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경전철 시운전 견학사진을 보다가 문득 떠올랐는데
용인경전철은 일반 철궤도에 리니어모터로 구동하는 방식입니다.
즉 오사카시교통국 나가호리츠루미료쿠지선, 도쿄도교통국 오에도선이
용인경전철과 동일한 방식이죠
(단 용인경전철은 캐나다식의 직류750V 제3궤조를 적용했지만 리니어모터 구동이라는 관점에서 보면 동일합니다.)
선로 중앙의 지상측 리액션플레이트가 핵심 부품인데
혹시 분기기 통과시에는 어떻게 되는건가요??
선로분기기 구조상 지상측 리액션플레이트 연속은 힘들것 같은데.....
첫댓글 http://www.perini.com/civil/pics/airtrain_curve.gif
그림이 작긴 하지만, 왼쪽 아래 부분에 선로가 분기되면서 리액션 플레이트도 잠깐 끊어지는 것을 볼 수 있네요. 아마도 잠시 관성 주행하던지, 또는 차체의 일부분이 계속 리액션 플레이트와 겹치면서 작게나마 견인력이 생기는 것이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