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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제 |
* 분수와 분수의 +, -의 원리를 설명하시오. ( 6 학년)이름 송 채 은 |
서론 |
오늘은 피곤해서 논술 수업을 받으러 학교에 가지 못하여 동영상으로 보고 논술문을 쓴다. 내 동생 이야기로는 오늘 아주 긴 것 을 했다고 한다. 그래서 나는 겁먹었다, 하지만 동영상을 보고 쓰고 또 쓰고 고쳐 쓰며 열심히 쓸 것이다. 먼저 말하는데 문단 나누기가 아주 중요하다. 선생님께서는 정의, 덧셈, 뺄셈, 덧셈 뺄셈이 섞인 혼합계산으로 나누라고 하셔서 나도 그럴 것 인데 한번 잘 써보겠다. |
본론 |
분수와 분수의 +, -의 원리를 설명하시오 이다, 논제를 두 줄로 나눠 볼 수 있다. 분수와 라는 것은 분수의 정의를 말하라는 것이다. 또 분수의 +, -의 원리를 설명하시오 이다. 이건 말 그대로이다. 먼저 분수의 정의를 배워 보자, 분수의 정의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는 광의의 분수라는 것 이다. 광의 그러니깐 넓을 광 말이다. 광의 뜻은, 넓다, 광의의 분수라는 것은 넓은 의미의 분수라는 뜻이다. 두 번째는 협의의 분수이다. 광의 의 반대 말 이다, 바로,, 협은 좁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협의라는 뜻은 , 어떤 정수를 0이 아닌 정수로 나눈 몫을 A/B 로 나타낸 수이다. A 나누기 B는 B/A 이다. 숫자로 쓴다면, 4 2는 분수로 2/4이다. 여기에서 분모는 2이고, 분자는 4이다. 이때 분자 4는 피제수가 되고, 분모 2는 제수가 된다. 광의의 분수는 실제로 서울 양진초등학교에서 근무하시는 4학년 3반 남 정 대 선생님께서 주장하시는 논리이다. 수학의 이론 이라는 것이 바로 사실과 현상이 나타나는 것에 의미를 부여하면 되는 것 이다. 광의의 분수는 현재 사실과 현상이다. 이론은 모든 사람이 검증을 했다. 라는 것 이다. 분수의 종류는 간단하게 진분수, 가분수, 대분수로 나누어지는데, 먼저, 진분수는 예를 들어 1/2 이라면 진분수이다. 분자<분모이다. 분모가 더 크기 때문이다. 가분수는 예를 들어 3/2 이라면 가분수이다. 분자>분모이기 때문이다. 또, =도 된다. 그러니깐 분자가 분모보다 더 크거나 같으면 되기 때문이다. 그 다음 대분수는 예를 들어 1과 1/2이다. 바로 이건 자연수 + 진분수 이다. 또, 단위분수라는 것 이 있다. 단위 분수 라는 것은 분자가 1인 모든 수이다. 분수의 덧셈 원리를 써보겠다. 덧셈원리는 쉽다. 예를 들어 1/4 + 2/4 = 3/4 이다. 덧셈 원리를 설명해보라면 분모가 같을 때와, 분모가 다를 때와 , 대분수와 분수와의 관계로 설명할 수 있다. 이제 하나씩 설명해보겠다. 먼저, 분모가 같을 때를 먼저 설명하겠다. 예를 들어, 1/4 + 2/4가 있으면 3/4 이다. 원리는 분모는 가만히 있고 분자는 더해준다. 그 다음 분모가 다른 분수의 덧셈을 할 때에는 통분을 하면 된다. 공통분모로 말이다. 최소 공배수를 이용해서 말이다. 0이 아닌 분모, 분자에 같은 수를 곱하거나 나누어도 그 크기는 같다. 그 다음 대분수는 자연수와 진분수를 더하는 것 이다. 이제 분수의 뺄셈 원리를 설명하겠다. 이것도 같은 종류는 분모는 그냥 나두고 분자만 빼준다. 대분수로는 동 타의 원리와 교환 법칙 등으로 풀어나가면 된다. |
결론 |
오늘은 아주 꽉 차게 논술문을 썼다, 태어나서 처음으로 이렇게 길게 써본 것 같다. 왠지 많이 써서 잘못한 것 같다는 생각도 든다. 조금 써도 잘못했다는 생각들고 말이다. 역시 논술문 중간으로 써야 된다. 모두 알고 있던 내용이었지만 다시 새로운 느낌으로 다시 배웠고, 이 많은 것을 다시 써 먹을 것 이다. 동타의 원리와 교환법칙을 다시 들어서 왠지 친근 했다. 보람있는 논술문이 탄생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