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는 한국에서의 지명도보단..본인의 유학목적이 어디있느냐에 초점 맞추시고 선정하시면 좀 편한데..
1. 혹시 학생비자 받아오시는거 아니라면..
관광비자 여기에서 6개월 연장할수 있는거 아시죠?? 왠만한 학교 매주나 2주에 한번 월욜 개강하니까..벤쿠버와서 트라이얼 레슨 직접 받아보시고 선택하는게 좋을듯 싶네여..학비도 여기와서 등록하는게 더 저렴할수 있구요..보험은..너무 고가보험보단..처브나 AIG에서 만들고 오시면 될듯..다들 비슷 비슷하거든요..항공권은..저도 다음카페에서 할인항공권 검색해서 캐나다 유학 전문으로 하는 여행사 알아봤는데 좀 싸더군요..1년 오픈에 100만원정도였던걸로 기억..
2. 학생비자 받아 오시는거라면..
입학허가서가 필요하니 한국에서 등록하시거나..캐나다 현지 아는사람 있으면 통해서 등록하시면 될듯싶구..
보험은 3개월만 들고 오시고..3개월 지나면..주보험 가입하세여..혹시 병원갈일 있음..훨씬 편하답니다..항공권은 같은방법으로 하심되구요..
환전은..전 환율정보 컨설팅이라는 곳 통해서 환전했는데..은행보다 조금 저렴하더군요..위치는 강남역?? 근처던가..미리 전화해서 환율정하고 사무실가서 직접 돈주고 환전하면 되구요..(당장쓸 현금과..나머지는 여행자 수표로 환전하세요..)
모니모니해도 여기 저기 많이 알아보시구요..학교선택은..본인 판단으로 하시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