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분명 특강 1000배액 1리터 희석과 물 1리터에 1000배액 희석 두개를 구분하라는 말을 들은거 같은데..
근데 오늘 농약희석 관련 자료를 보다가..
물20리터에 약제20ml 이랑
농략희석액20리터에 약제 20ml 이 두문제의 답이 둘다 1000배액이더군요..
희석배액 = 물/약제라고 알고 있는데..
수화제의 경우는 같은 거라고 하더라도... 유제의 경우는..
두번째 건 물과 약제가 합쳐졌으니 희석배액 = (농약-약제)/약제 가 되면 배수가 달라져야되는 게 아닌지..
여기서 문제^^
1. 현실적으로 시험에서 위 두가지가 다 나오나요? 아니면 둘중 한가지로만 나오나요?
2. 두가지의 경우라도 물이 나오면 물/약제, 농약이 나오면 농약/약제 이렇게 해도 맞나요?
솔직히 (농약-약제)/약제 하면 계산이 복잡해지고 수치도 소수점 이하가 길게 나올거 같은데..^^;
그럼 즐거운 하루 되세요~
첫댓글 11월 1일 경북대 오후시험을 쳤는데요.. 경북대에서는 고사장 칠판에 기주명(거의 10개 가까이 있었음)과 농약명(6개)이 적혀있었고 개인적으로 시험지를 주는데 거기에 병명이 적인 문제 5개가 있더라구요. 칠판에 적힌 농약명 중에서 2개(유제 1, 수화제 1)에는 물량과 약제량을 적어놓았더라구요. 희석시험에서는 그 2가지를 모두 다 하라고 했습니다. 한쪽은 수화제(밀가루)를 희석하는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었고 반대쪽은 유제를 희석하는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어서 수험자들끼리 교대로 자리를 바꿔가면서 시험봤습니다. 시험지에 적는 희석배수는 둘 다 1000배가 정답이여서 계산기도 필요없었습니다.
복잡하게 생각마시고 산수라생각하면 됩니다. 혹시 모르니까 계산기는 지참하시고
예전에 경북대 시험에서 1000배에서 200ml만 만들라는 문제가 나와어요,, 꼭 문제를 잘 읽으세요..
200ml만들라는 말은 0.2ml썩고 메스실린더에 1L가 아닌 200ml를 맞추라는 말인가요?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