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부여에서 제3회 항공레저스포츠제전 열려
정진석 원내대표 참석 눈길...

[개막식 신호탄 스위치 누르고 있다]
충남 부여군 구드래공원 일대에서 '제3회 항공레저스포츠제전'을 8일부터 이틀간 개최하고 있다.
이날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 이용우 군수, 이경영 군의장, 국토교육부 최정호 차관 및 지역주민과 관광객 1만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 되고 있다.
오후 1시부터 진행되는 개회식에는 군악대와 의장대 에축하공연과 블랙이글스의 에어쇼, 스카이다이빙 비행 등이 이어져 축제장이 되고 한마당 잔치 분위기 이였다.
이번 행사는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하늘놀이터에서 항공레저스포츠를 만나다'란 구호로 열린다.
드론레이싱과 패러글라이딩, 스카이다이빙 등 6개 장관배 대회와 드론 조종체험, 열기구 계류비행 탑승체험, 스카이다이빙 및 블랙이글스 에어쇼 등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대회장소인 부여 구드래 공원 주변은 부소산성과 백마강 등이 인접해있어 항공레저스포츠를 즐기며 역사를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항공관련 대학과 항공사, 항공진흥협회 등이 참여해 항공산업의 미래와 항공안전 등도 배울 수 있다.
최정호 차관은 "항공레저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 경기 종목을 확대하고 기반시설을 확충할 계획"이라며 "편리하고 안전하게 항공레저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재국기자
[행사이모저모]

[이용우 군수가 환영사를 하고 있다]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인사말을 하고있다]

[사진 좌측부터 이경영 군의장, 이용우 부여군수,정진석 원내대표]
[국기에 대해 경례]


[블랙이글스의 에어쇼]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블랙이글스의 에어쇼를 관람하고 있다]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블랙이글스의 에어쇼를 관람하고 있다]

[이용우 군수가 블랙이글스의 에어쇼를 관람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