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 / 디지털 발명 / 디지털 드로잉
-창의적으로 디지털기술을 다양하게 활용한 역량 평가
<2024 디지털 역량 경진대회>는
코딩, 디지털 발명, 디지털 드로잉 등 총 3개 분야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각 분야별 대회 내용과 수상자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번 대회는 창의성을 가장 높게 평가했습니다.
다음으로 다양한 디지털 기술의 활용 능력이었고요,
마지막으로 완성도를 평가했습니다.
<광주 교육 바우처> 광주 청소년 코딩 교실 - 미래인재UNIV
당일 제출된 과제를 제한 시간 내 창의적으로 코딩
-프로그램 : 스크래치
-필수 오브젝트 : 상어, 물고기, 큰별(노랑)
(1) 광주광역시 의회 의장상 : 유준성 (효천초등학교)
(2) 미래인재UNIV이사장상 : 김민하 (효덕초등학교)
디지털 발명 ::
미세먼지를 해결할 공기 청정기만들기 |
AI, IoT 기능을 활용해 미세먼지를 해결할 공기청정기
-프로그램 : 스크래치
-필수 오브젝트 : Micro bit
-완성도 : 제한 시간 내 공기 청정기 제작과 코딩 완성
(1) 광주광역시 의회 의장상 : 이승헌 (치평중학교)
(2) 미래인재UNIV이사장상 : 박정진 (신가중학교)
디지털 드로잉 ::
제한 기간 내 각자의 개성과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작품 |
(1) 광주광역시 의회 의장상 : 양도연 (서강중학교)
<광주 진로 바우처> 디지털 드로잉 - 광주 교육 바우처
(2) 미래인재UNIV이사장상 : 송인아 (신창중학교)
<광주 교육 바우처> 광주 청소년 웹툰 - 미래인재UNIV
(3) 3위 : 박하진 (신가중학교)
참가한 미래 인재들은 각자의 개성과 디지털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시도를 했습니다.
결과를 떠나
대회에 성실하게 참가한 미래 인재들 모두 수고했습니다.
<디지털 역량 경진대회> 목표는
미래 인재들이 디지털 역량을 일상에서 다양하고 창의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응원하는 것입니다.
<광주 교육 바우처> 광주 초등 웹툰 교실 - 미래인재UNIV
최근 정보통신정책연구원에서 발표한 <청소년의 디지털 기초역량 격차 현황과 정책적 방향성 - 최지은 연구위원 >에 따르면 우리나라 초중고등학생의 ICT 기기 활용능력에 비해 ICT 활용 수준은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디지털 기술을 일상에서 다양하게 활용하면서 각자의 개성을 표현하고 창의성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가 미래 인재들에게 많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광주 초등 코딩 교실> 미래인재UNIV - 광주 교육 체험 바우처
전 세계적으로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디지털 분야 핵심기술 활용이 급증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고급인력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2023 세계경제포럼(WEF)에서는 <2023 미래 직업>에서는 아래<그림>과 같이 디지털 기술별별 일자리의 생성과 소멸을 전망하고 있는데요,
그림에서 알 수 있듯 일부 로봇 분야를 제외하면
디지털 기술 분야의 일자리는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미래인재UNIV에서는
2025년 코딩 교육을 다양하게 일상에서 활용하고 각자의 개성과 독창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미래인재UNIV에서는
매주 토요일
코딩/드론/디지털드로잉,
과학교실 - 초등저/초등고/중학내신
역사/잉글리쉬사이언스/영어
축구/농구/뉴보드스포츠
청소년 창업교실
+
매월 1회 체험 - 역사/진로/예술/과학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25년
정부 지원 바우처로
월 3회 교육 + 월 1회 체험에
참여하고 싶은
광주광역시 거주 초등~고등학생은
(사)미래인재UNIV 062-953-8870으로
문의하시면
자세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https://miraeuniv.modoo.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