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예고해 드린대로 금일 저희 회사 대졸신입들을 대상으로 전북현대 이철근 단장님 강연 실시하였습니다.
전에 지점장 및 관리자 강연의 대실패 후 절치부심하여 단장님 & 구단직원 과 몇차례 이메일과 문자를 주고받으며 강의자료를 완성하였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대성공이네요~~!!
2003년 처음 전북현대 단장으로 부임하신 후 비인기 지방구단이었던 전북현대를 2014년 우승까지 어떻게 만들었냐에 대한 강연으로 진행하여 전북현대가 유럽구단과도 견줄수 있는 명문구단으로 성장한 내용을 시청각자료와 함께 아주 재미있게 강의하셨습니다.
직원들 모두 강의에 집중하였고 곁들여서 올림피크 리옹과의 친선전에 대한 짧은 다큐가 끝나고 나니 본인들이 알고있던 K리그에 대한 새로운 모습에 다들 놀라는 눈치였습니다.
그리고 전북현대 선수들이 연봉을 1%씩 적립하여 지역 불우이웃을 초빙해 식사 및 경기관람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한다는 내용도 알게 되었습니다.
강연이 끝나고 삼삼오오 모여 K리그에 대해 얘기하고 나도 전북현대 관람가고 싶다 클럽하우스 구경가고 싶다 등등 아주 긍정적인 피드백이 나왔으나.....몇몇의 유러피언들이 또 고추가루를 뿌려대기 시작합니다. 난 K리그 수준낮고 재미없어 안본다. 난 EPL만 본다 등등...진짜 뒤통수를 때려주고 싶었으나 참았습니다.
그리고 강연 전 수원삼성의 통천이 좋은 반응을 얻고있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냐 여쭈었더니.... 전주성은 통천 계획이 없다고 하십니다. 목표가 평관 3만인데 2층을 가리면 본인의 목표를 부정하는 것이라고.... 관중석을 가리는 것보다 채우는 것이 단장님의 경영철학이라고 하시네요.
요약 1.강연회는 성공적이었고 전북현대와 K리그의 위상을 드높힘 2.여전히 해축빠들이 또 분위기를 흐림 3.전주성 통천은 계획없음
첫댓글 단장님께서는 색다른 생각 그리고 진취적인 생각을 가지고 계시는군요.. 글 잘봤습니다!
ㅎㅎ그렇군요. 구단의 목표를 지지합니다.!!
22222
좋은생각이네요! 근데 그렇게 통천으로 가리는것도 또한 그러한 목표로 가는 하나의 길이될수도있다는생각이 드네요
좌석색깔만바꾸면 될고같은데
내일 출정식 못오시나요
@위대한전북fc만세 네 ㅠㅠ 출정식 한번 가보고싶엇는데
삭제된 댓글 입니다.
눈만 높아서 에효...
이영표 선수 말이 떠오르네요...
어딜가나 저딴말하는 사람이 있어서..ㅠㅠ 짜증나네요 여전히
캬 역시
전주성은 전북의 미래계획대로
삭제된 댓글 입니다.
222
진짜 제일 싫음..ㅂㄷㅂㄷ
굿... 이렇게 통천논란? 종결이네요ㅋ
이젠 통천 하자는말 그만 나왔으면 좋겠네요.....ㅎ
22222
의자색을 통일하는건 어떨까요? 돈 많이 들려나
단장님도 이의견 잘알고 계십니다...저도 간절하고요
@위대한전북fc만세 아챔우승하고 모기업에 보너스로 바꿔달라고 하면 좋겠어요 ㅋㅋㅋ ㄱㅇ는 우승하고 구장 지어주던데.. 우린 의자만이라도 ㅠㅠ
ㅠㅠ 의자바꾸는게 단장님맘대로되는것도 아니고 시설공단하고 합의가있어야한대요ㅠㅠ 저도 초록의자를 꿈꾸는 1인
@갓주용 시설공단은 왜... 그걸 오케이 안해주는디..ㅠㅠ 이해불가..ㅠㅠ
역시 다른팀이 한다고 따라가는건 이철근단장님하고는 안어울림
와 존멋 가리는것보단 그자리 채운다
통천 찬성한 일인으로써 단장님이 그러신다니 아닥하겠습니다 ㅋㅋㅋ
저런 찌질이들은 수준 낮은 한국에서 왜 사는지, 수준높은 선진국으로 이민을 가지.
해축빠들 지들이 그렇게 빨아대는 팀 경기장 근처도 못가면서
그러게요ㅋㅋ 제가 제일 같잖아 하는 댓글 중 하나가 '무슨무슨 경기 라이브로 봤어' 라고 자랑하는 댓글 ㅋ본인이 경기장가서 직관한 것도 아니고 티비나 인터넷으로 본게 뭔 자랑거리인지.. '나 오늘 김태희나오는 드라마 본방봤어' 이거랑 다른게 뭔지..
저도 평관 3만 달성할거같아 통천 반대해요
22222
어익후... 해축들
K리그에 대한 새로운 모습에 다들 놀라는 눈치였습니다.
이 한문장이 많은것을 느끼게 해주네요
딱 내가 생각했던데로군ㅋㅋ 역시 단장님
멋있다ㅋㅋㅋ
우리의 목표를 우리가 부정하는 셈이니 ...
멋있다. 살아있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