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만드는 법 ① 김치는 꼭 짠 후 송송 썰어서 참기름 1큰술과 깨소금을 넣고 무쳐놓는다. ② 무쳐놓은 김치를 팬에 넣고 잘게 썬 햄과 후추를 넣어 볶는다. ③ 오이는 껍질을 벗겨서 다져놓는다. ④ 작은 솥에 참기름 1큰술과 물 1작은술을 넣고 밥 1공기를 넣은 후 뜨겁게 달군다. ⑤ 10분 정도 있다가 누룽지가 생기면 볶은 김치와 날치알을 올린다.
⑥ ⑤를 불에서 내린 다음 다진 오이를 올려서 뜨겁게 낸다.
김치볶음밥
■ 재료 밥 2공기, 김치 ¼포기, 마른 새우 4큰술, 베이컨 5개,
양파 ¼개, 오이 1개, 식용유 적당량, 참기름 1큰술,
소금·후추 약간씩
■ 만드는 법 ① 김치는 송송 썰어놓는다. ② 마른 새우는 물 3큰술을 넣고 10분 정도 불려놓는다. ③ 베이컨, 양파는 잘게 썬다. ④ 오이는 돌려 깎은 후 곱게 채썰어 준비한다. ⑤ 팬에 기름을 두른 후
김치와 베이컨을 넣고 달달 볶다가
양파와 마른 새우를 넣고 조금 더 볶아낸다. ⑥ 밥에 참기름 1큰술, 식용유 1큰술을 넣고 볶다가 ⑤를 넣고 함께 볶는다. ⑦ 간을 보아 싱거우면 소금으로 살짝 간한 다음
첫댓글 김치는 밥과 찰떡 궁합이지요
맛나겠다요!
맞아요 찰떡 궁합인 밥과 김치
맛나게 드시고
오늘 하루도 아자! 힘찬 하루 되셔요 베 베님~~~
맛있겠어요.
오늘 저녁에 해먹어야 겠어요.
화려한돌싱님 김치 송송 썰어넣고 밥 맛나게 만들어 드셨나요?
네 햄먹었어요. 맛있게요.
닉을 바꿨어욤.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