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비강 스프레이로 어린이의 코골이와 호흡 곤란을 크게 줄입니다.
날짜:
2023년 1월 17일
원천:
머독 어린이 연구소
요약: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간단한 비강 스프레이는 어린이의 코골이와 호흡 곤란을 크게 줄이고 편도선 제거가 필요한 수를 절반으로 줄였습니다.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간단한 비강 스프레이는 어린이의 코골이와 호흡 곤란을 크게 줄이고 편도선 제거가 필요한 수를 절반으로 줄였습니다.
머독 아동 연구소(Murdoch Children's Research Institute)가 주도하고 JAMA Pediatrics 에 발표된 이 연구에서는 식염수 비강 스프레이가 6주간의 치료 후 어린이의 수면 장애 호흡 완화에 항염증 스테로이드 비강 스프레이만큼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비강 스프레이는 약 40%의 사례에서 수면 중에 증상을 제거했으며 외과 의사가 편도선 및/또는 아데노이드 제거가 필요하다고 평가한 사례는 절반으로 줄었습니다. 스프레이의 무작위 통제 "MIST" 시험은 3~12세의 어린이 276명을 대상으로 왕립 어린이 병원과 모나쉬 어린이 병원에서 수행되었습니다.
편도선 절제술은 매년 40,000회 이상 시행되는 호주 어린이를 위한 가장 일반적인 소아 선택 수술입니다. 어린이 코골이 치료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이 절차는 비용이 많이 들고 고통스러우며 병원 자원에 상당한 부담이 됩니다.
Murdoch Children's의 Alice Baker 박사는 Victorian 어린이들이 일반적으로 편도선과 아데노이드를 제거하기 위한 수술을 위해 공공 시스템에서 1년 이상을 기다려야 했기 때문에 수면 장애 호흡에 대한 대체 치료법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일부 아이들은 또한 불필요하게 편도선과 아데노이드를 제거하고 있을 수 있다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베이커 박사는 "비강 스프레이는 코를 청소하거나 코뿐만 아니라 인후 뒤쪽에서 아데노이드와 편도선 조직까지 염증을 줄여 증상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수면 중 코골이 및 호흡 곤란은 어린이의 약 12%에 영향을 미치며 인지 기능, 행동 및 심혈관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중대한 장기적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Murdoch Children's의 Kirsten Perrett 부교수는 이 연구에서 수면 장애 호흡이 있는 상당한 수의 어린이가 초기에 GP에 의해 관리될 수 있으며 현재 권장되는 전문 서비스에 대한 추천이 필요하지 않을 수 있음을 발견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코를 골고 호흡곤란이 있는 어린이의 상당 부분은 일차 치료로 6주 동안 비강 내 식염수 스프레이를 사용하여 주치의가 성공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저렴하고 쉽게 구할 수 있는 이 치료법을 사용하면 이 아이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고 전문 서비스에 대한 부담이 줄어들며 수술 대기 시간이 줄어들고 병원 비용이 절감될 것입니다."
Stephen Graham과 Emily Tuner-Graham은 그들의 아들 Thomas(7세)가 코골이를 멈추었고 재판에 참여한 이후로 더 이상 편도선을 제거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Thomas가 3세부터 코를 골기 시작했고 우리는 그가 결국 수술이 필요할 것이라고 우려했습니다."라고 그들은 말했습니다.
"시험에 참여하기 전에 한 전문가가 편도선을 제거할 것을 권했습니다. 비강 스프레이를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호흡곤란이 해결되어 정말 큰 안도감을 느꼈습니다."
멜버른 대학, 왕립 어린이 병원, 글래스고 왕립 어린이 병원, 모나쉬 헬스, 모나쉬 대학의 연구원들도 이번 연구 결과에 기여했습니다.
출처 : https://www.scienc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