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루 오리진 뉴 글렌 로켓이 첫 발사 전 계획된 고온 발사 시험 일정을 앞두고 36번 발사장(LC-36)의 발사대에 서 있습니다. 이미지: 스페이스플라이트 나우
블루 오리진(Blue Origin)은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군 기지에서 뉴 글렌(New Glenn) 로켓의 첫 발사를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갔습니다. 이 회사는 목요일 저녁 처음으로 완전히 통합되고 비행 가능한 로켓을 발사대에 배치했습니다.
이 회사는 앞서 발사장 36(LC-36)의 격납고에서 로켓을 굴렸다. 전체 98미터(320피트) 높이의 로켓을 사용한 정적 발사 테스트가 예정되어 있지만 구체적인 날짜는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시작해! 뉴 글렌이 앉은 강철 발사 테이블의 무게는 170만 파운드(약 726미터톤)이며, 여기에는 차량의 후미 링에 연결되는 클램프가 포함됩니다." 블루 오리진의 CEO인 데이브 림프(Dave Limp)가 소셜 미디어 게시물에서 말했습니다.
다가오는 통합 정적 화재 테스트는 블루 오리진이 완전 조립식에 연료를 공급하는 첫 번째 사례가 될 것입니다. 비행 준비 완료 뉴 글렌 로켓. 앞서 상부에 대한 정적 발사 시험을 실시해 BE-3U 엔진 2대가 15초 동안 연소되는 것을 목격했다.
"우리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 핵심 시스템을 시연했습니다: 비행 중 헬륨을 사용하여 액체 수소 및 액체 산소 탱크에 압력을 가하는 탱크 가압 제어 시스템; 엔진을 짐벌하고 비행 중 로켓을 조종하는 추력 벡터 제어 시스템; 임무 중 최대 3번까지 재시작할 수 있는 BE-3U 시스템의 시동 및 종료 시퀀스를 검증했다"고 블루 오리진은 9월 보도 자료에서 밝혔다
블루오리진은 2024년 11월 21일 목요일 뉴글렌 로켓을 36번 발사장(LC-36) 발사대에 발사한다. 이미지: 블루 오리진
추수감사절 연휴가 일주일도 채 남지 않은 상황에서 앞서 발표된 11월 출시 날짜는 빨라야 12월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블루오리진은 아직 새로운 목표 출시 날짜를 발표하지 않았다.
첫 번째 뉴 글렌의 원래 탑재체는 원래 화성으로 향할 NASA의 쌍둥이 EscaPADE(Escape and Plasma Acceleration and Dynamics Explorers) 위성으로 계획되었습니다. 그러나 로켓의 준비 지연으로 인해 NASA는 임무를 2025년으로 연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대신 블루 오리진은 블루 링(Blue Ring) 기술을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이 기술은 "'우주' 엣지 컴퓨팅 기능을 포함하여 호스팅, 운송, 급유, 데이터 중계 및 물류를 아우르는 엔드 투 엔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2024년 3월, 블루 오리진은 미국 국방부 산하 국방혁신단(DIU)이 후원하는 다크스카이-1(DS-1)이라는 미션을 발표했습니다. 블루오리진은 이번 임무가 "우주 기반 처리 능력, 텔레메트리, TT&C(Tracking and Command) 하드웨어, 지상 기반 방사성 추적을 포함한 블루오리진의 비행 시스템을 시연하기 위해 설계됐다"고 밝혔다.
블루 오리진의 우주 시스템 담당 수석 부사장 폴 에버츠(Paul Ebertz)는 "이번 DS-1 임무에서 얻은 교훈은 블루링이 여러 궤도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능력으로 도약할 것"이라며 "지구의 이익을 위해 우주에서 생활하고 일하는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 대한 우리의 비전에 더 가까이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성명서에서.
그러나 블루오리진은 NG-1 미션에 참가하는 블루링이 DS-1 미션의 이행이 될지는 아직 확인하지 않았다. 북한은 2024년 3월 성명에서 DS-1이 "미래 국가 안보 우주 발사의 상위 단계에서 함께 발사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뉴 글렌이 국가 안보 임무를 수행하기 전에 어떤 인증 절차가 있는지는 명확하지 않다. 유나이티드 론치 얼라이언스(United Launch Alliance)의 벌컨(Vulcan) 로켓은 미국 우주군(U.S. Space Force) 또는 국가정찰국(National Reconnaissance Office)을 대신하여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두 번의 성공적인 인증 비행을 수행하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블루 오리진의 뉴 글렌이 2024년 11월 21일 목요일 격납고에서 출고된 후 발사장 36(LC-36)에 서 있습니다. 이미지: 블루 오리진블루 오리진의 빅 위크
궤도급 로켓을 발사장에 싣고 온 지 하루도 채 지나지 않아 블루 오리진은 뉴 셰퍼드 로켓을 이용해 아홉 번째 준궤도 우주비행사 임무를 시작했다.
NS-28이라고 명명된 이 임무는 오전 9시 30분(CST, 1530 UTC)에 텍사스 밴 혼(Van Horn) 근처의 발사장 1에서 이륙했습니다. R.S.S.라는 이름의 승무원 캡슐 첫 번째 단계는 CST 오전 9시 40분경(1540 UTC)에 347,661피트 AGL(지상)의 원점에 도달한 후 3개의 낙하산의 지원을 받아 착륙했습니다.
6명의 승무원 중에는 엔지니어이자 STEM 교육자인 에밀리 칼라드렐리(Emily Caladrelli)가 있었는데, 그는 국제적으로 인정된 우주 경계인 카르만 라인(Karman Line) 위를 처음으로 여행했습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그녀는 우주 여행을 한 100번째 여성이 되었습니다.
비행이 끝난 후 그녀는 블루 오리진 인터뷰어와의 인터뷰에서 "헤어질 때 바지를 걷어차는 건 정말 끔찍해요. 그것은 야생입니다. 나는 내 뇌에게 '이게 정상이야', '이건 예상된 일이야, 이건 바지를 걷어차는 거다'라고 말해야 했다"고 말했다.
"맙소사, 그리고 우리가 무중력 상태에 이르렀을 때, 나는 즉시 거꾸로 뒤집어서 행성을 바라보았고, 그 다음에는 너무나 많은 암흑이 있었고, 너무나 많은 공간이 있었어! 이렇게 많은 공간이 있을 줄은 몰랐어요!" 칼란드렐리가 말했다. "그리고 저는 계속 말했죠, 그건 우리 행성이에요 (찢어지는). 그것이 바로 우리의 행성입니다. 제 아이들이 태어났을 때 느꼈던 것과 같은 느낌이었는데, 저는 '저게 내 아기야, 내 아기야'라고 느꼈어요. 그리고 처음 보는 것과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냥 아름다웠어요 (눈물). 맙소사."
Caladrelli는 플로리다 주 올랜도에 본사를 둔 Space Kids Global이라는 조직의 자선 커플인 Sharon과 Marc Hagle과 합류했습니다. 이것은 뉴 셰퍼드 로켓을 타고 한 두 번째 비행이었습니다.
또한 오스틴 리터럴(Austin Litteral), 제임스 러셀(James Russell), 헨리 울폰드(Henry Wolfond) 등 3명의 기업가도 참여했습니다. 6명의 승무원은 착륙을 위해 자리로 돌아가기 전에 약 3분 동안 무중력 상태를 경험했습니다.
이번 미션은 블루오리진의 28번째 뉴 셰퍼드 런칭을 기념하는 계기가 됐다. 이 회사는 지금까지 47명을 발사했으며, 그 중 4명은 회사 설립자인 제프 베조스(Jeff Bezos)를 포함하여 두 번 우주로 비행했습니다.
블루 오리진은 뉴 셰퍼드의 좌석 가격이 얼마인지 공개적으로 광고하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