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들 정말 코로나때문에 걱정도 많으시고, 또 이미 걸리셨던 분들 고생 많으셨죠?
저도 너무 고생했는데요..
밑에 고맙습니다 님께서도 글을 쓰셨지만, 혹시라도 코로나 걸리시면.. 꼭 다니시는 병원에 미리미리 말씀드리고, 또 필요하면 응급실도 가시고 그러세요.
저는 3/4에 처음 코로나 양성결과를 받았고, 1주일 자가격리를 하며 일반 약을 먹었어요.
3/2쯤부터 목이 심하게 아팠고, 심한 인후통은 6일정도 갔고, 열도 많이 났어요. 그 후 기침이 심하게 났고, 현재도 기침이 나지만 지난주 입원해서 치료받을 때 만큼 심하진 않습니다.
3/4가 금요일이라서 그런지, 보건소에서 지정된(?) 의사에게 전화가 3/7에 와서 팍스로비드처방을 해 줄 수도 있다고 했고요. 그런데 저는 이미 증상발현 후 5일째이라 약효가 별로 없을 거라고 하셨고, 솔직히 신약에 대한 부작용 이런 부분을 무시 못하는데... 팍스로비드 복용은 본인 동의하에서는 줄 수 있다고 하셨어요. 저는 이미 증상발현 후 5일째라 결국에는 안 받았고요.
격리가 해제된 후에도 기침이 너무 심해서 동네 병원에 가서 xray를 찍었어요. 혹여나 폐렴이 걸린건 아닐까 해서요.
폐렴기는 없다고 하셨고요.
3/18에 혈액내과에 원래 유지치료 스케쥴이 잡혀있어서 갔는데, 코로나에 걸려서 유지치료는 받을 수 없다고.
교수님이 폐ct 와 xray를 찍자고 해서 찍었어요. 교수님께서 xray 상에서는 보이지 않지만, 폐ct상으로 보니 폐렴자리가 있다고 하셨고요,
그렇지만 따로 약을 처방해 주시진 않으셨어요.
3/19부터 열이 다시 심하게 오르고, 오한이 왔는데.. 주말이라 타이레놀로 그냥 버텼고요. 도저히 안돼서 3/22 화요일에 병원 응급실로 갔어요.
응급실로 바로 들어가지는 못하고, 증상을 쓰라고 하셔서.. ' 폐렴, 기침, 발열 ' 썼더니, 이럴 경우에는 일반 응급실에 못 들어가고, 격리실로 들어가야 하는데 자리가 없다고 기다려야 한다고 하셨고... 오전에 병원에 갔는데, 오후 5시에 마침내 응급실 격리실로 들어갈 수 있었어요.
가서 다시 코로나 검사, xray, 피검사를 했고요. 새벽쯤... 코로나병동(6인실)으로 옮겨졌습니다. ㅜㅜ
그리고 폐렴에 대한 치료라면서 "렘데시비르" 라는 항바이러스제 주사를 5일동안 맞는다고 하셨고요. 이 역시 부작용이 있을 수는 있으나 의사 소견으로는 맞아야 할 거 같다고 해서... 처음에는 조금 망설였지만, 동의 했어요.
의사선생님 말씀으로는 렘데시비르 항바이러스제 역시.. 제 초기 코로나 감염 날짜를 보면 조금 늦은 감이 있지만 해 보자고 하셨고요.
그리고 3/26. 토요일에 퇴원했습니다.
감염내과 교수님은 몇일 더 입원해 있었으면 하셨는데, 제가 항암때 부터 병원밥에 대한 트라우마에... 구토가 너무 심하거든요.
그냥 병원밥 생각만해도 지금 또 속이 울렁거릴 정도에요. 화요일에 병원에 입원해서, 수요일부터 퇴원하는 토요일까지 계속 구토를 해서...
(음식도 하나도 못 먹었어요. 그래서 영양주사를 따로 맞았어요.)
감염내과 교수님이.. 우선 주 치료인 항바이러스 주사 5일을 맞았으니, 퇴원하고 집에 가서 뭐 좀 먹으라고... 그게 더 급하다고 하셔서 퇴원했고,
어제 월요일에 다시 외래를 봤습니다. (xray 찍었어요.)
입원해 있는 동안 매일 xray를 찍었는데, 교수님 말씀이 처음 입원 한 하루 이틀은 폐렴이 조금 진행되는게 xray 상에서 보였고, 그 뒤로는 진행되지 않아 보인다고 하셨어요.
정말 심했던 기침도 병원에 있으면서 조금 잦아들었고... 아직도 기침을 하고, 목이 간질간질하긴 하지만... 교수님께서 그럴 수 있다고...
기침이 지난번처럼 심해 지지 않는다면 우선 치료가 된 거라고 본다 하셨습니다.
글이 너무 길었네요.
말씀드리고 싶은 건...
절대 안 걸리면 좋겠지만, 혹시라도 코로나 걸리신 분들..
꼭!! 꼭!!! 다니시는 병원에 알리시고, 조금이라도 안 좋다 싶으면 응급실을 통해서라도 입원하셔서 치료 제대로 받으세요.
특히 저희같이 면역력이 약한 환자들은 더.. 폐렴이 위험하고요...
교수님 말씀이, 자가격리 끝난 후 조금 이따가 저 처럼 다시 입원하는 경우가 엄청 많다고 해요. 폐렴때문에요.
저는 자가격리 기간동안 혈액내과에는 통보도 안 했었는데.. 조금 후회가 돼요.
앓을대로 혼자 끙끙 다 앓고, 끝난 줄 알았는데 아직까지 이렇게 고생한 거 보면요.
모두들.. 조심하시고!
코로나도 어서 다 끝나고,
모두들 완전관해, 쭉쭉 이어나가기를 바랍니다.
첫댓글 고생 많으셨네요. 하루빨리 완전히 회복하시길 빌게요!
영국의 NHS에서는 암 환자, 12개월 이내에 항암치료 받은 적 있는 자, 6개월 이내에 방사선치료 받은 적 있는 자는 고위험 환자로 보더라고요. 40대 이상으로 여기 해당하시는 분들은 코로나 양성 나오시면 곧바로 팍스로비드 처방받아 드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우리나라도 고위험 환자로 보니까.. 팍스로비드 처방을 해 준다 했겠죠?^^;
다만 요즘 너무 코로나 확진자가 많다보니 진짜 보건소도 다 관리를 못 하는 것 같아요..
리을님.. 작년에 많은 항암치료로 많이 고생하셨다는 글을 읽었었는데..
올 해 꼭! 다 완전관해 받으시고, 또 그 완전관해가 쭉쭉 이어가기를 바랍니다!
저도 확진후 격리기간 동안 목통증외에는 별이상이 없다가 확진후 10일뒤부터 고열과 오한으로 일주일 넘게 고생했어요. 항암6차(마지막 항암) 남겨두고ㅠㅠ
코로나로 항암일정 3주연기되고 입원했는데 폐에 염증이 생겼다고 하네요.
암튼 코로나확진으로 고통스러운 시간이였어요. 아직 확진전인 분들은 정말 조심 또 조심하세요.
고생하셨겠어요 ㅠㅠ
이제는 괜찮으신건가요?
감염내과 교수님 말씀이 저처럼, 또 해피뚜하님 처럼
코로나 확진, 격리기간 후에 입원 하시는 분들이 꽤 많다고 하셨어요.
진짜.. 코로나 안 걸리면 제일 좋겠지만, 혹시라도 걸리시면..
환우님들 꼭! 병원에 문의하시고 치료 제대로 받으세요!
저도 지난 3/21일 코로나 감염되고 격리 기간동안 아무증상 없이 지내다 격리 해제되고 회사 다시 출근 하고 있는데
발열 오한이 너무 심해 수액 맞고 조금 괜찮아 졋는데
폐렴이 다시 올까봐 무섭네요 제작년에 항암치료중 폐렴으로 엄청 고생 햇거든요 ㅠㅠ
아이고.. ㅠㅠ 고생 많으세요.
혹시 다시시는 병원에 가셔서 발열, 오한에 대한 수액 맞으신거예요? 따로 폐렴 검사 (xray 나 폐ct)는 안 하셨고요?
다니시는 병원에 한번 가 보세요.
감염내과 교수님께서 저희처럼 기저질환 있는 환자들 중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자기격리 기간 후에 아파서 저처럼 입원 한다고 하셨어요.
안그래도 제작년에 폐렴으로 고생하셨다면.. 다니시는 병원에 문의하고 감염내과 진료를 한번 봐 보세요.
적절한 치료가 필요 할 경우, 늦어도 안된다 하셨어요. 저는 조금 늦게 병원에 기고, 치료도 좀 늦게 시작한 케이스인데..
회사 출근때문에 병원가는게 쉽지 않지만 꼭.. 병원 한번 가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2.04.02 17:09
퇴원하셔서는 어떠셔요?저는 2/22일 확진되었는데 항암을 3개월전에 마친 상황이라고 하니 팍스로비드 안해주더라구요 ㅠㅠ 코로나 끝나고도 잔기침 고열에 시달렸는데 일반 병원에서도 숨소리 괜찮다고해서 그냥 후유증인가보가 넘겼는데 결국 폐렴으로 왔도 코로나 확진 시일이 꽤 지난 시점이어서 렘데시비르 치료받는데도 우여곡절 많았습니다 오늘로 치료제2일 썻는데 5일쓰고 나았으면 좋겠어요 ㅠㅠ
퇴원하고 열은 없고요. 기침은 아직 조금씩 해요. 그래도 지난주에는 정말 심하게 기침했어서 그에 비하면 훨씬 나아진 상태고요.
그럼 지금 렘데시비르 2일차 받고계신거예요?
병원에 입원하셔서 치료 받고 계시나요?
저는 렘데시비르 맞고서는 뭐 더 이상 병원에서 해 줄 건 없다는 식이었어요. 퇴원 후 확실히 입원 전보다 상태가 좋아졌기에 (한 70-80% 회복된 느낌이에요), 뭐가 더 심해지거나 하지 않는다면.. 폐렴 치료가 이제 자연 치유(?) 되기를 기다리는 느낌이었어요.
이직 2일째니까, 5차까지 잘 맞으시고, 어서 다 회복되시길 바라요!
네 현재 코로나병동에서 2일차 맞았어요 열은 잡히는 느낌이고 기침가래는 뭘 먹고나면 나오는 정도같아요 혼자서 끙끙 앓다가 늦게온게 후회되지만 지금이라도 이 약을 쓸 수 있어서 다행인것같아요^^
@짱짱아 그러게요.. 이렇게 오랫동안 고생할 거라 생각을 안 하셔서 병원에 늦게 가신거죠? ㅜㅜ
저도 그랬어요.
어느병원에 계신가요? 전 여의도ㅅㅁ에서 항암치료를 했어서 거기 응급실로 갔어요.
어쨌든, 늦었더라도 아무튼 렘데시브르 맞으시고 폐렴 다 나으시길 바랄게요!!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