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선생님
15살된 토이푸들을 키우고 있습니다.
지난 주에 닭가슴살 과다급여로 구토를해서 병원을 갔습니다.
노견한테 닭가슴살이 좋지 않다고 선생님께서 말씀하셨고 피검사와 췌장염키트 검사를 진행 하였습니다.
피검사에 신장수치와 간수치가 살짝 정상범위를 넘게 나왔고 췌장염 키트는 연한 하늘색으로 양쪽이 동일한 색으로 나왔습니다.
피검사에서 췌장염 수치는 정상이었구요.
의사샘이 키트에서 연한색으로 양쪽이 동일하면 췌장염이라고 하시면서 3일 입원을 권유하셨거든요.
기본 입원비에 매일 검사 진행해야 해서 1일 입원비가 30정도 나온다고 해서 일단은 수액만 맞고 데리고 왔습니다.
약 하루정도 먹이고 나니 너무 멀쩡하게 괜찮은데 병원에서는 계속해서 내방하라고 연락이 옵니다.
제 느낌에 과잉진료가 아닌가 싶기도 하고 좀 찜찜해서 이렇게 문의 드립니다.
피검사 수치로 정상이어도 키트가 위에처럼 반응하면 췌장염으로 보는게 맞는 걸까요?
노견이라 매일매일이 살얼음 판이네요.
도움 부탁 드립니다.
첫댓글 안녕하세요. 제 생각에는 병원측에서 3일 입원 권유는 푸들녀석이 1. 노견이고 2. 신장수치 간수치가 정상범위를 살짝 넘었고 3. 그리고 무엇보다 cPL Kit검사에서 동일한 색으로 나와 췌장염이라 진단을 내려서일겁니다. 어느 보호자분이나 잘 노는데 하루 30만원이 드는 입원을 시켜야 하나? 하는 생각이 드시는것은 100프로 이해합니다. ㅎㅎ
지금 구토증상없이 잘 먹고 잘 놀면 예후가 나빠보이지 않으니 하루 이틀정도 지켜보세요. 당분간 고기류 금합니다.
cPL 키트검사에서 양성으로 나오면 췌장염으로 진단합니다. ^^
답변 감사 드립니다. 선생님
이번 주말에 병원 다시 방문해서 검사해봐야겠네요.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