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4년제 대학 졸업생들이나 석박사 학위 취득자들은 물론이고 유학파들도 취업이 낙타가 바늘구멍을 통과하는 것만큼 힘든 취업난 속에 한 경찰복지 특성화 전문 교육기관이 졸업도 전 재학생들의 연이은 취업 합격소식으로 인해 축제 분위기다.
17일 경찰복지 특성화 전문 교육기관인 서강전문학교(이사장 김준엽)에 따르면 이 학교 소위 인기 학과 중 한 곳인 경찰행정학과 재학생인 황초희씨는 국내 최대 복합문화쇼핑공간 가든파이브의 시설관리 보안회사인 ㈜비엠플래닝의 보안업무 정규직 직원으로 취업됐다.
올해 무엇보다 이처럼 사회복지학과 재학생들의 조기취업 행보가 활발한 편이다.
계양구 노인복지관에 취업한 사회복지학과 이지현씨, 정겨운 노인요양원에 강우근씨, 케어콜 주야간 노인보호센터에 정명주씨, 인천 햇살지역아동센터에 정윤희씨, 안양 한국특수교육원에 김민욱씨 등이 재학 중 사회복지사로 각각 취업이 되는 쾌거를 올렸으며, 같은 학과 조성주씨와 고종보씨는 유정 유치원과 본심어린이집 교사로 각각 취업됐다.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 한 지도교수는 “본교는 서울시 산하 서울 복지재단 등 다양한 복지재단과 산학협약 네트워크를 통해 재학 중에 학생들이 관심분야에 따라 다양한 복지가관에서 현상실습을 쌓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올해 조기 취업한 학생들 대부분이 현장실습 중에 우수한 성적으로 해당 기관에 취업된 케이스이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IT학부에서 정보통신을 전공한 유지성씨는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SK텔레콤에 합격했으며, 같은 학과에서 정보보호를 전공하고 있는 김도훈씨는 다음, 네이트, 구굴 등 굴지의 포털업체들의 광고를 대행하고 있는 온라인 광고대행사 ㈜예지솔루션 광고기획 사업부 기획팀 프로그래머로 취업에 성공했다.
한편 서강전문학교는 현재 경찰행정학과, 교정행정학과, 법무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경찰무도학과, 경호비서학과, 항공보안학과, 사회복지학과, 아동보육학과, 경영학과, 호텔경영학과, 정보통신학과, 사이버해킹보안학과, 광고디자인학과, 실용음악학과, 보컬학과, 미용예술학과 등에서 2012학년도 신입생 및 편입생 정시모집 중이다.
입학 및 교육과정에 대한 문의는 서강전문학교 입학상담실(02-2637-7774, www.sg.ac.kr)에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