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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 운항이 어려울때 사용..음. (color:white), 운하 통과시 head light와 운하 측의 등을 보고 진행,,음
짧게 답변 드리지만 정확히..송구^^;
Nuc light의 경우 운전이 자유롭지 못할경우에 홍색등을 상하 2m간격으로 설치하여 상대 선박이 피해서 갈수있도록 해주는것으로 알고 있구요.. Suez canal signal light의 경우.. radar mast에 st'bd 6개의 등 port 5개의 등인데.. 가끔 port쪽에도 6개를 놓습니다.. 미관상..ㅋ suez를 통과할경우 화물의 종류에 따라 등을 키는게 다르다고는 하던데..룰을 봐야겠죠..ㅋ 선수 쪽에는 davit를 설치하여 3kw의 light를 설치하는데.. 보통은 suze 운하에서 대여를 한다고 하더라구요.. 자세한건 다음분이 설명을~^_^
수직으로 2개가 홍등이라고 위에 분 말씀처럼 피해가라고 해주는것인데 ..... 운항시 많은 선박들이 켜고 다니더군요 다른말로 하면 알어서 피해 가슈~~ 이런 뜻이라고 선장님이 말씀해 주시더군요 혹 3개를 켜는 경우가있는데 그땐 선박이 물에 많이 잠긴 상태로 운항할때 주위에 선박들의 접근을 하지 말아 달라 파도로 인하여 지장이 있다고 들었는데 다른 이야기는 고수님들에게 패쓰.
→ 조정이 자유롭지 못한 선박임을 등화로써 표시하는 것으로 그 배가 충돌예방규칙에서 정한 규정과 같이 조정할 수 없으므로 다른 선박의 진로를 피할 수 없음을 나타냄.
→ ALL ROUND RED LIGHT
(3N.MILE의 광속 거리, 360도)
거듭된 질문에 죄송합니다;;
please note that all-round lights shall be so located as not to be obscured by masts,topmasts or structures within angular sectors of more than 6 degree(except anchor lights),detailed blind sector drawing for NOT-UNDER COMMAND LIGHTS should be provided for approval.
CLASS SIDE OFFICE 로 부터 위와 같은 COMMENT 를 전달 받았습니다.
현제 RADAR MAST 구조물에 7.2도 정도 가리는데...
이게 참 애매한게 광원을 점으로 생각해서 각도를 측정하면 위와 같은 경우가 나오고
등의 폭으로 측정하면 더욱 낮게 나오죠..
그리고 빛의 굴절까지 생각하면 BLIND SECTOR 가 거의 없을것이라 판명되는데...
이 말을 뒷받침할 근거 자료가 없더군요;;;
NUC LIGHT BLIND SECTOR 에 대한 자료 어디서 찾아야 할까요;;?
그리고 위의 COMMENT에 대한 답변을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위에 코멘트 자체는 COLREG를 그대로 인용한 것입니다.
설계 자체가 미흡했다고 봅니다. 라이트를 마스트에 너무 바짝 배치한게 아닌지?
NUC light는 all-round light로 360 degree에서 모두 보여야 합니다. 따라서 마스트에 가려지게 되면 위와 같은 코멘트를 받게되는데, 보통 마스트 양쪽에 NUC light를 설치하게되면 blind sector가 사라지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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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으로 RAM LIGHT에 관한 질의응답.
30k bulk 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이전 프로젝트의 radar mast 원형을 보존 하면서 후방 masthead light의 높이를 높일려고 하다보니
불가피하게 RAM light 를 삭제하는 방향으로 진행을 해야 될것 같은데...
일반 BULK 선에도 RAM light가 꼭 들어가야 하나요?
제 짧은 소견으로는 삭제해도 무방하지 싶은데....owner가 꼭 넣어야 된다면 넣어야 겠지만 ㄷㄷ;
RAM LIGHT는 COLREG가 규정하는 LIGHT로서 꼭 넣어야 합니다. 아마 선급에서 태클들어갈겁니다
흠;;죄송하지만 어디 문구에 나오는지 가르쳐 주실수 있으신가요?
제가 아무리 찾아봐도 항해중 작업하는 선박에만 설치한다는 것 밖에 안보여서;;
RAM (Restricted in their Ability to Manoeuvre) light는 선박의 조종성능은 이상 없으나 작업상의 이유로 욺직이지 못할 시 점등하는 light입니다. Bulker가 돌아 다니면서 이런 경우가 있느냐가 요점입니다만, 현실적으로 Bulker에 RAM light를 많이 달기도 합니다. 협수로를 다닐 경우가 많아서라고 들은적이 있습니다만... 선급에서 RAM light를 mandatory 규정한다는 말은 금시초문이고요...선주와 조선소와의 문제가 아닐까 합니다.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저도 bulk에는 강제 사항은 아니나 대부분 선주 요구 사항으로 설치를 많이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보통 스펙에 언급이 되어있더군요;; 스펙 검토를 대충한 제 잘못이지만;;)
선주측을 설득 해볼려고 했으나...역시나 먼저 설치하도록 설계한 light를 빼는 것은 힘들더군요;; 걍 다달고 진행하고 있습니다 -0-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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