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박소연기자] 나주초등학교(교장 송춘달)는 ‘전남인성교육협의회’가 주관하는 찾아오는 인성교육을 실시했다. ‘전남인성교육협의회’는 전남교육청의 행․재정적 지원을 받아 일선 학교의 인성교육을 지원하는 인성교육 기관이다.
수업 활동 ‘왜 인성교육인가’에서는 인성교육의 필요성과 우수사례를 제시해 인성교육이 중요함을 알게 했다. 또 ‘인성 설계도 만들기’에서는 인생의 목표를 세우는 방법, 남과 조화를 이루는 지혜, 나를 경영하는 지혜, 부모님께 효도하는 방법 등을 구체적으로 안내하고 토의하는 과정에서 행복해지는 법과 바른 인성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어떻게 실천할 것인가’에서는 주어진 이야기를 읽고 요약하며 교훈을 찾아 관련 경험을 나누고 실천 활동을 반복해 바른 인성을 습관화하도록 했다.
수업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인생 설계도 만들기 활동으로 나의 꿈에 한 발짝 더 다가간 거 같아서 너무 행복했다.”며 “앞으로 내가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며 남을 배려하고 오늘 배운 인성 덕목을 꾸준히 실천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나주초 관계자는 “찾아오는 인성교육을 통해 자신의 꿈을 키우고 남을 배려하며 나아가 행복한 가정과 학교폭력 없는 학교, 더불어 사는 즐거운 사회를 학생 스스로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