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 패키지 디자인 시장조사
- 현대사회에서는 모든 소비자들은 깨끗하고 안전한 식품을 원한다.
이러한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우리나라 전통음식인“떡”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먹으며 우리나라 대표 음식이라 할 수 있다.
바쁜 현대인들에게 밥보다 간편하게 먹을 수 있게 다양한 종류들이 있으며 소비자들의 건강을 책임져 주기도 한다.
떡보의 하루, 빚은, 예다손과 같은 체인점 또한 많이 생기면서 길에서 어렵지 않게 많이 접해볼 수 있다.
떡의 종류가 다양하듯이 구성도 다양한데 낱개로 먹을 수 있는 떡, 한과, 선물세트, 떡 케이크 등이 있다.
기존에 지었던 네이밍을 완전히 바꾸어 순우리말을 이용하여 다옴: <복이 온다> 라는 의미를 가진 네이밍과 떡집에 가면 흔히 표현하는 떡갈래를 이용하여 다시 지었다.
이번 네이밍에는 떡이 우리나라의 전통음식인만큼 우리나라 고유의 한글 아래아문자를 적용시켜 주었다.
(교수님께서 두개의 네이밍을 가지고 해보라고 하셔서 작업했어요~)
> 떡의 여러가지 색과 브랜드 네이밍에 적용시켜주었다.
패키지 구성품
- 떡의 패키지 구성품으로는 개별 포장되어있는 떡, 각절설기, 선물세트, 투명컵을 사용하여 밥대용으로 먹을 수 있는 떡,
조각케이크, 떡 케이크로 나뉠 수 있다. 포장에 따라 쇼핑백도 소, 중 으로 나뉠 수 있다.



기존의 패키지
-떡의 기존 패키지같은 경우는 상자, 박스에 담아져 있는것이 대부분이다.






새로운패키지
- 기존의 패키지와는 차별화를 주기위해 떡의 다양한 파스텔 톤의 무지개 색을 이용하되 깔끔하고 우리의 전통떡을 값비싸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하여 만들 생각이다.
떡의 패키지에는 전통의 느낌을 더해주기 위해 한지느낌의 재질과 재생지를 이용하여 만들어볼 것이다.
▼밥대용으로 먹을수 있는 떡의 용기로 스티커 라벨에 새로운 브랜드네이밍을 적용시켜줌으로써 더욱 강조할 생각이다.

◀밥대용떡과 같은 종류로 다르게 포장할 경우 사진과 같은 재질로 이용한 패키지를 생각해보았다.
첫댓글 심볼과 글씨의 조화에 연구가 많이 필요합니다.
심볼연구를 다시해 보도록해요.
정형화된 심볼말구요~ 편안하게 드로잉해보세요.
글자가 고전적이어서요!!!
시장조사 해보셔서 아시겠지만 요즘은 떡살무늬 없어도
브렌드네임과 관련된 현대적인 심볼 많이 사용합니다~
자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