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 불만족은 모든 연령대에서 섭식 장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폐경 주변기는 열악한 신체 이미지를 극복하려는 여성에게 특히 위험한 시기일 수 있습니다.
날짜:
2023년 1월 18일
원천:
북미폐경학회(NAMS)
요약:
섭식 장애는 전형적으로 청소년 및 젊은 성인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나 증가하는 증거는 이러한 상태가 중년을 포함하여 여성의 수명 동안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신체 불만족이 섭식 장애의 주요 원인이며, 특히 폐경 전후기에 그렇습니다.
섭식 장애는 전형적으로 청소년 및 젊은 성인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나 증가하는 증거는 이러한 상태가 중년을 포함하여 여성의 수명 동안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신체 불만족이 섭식 장애의 주요 원인이며, 특히 폐경 전후기에 그렇습니다. 연구 결과는 북미 폐경기 학회(NAMS)의 저널인 Menopause 에 오늘 온라인으로 발표되었습니다.
섭식 장애는 일생 동안 여성의 약 13.1%에서 발생하는 섭식 행동 및 신체 이미지의 장애를 특징으로 하는 심각한 정신 건강 상태입니다. 특히 40세 이상의 여성에게 나타나는 섭식 장애의 유병률은 약 3.5%이며, 섭식 패턴에 대한 불만과 같은 특정 증상은 29.3%에 이릅니다.
높은 사망률 및 이환율과 같은 심각한 합병증은 섭식 장애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러한 유해한 건강 사건은 노년기에 나타날 때 확대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섭식 장애에 대한 연구에는 폐경 전, 폐경 주변기 및 폐경 후를 포함하여 중년의 참가자가 포함되었습니다.
폐경기 여성이 중년의 모든 생식 단계에서 조절되지 않는 식습관(예: 규칙적인 칼로리 계산 또는 다이어트 식품 소비와 같은 체중 조절 행동)의 비율이 가장 높고 폐경 전 여성과 크게 다르다는 생각을 뒷받침하는 몇 가지 증거가 있습니다. 신체 불만족과 비만감에 관한 여성. 이와 같은 발견은 부족하지만; 섭식 장애와 폐경기 증상(예: 부정적인 기분, 우울증, 피로) 사이의 연관성은 폐경기가 섭식 병리에 특히 위험한 시기일 수 있음을 확인합니다.
특별히 폐경기 및 초기 폐경기 동안 섭식 장애 증상의 구조를 조사하고자 하는 이 새로운 소규모 연구에서 연구원들은 네트워크 분석 통계 모델을 사용하여 생식 단계에서 특정 섭식 장애 증상의 구조와 중요성을 비교했습니다. 그들은 이 과소대표된 여성 인구에 대해 더 큰 연구가 필요하다는 것을 인정하지만, 연구원들은 신체 이미지에 대한 불만이 특히 중년에 걸쳐 섭식 장애의 주요 위험 요소임을 확인했다고 믿습니다.
연구 결과는 "폐경기 및 폐경 초기 여성의 섭식 장애 증상에 대한 네트워크 분석"이라는 논문에 게재되었습니다.
“이 연구는 젊은 성인 연구와 유사하게 신체 이미지에 대한 불만이 중년 여성의 섭식 장애 병리학의 핵심 특징으로 남아 있음을 보여줍니다. 특히, 체중 증가에 대한 두려움과 식습관에 대한 통제력 상실에 대한 두려움은 폐경 주변기 및 초기 폐경 후 섭식 장애의 중심 증상입니다. 이러한 발견은 중년기에 여성에게 보다 표적화된 치료 전략을 지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라고 NAMS 의료 책임자인 Stephanie Faubion 박사는 말합니다.
출처 : https://www.scienc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