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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aceX의 작업 외에도 케이프 커내버럴은 Relativity Space와 함께 Space Launch Complex-16에서 개발 중인 재사용 가능한 Terran R 로켓에 중점을 두고 바쁘게 지내고 있습니다. 새로운 인프라를 포함한 이 기지에 대한 업그레이드는 최근 NSF 비행 중에 문서화되었습니다.
NSF는 또한 광대역 위성 발사를 지원하기 위해 현재 완공 단계에 있는 아마존의 카이퍼 시설의 발전과 NASA의 모바일 런처 2와 블루 오리진의 LC-36 준비 과정에 대한 진행 상황을 문서화했다. 스페이스 프렙(Space Prep)의 프로세싱 센터와 같은 새로운 프로젝트는 플로리다 우주정거장 인프라의 급속한 확장을 더욱 강조합니다.
Relativity는 2023년 3월 단독 시험 비행에서 Terran 1 로켓을 발사한 후 부분적으로 재사용 가능한 Terran R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질량의 90%가 3D 프린팅 부품으로 구성된 테란 1호는 당초 1단 비행에 성공했지만 2단 비행은 실패했다.
테란 1의 실패 이후, 상대성 이론은 테란 1의 모든 추가 개발을 취소하고 테란 R 로켓으로 직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Terran R은 메탄과 액체 산소를 추진제로 사용하는 13개의 Aeon R 엔진으로 구동되는 재사용 가능한 1단과 1개의 Aeon Vac 엔진을 사용하는 소모성 2단으로 구성됩니다.
SLC-16에서 발사되는 테란 R에 대한 아티스트의 인상. (제공: Relativity Space)
높이 82m, 너비 약 5.5m의 테란 R은 1단계 재사용 시 최대 23,500kg, 완전 소모성 모드의 경우 33,500kg까지 지구 저궤도까지 비행할 수 있어 중량물 수송체가 될 것입니다. 테란 R은 테란 1과 마찬가지로 우주 발사 단지-16(SLC-16)을 발사 장소로 사용할 예정이며, NSF는 지난달 케네디 우주센터(KSC)와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군 기지(CCSFS)의 단지 및 기타 구역의 이미지를 확보하는 비행을 실시했습니다.
탱크 농장에 새로운 탱크가 세워진 것이 목격되었으며, NOAA 조사 이미지에 따르면 Terran R의 13 Aeon 엔진에서 추력을 리디렉션할 대형 화염 참호를 지지하기 위한 기초가 놓여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발사 단지에 Terran R을 수용하기 위한 대형 가공 격납고를 위한 땅을 준비하고 있는 시추 장비도 있습니다.
이 격납고는 테란 1이 있던 격납고 옆에 있습니다. 그 격납고는 여전히 존재하며 새 격납고는 훨씬 더 커질 것입니다. 테란 R 인프라는 아직 초기 단계에 있으며 내년 이맘때쯤이면 매우 다른 건설 및 준비 상태에 있어야 하며, 회사는 2026년 SLC-16에서 테란 R의 첫 비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Amazon의 새로운 페이로드 처리 시설이 거의 완공되었습니다. (제공: NSF의 Julia Bergeron)
NSF의 비행 중에는 현재 발사 및 착륙 시설로 알려진 셔틀 착륙 시설 옆의 아마존 카이퍼 페이로드 처리 시설의 이미지도 획득되었습니다. 아마존 시설은 거의 완공 단계에 있으며, 현재 이 회사의 로고가 건물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또한, 시설의 도로는 현재 포장되어 있으며, 현장의 창고 건물에서 진전이 확인되었습니다.
아마존은 2025년에 카이퍼(Kuiper) 발사를 시작할 계획인데, 이는 별자리의 상당 부분을 궤도에 올려놓기 위한 FCC 기한을 맞추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카이퍼는 저지연, 고대역폭 광대역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으며 SpaceX의 Starlink의 경쟁자입니다. 아마존은 FCC로부터 취득한 라이선스에 따라 2026년 7월 30일까지 위성의 50%를 발사하고 운영해야 합니다.
아마존 페이로드 처리 시설은 별자리를 빠르게 비행하기 위한 회사 전략의 핵심 요소입니다. 이 시설은 워싱턴 주 커클랜드 공장에서 위성을 선적한 후 벌컨 켄타우로스(Vulcan Centaur)와 뉴 글렌(New Glenn) 페어링을 수용할 수 있는 30m 높이의 베이 클린룸을 통해 위성을 처리할 예정이다. 캡슐화된 위성 탑재체는 처리 시설에서 발사 장소로 이동됩니다.
NSF의 비행 중에 표시된 Mobile Launcher 2 "의자". (제공: NSF의 Julia Bergeron)
SLS의 Block 1B 버전을 지원하도록 설계된 NASA의 SLS(Space Launch System) 로켓용 Mobile Launcher 2도 진전을 보였습니다. 플랫폼 발사 타워의 시작 부분이 이제 명확하게 보이며, 모바일 런처 "의자"로 알려진 타워 바닥의 7개 조각이 현재 존재합니다. 이 베이스는 첫 번째 타워 모듈을 지원합니다.
모바일 런처 2는 아르테미스 IV를 시작으로 SLS 발사를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블록 1B는 승무원을 태운 오리온 우주선뿐만 아니라 달 궤도에서 NASA의 게이트웨이를 위한 요소와 같은 무거운 화물을 발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모바일 런처는 2029년 봄까지 발사를 지원할 준비가 되지 않았을 수 있으며, 특히 최근 미국 선거 결과 이후 SLS의 미래 실행 가능성에 대한 질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NSF가 케이프 커내버럴을 비행하는 동안 허리케인 밀턴으로 인한 피해가 블루 오리진의 익스플로레이션 파크 캠퍼스에서 목격되었습니다. 그러나 피해는 상대적으로 적었고 대부분의 시설은 비교적 피해를 입지 않았으며, 가장 중요한 예외는 건설 중이던 시설의 저장 건물이었습니다.
블루 오리진의 익스플로레이션 파크 캠퍼스에 건설 중인 평면 창고 건물. (제공: NSF의 Julia Bergeron)
이 비행은 또한 이전 사고로 인한 2CAT 2단계 테스트 건물의 손상과 대형 주차장의 진행 상황을 기록했습니다. 또한 제36발사장(LC-36)의 발사대와 케이프 커내버럴에 있는 블루 오리진 시설의 다른 요소들에 대한 이미지도 입수했다.
이번 비행은 뉴 글렌의 첫 번째 단계인 'So You're Telling Me There's A Chance'가 10월 30일 LC-36으로 첫 비행을 준비하기 전에 진행됐다. 뉴 글렌의 2단은 현재 단지의 격납고에 배치되어 정적 시험 발사 준비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전체 스택은 11월 21일에 출시되었습니다.
스토크 스페이스(Stoke Space), 파이어플라이(Firefly), ABL 스페이스 시스템즈(ABL Space Systems)와 같은 회사들도 케이프 커내버럴에 시설을 두고 있지만, 최근 비행에서는 다루지 않았다. 스토크 스페이스(Stoke Space)는 1960년대 초 존 글렌(John Glenn)을 포함한 프로젝트 머큐리(Project Mercury) 발사를 주최했던 발사 단지-14(Launch Complex-14)를 임대했습니다. 파이어플라이는 Space Launch Complex-20을 임대하고 있지만, 플로리다에서의 운영보다 버지니아의 월롭스 섬에서의 운영을 우선시하고 있습니다.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군 기지의 LC-14 시설, 최근 지구 관측 우주선이 본 모습. (제공: Airbus 및 CNES)
ABL은 2023년 초부터 제15우주발사단지를 임대해 운영했지만, ABL은 현재 상업 발사 계획을 중단하는 한편 미사일 방어 시스템으로 전환하겠다고 발표했다. ABL RS1은 단 한 번만 비행했으며, 알래스카 코디악에서 이륙한 직후 발사가 실패했고 시장의 변화로 인해 ABL은 계획을 재평가했습니다. SLC-15가 또 다른 임차인을 얻을지 여부는 두고 봐야 합니다.
케네디 우주 센터(KSC)에는 여러 민간, 상업 및 정부 고객을 수용할 수 있는 두 개의 추가 시설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미국 항공우주국(NASA)과 올포인트로지스틱스(All Points Logistics)는 최근 KSC에 건설될 스페이스 프렙(Space Prep)에 대한 환경 평가 초안을 제출했다.
All Points Logistics의 서비스인 Space Prep은 상업용 우주 인프라aaS(Infrastructure-as-a-Service) 제품으로 우주선 가공 센터와 우주선 물류 센터가 있는 차량 조립 건물 남쪽에 복합 단지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곧 완공될 스페이스 프렙(Space Prep) 단지의 두 시설에 대한 작가의 인상. (크레딧: All Points Logistics/Space Prep)
이 단지는 내년에 착공해 2027년 초기 운용 능력을 갖출 예정이며, 10m 페어링이 필요한 대형 우주선을 포함해 모든 크기의 우주선에 대한 처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Astrotech는 이미 KSC 바로 외곽에 우주 부문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페이로드 처리 시설을 보유하고 있지만, 이번 개발은 우주 비행 활동이 계속 증가함에 따라 성장하는 부문을 위한 우주선 처리를 위한 훨씬 더 많은 용량을 추가할 것입니다.
(리드 이미지: SLC-16에 있는 Relativity의 발사 시설은 최근 NSF 비행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사진 제공: NSF의 Julia Berger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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