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하20:14
공주야!
세상은 힘을 숭상하는 자들의 놀이터다. 그러나 그들이 원하는 대로 다
되었다면 공멸되었을 것이다. 여태 세상이 유지되어온 것은 힘이 세상을
차지하는 것이 아니라 평화가 세상을 살리고 무엇보다 하나님께서 세상의
주권자이심을 믿는 이들이 있었기 때문이다.
It's a princess!
The world is a playground for those who admire power. But they would
have been co-destroyed if they had done as they wished. The world has
been maintained so far not because power occupies the world, but
because peace saves the world and most of all, there are people who
believe that God is the sovereign of the wor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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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바가 아벨과 벧마아가에 있는 성읍에 들어가 숨고 성문을 닫자 요압은
토성을 쌓아 성벽을 허물려고 한다. 반란군 몇 사람 때문에 성읍 사람들이
전체가 같이 피해를 볼 수 있는 긴박한 상황이다. 요압은 성읍 사람들은
안중에도 없고 오직 반란군을 진압하여 다시 옛 권세를 회복하는 데만
관심 있있다.
When Sheba entered the town of Abel and Beth-Maah and hid, and
closed the gate, Joab built a fortress and tried to tear down the wall.
It is an urgent situation that the entire people of the city can suffer
together because of several rebels. Joab has no regard for the people
of the city and is only interested in suppressing the rebels and
restoring their old pow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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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적이 이끄는 삶 자체가 좋은 것이 아니라, 어떤 목적을 향해. 어떤
속도로, 누구와 함께, 어떤 원칙으로, 누구의 인도를 따라 가는 지가 더
중요하다. 주님을 위한 일이라고 다 정당화될 수 없다. 요압의 무자비한
계획에 지혜로운 여인이 부드러운 항거를 한다.
The life led by the end itself is not good, but toward a certain end.
It is more important at what speed, with whom, in what principle, and
with whose guidance you follow. It cannot be justified that it is for the
Lord. A wise woman makes a gentle resistance to Joab's ruthless pl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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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만 보고 밀어붙이는 요압의 힘의 정치가 화평과 충성을 사랑하고 여호와의
유업을 간직한 아벨 성에서 들려오는 어머니의 목소리 앞에서 꺾이고 만다.
평화와 하나님의 유업을 짓밟고 오직 칼과 피의 보복으로 항거의 소리를 잠
재우는 길밖에 모르는 이에게 새로운 대안을 제시한 것이다.
Joab's politics of power, which only pushes forward, is broken in front of
his mother's voice from Abel Castle, which loves peace and loyalty and
retains Jehovah's milk business. He proposed a new alternative to those
who trampled on peace and God's milk and only knew the way to silence
the sound of protest with the retaliation of the sword and blo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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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은 힘의 남용으로 시작된 다윗 왕가의 비극을 회복하는 데 필요한 것이
다른 무자비한 힘이 아님을 보여준다. 피는 피를 부르고 칼은 칼을 부르지만,
이스라엘이 하나님의 언약을 기억하고 신뢰한다면, 화평과 신실함이 넘치고
하나님의 유업은 보존될 것이다.
This shows that what is needed to restore the tragedy of the House of
David, which began as an abuse of power, is not other ruthless forces.
Blood calls blood, swords call swords, but if Israel remembers and trusts
God's covenant, peace and faithfulness will be overflowing, and God's
milk will be preserv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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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 지파 이스라엘을 모아 감히 다윗을 대적하여 일어섰던 세바가 한 여인의
지혜 앞에서 머리가 베인다. 허망한 인생이다. 세바가 한 일이라고는 충동질
하고 도망치다가 아벨 성에 갇혀서 한 여인의 주도로 목이 베인 것뿐이다.
Sheba, who gathered Israel from the ten tribes and dared to stand up
against David, cuts his head before the wisdom of a woman. It's a vain life.
All Sheba did was impulsively run away, get trapped in Abel Castle, and
cut his throat under the leadership of a wo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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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바는 다윗과 함께 할 분깃을 거절하였다. 그러니 여호와의 유업을 기억하고
소중히 여긴 아벨 성은 구원을 받았다. 하나님 나라의 상속자가 되는 길은 스스로
내 몫을 챙기려고 반역하는 것이 나니라, 하나님 나라의 왕께 충성하는 것이다.
Sheba refused to join David in the quarter. So Abel, who remembered and
valued Jehovah's milk, was saved. The way to become an heir to the kingdom
of God is to be loyal to the king of the kingdom of God, because it is me to
rebel to take my sha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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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바와 요압에게는 없고 한 무명의 여인에게는 있는 것은 무엇인가?
무엇이 아벨 성을 살렸는가?
What is there for an unknown woman that Sheba and Joab do not?
What saved Abel Cast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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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바와 요압(14-15)
a.세바 반란군의 동향:14
b.요압의 포위:15
지혜로운 여인의 질문(16-19)
a.요압과 만난 지혜로운 여인:16-17
b.지혜로운 여인의 질문:18-19
요압의 제안(20-22)
a.요압의 대답:20
b.요압의 제안:21
c.지혜로운 여인의 설득:22
다윗의 후기 관료들(23-26)
a.군 지휘관:23
b.행정 관료들:24-25a
c.종교 담당자:25b-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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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바가 이스라엘 모든 지파 가운데 두루 다녀서(14a)
아벨과 벧마아가와 베림 온 땅에 이르니(14b)
그 무리도 다 모여 그를 따르더라(14c)
이에 그들이(15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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벧마아가 아벨로 가서(15b)
세바를 에우고915c)
그 성읍을 향한 지역 언덕 위에 토성을 쌓고(15d)
요압과 함께 한 모든 백성이 성벽을 쳐서 헐고자 하더니(15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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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성읍에서 지혜로운 여인 한 사람이(16a)
외쳐 이르되 들을지어다. 들을지어다(16b)
청하건대 너희는 요압에게 이르기를(16c)
이리로 가까이 오라(16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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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네게 말하려 하노라 한다 하라(16e)
요압이 그 여인에게 가까이 가니(17a)
여인이 이르되 당신이 요압이나이까? 하니(17b)
대답하되 그러하다 하니라(17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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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인이 그에게 이르되 여종의 말을 들으소서. 하니(17d)
대답하되 내가 들으리라 하니라(17e)
여인이 말하여 이르되(18a)
옛 사람들이 흔히 말하기를(18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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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벨에게 가서 물을 것이라 하고(18c)
그 일을 끝내었나이다(18d)
나는 이스라엘의 화평하고 충성된 자 중 하나이거늘(19a)
당신이 이스라엘 가운데 어머니 같은 성을(19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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멸하고자 하는 도다(19c)
어찌하여 당신이(19d)
여호와의 기업을 삼키고자 하시나이까? 하니(19e)
요압이 대답하여 이르되(20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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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단코 그렇지 아니하다 결단코 그렇지 아니하다(20b)
삼키거나 멸하거나 하려 함이 아니니(20c)
그 일이 그러한 것이 아니니라(21a)
에브라임 산지 사람 비그리의 아들(21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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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의 이름을 세바라 하는 자가(21c)
손을 들어 왕 다윗을 대적하였나니(21d)
너희가 그만 내주면(21e)
내가 이 성벽에서 떠나가리라 하니라(21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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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인이 요압에게 이르되(21g)
그의 머리를 성벽에서 당신에게 내어 던지리다. 하고(21h)
이에 여인이(22a)
그의 지혜를 가지고 모든 백성에게 나아가매(22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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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들이(22c)
비그리의 아들 세바의 머리를 베어 요압에게 던진지라(22d)
이에 요압이 나팔을 불매(22e)
무리가 흩어져 성읍에서 물러나(22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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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기 장막으로 돌아가고(22g)
요압은 예루살렘으로 돌아와 왕에게 나아 가니라(22h)
요압은 이스라엘 온 군대의 지휘관이 되고(23a)
여호야다의 아들 브나야는(23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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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렛 사람과 블렛 사람의 지휘관이 되고(23c)
아도람은 감역관이 되고(24a)
아힐룻의 아들 여호사밧은 사관이 되고(24b)
스와는 서기관이 되고(25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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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독과 아비아달은 제사장이 되고(25b)
야일 사람이라는(26a)
다윗의 대신이 되니라(26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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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자비한 요압_merciless Yo-ap
지혜로운 무명의 여인_a wise unknown woman
목이 베이는 세바_Seba that cuts your thro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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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한 자를 통해 강한 자를 부끄럽게 하시는 주님,
세상은 힘을 숭상하지만 결국 승리는 평화를 사랑하고 하나님의
유업을 사랑하는 자의 몫이 되는 것을 목도하였나이다.
성령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은혜를 주셔서 우리로 하나님의 지혜
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을 허락하여 주시기를 원합니다.
그리하여 우리로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로 나아가게 하시고
우리 가운데 하나님의 나라가 능력 있게 임하게 하여 주옵소서.
O LORD, who shames the strong through the weak,
The world respects power, but in the end, the victory has been
seen to be the share of those who love peace and love God's milk.
I want the Holy Spirit God to give us grace and allow us to believe
in Jesus Christ, the wisdom of God. So let us go forward to the
cross of Jesus Christ and let the kingdom of God among us be
able to work.
2022.10.23.sun. C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