과의 관계에 대한 지혜를 들을 수 있을 것이다. 이를 시작으로 올해 우리 도서관에서 주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인문학 강좌를 운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인문학 특강 참여 신청은 도서관 누리집(yglib.jne.go.kr)을 통한 온라인 신청 또는 지역서점 한길서림 방문을 통해 지역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