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국에 온지 이제 두달이 되어가는 황윤경 간호사입니다.
3월에 인터뷰하고 4월에 비자받고 7월에 입국하여 이 모든 과정을 후기로 남기려 했으나 워낙 게으른 성격이다 보니 지금에서야 근황을 전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시애틀에 입국하자마자 그 다음날 핸드폰을 개통하고 3일째 되는날 은행에서 계좌번호를 개설하였습니다. Bank of America에서 개설하게 되면 크레딧카드도 만들수 있어요. 참고하세요.
그리고 일주일후에 켈리포니아에 지인들 만나기 위해 2주간 머물렀습니다. 다시 시애틀에 되돌아와서 쇼셜국 방문하여 쇼셜넘버 신청하고 다시 여행을 떠났습니다. 이번엔 워싱턴주 동쪽 끝에 위치한 스포켄과 아이다호로 가서 지인도 만나고 관광하고 돌아왔습니다. 워싱턴주는 타주에 비해서 백신 접종률도 높고 실내에서 마스크 착용이 필수라 다들 잘 지키고 있습니다. 가까운 아이다호와 비교하더라도 워싱턴주에 사는 사람들은 주행정부의 지침을 잘 따르고 있습니다.
저는 시애틀로 입국을 했고 와보니 이미 두분의 선생님이 이미 입국한 상태여서 한분의 선생님으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고 지금껏 잘 지내고 있습니다. 문제는 쇼셜번호인데요. 제가 알기로 두분은 이미 다비타 센터에서 일을 하고 계시고요.
저는 영주권, 운전면허 다 받은 상태이나 쇼셜번호에 문제가 생겨 지연되고 있어 지금껏 일을 못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한달전 쇼셜번호를 신청하러 갔을때 저와 이름과 생년월일이 같은 사람이 켈리포니아 얼바인에 있다고 저보고 예전에 신청한적 없는지 물어보더라고요. 예전에 미국에 있을동안 만든 기억이 없어서 제가 아니라고 했고 행여나 이것이 문제가 되는것 아니냐고 물어보았을때 번호를 새로 하나 생성하면 된다고 문제될것 없다더니.... 결국 이것이 제 발목을 잡고 있습니다. 쇼셜국과 여러번 거의 매일 전화통화하면서 해결하려 했으나 처음에 접수해주신 분과 통화하면서 다시 신청해보자는 제안을 하셨습니다. 그래서 오늘 다시 쇼셜국에 다녀와서 신청하고 왔습니다. 이번엔 제발~~~
선생님들 미국오시면 알게 되겠지만 쇼셜국에 방문할때는
입국 2주후에 쇼셜국 전화해서 예약을 잡으셔야 합니다. 꼭 2주후요.
보통 예약은 1-2주 후에 잡아줍니다. 방문시 SSN 어플리케이션폼, 여권, 영주권(소지시), 그리고 기본증명서(출생증명서가 없으니까요) 원본 가져가시면 됩니다. 접수후 보통 1-2주 후에 집에 도착합니다. 만약 2주가 지나도 저처럼 도착하지 않으면 매일 전화해서 확인하세요^^
저는 지금 시애틀옆 벨뷰라는 도시에 머물고 있는데요. 캠스테핑에서 다비타 계약하신 선생님들 시애틀에 많이들 오셨으면 좋겠어요. 여기 와보니 생각보다 좋습니다. 뉴욕, 켈리포니아 보다요(전적으로 개인적 생각입니다)^^ 다들 뉴욕이나 켈리포이아에 환상을 가지고 계신 분들 많을것 같은데요.... 전 삶의 질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선택한 곳이 워싱턴주였습니다. 현재 일하고 있는 선생님 얘기 들어보면 다비타 스텝들 모두 친절하고 인터네셔널 간호사들을 많이 도와주려고 애쓴다고 하더라고요. 집, 자동차 구하는것 도움 필요하면 언제든지 얘기하라고 하신데요. 이곳은 크레딧 없어도 집 구하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많은 선생님들이 미국에 들어오기전부터 타에이전시와 비교하시는 분들 계시던데 제발 비교는 계약전에 꼼꼼히 따져서 본인에게 맞는 에이전시와 계약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계약하셨으면 에이전시를 믿고 진행하시면 되고요. 에이전시와 계약자는 서로에게 필요한 부분을 채워주는 관계니까요. 미국에 많은 주가 있는데 아시다시피 주마다 법과 행정이 다릅니다. 쉽게 말해 각각 다른 나라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아요. 같은 다비타 소속 간호사지만 주마다 시급이 다르고 심지어 베네핏도 약간 다를 수 있어요. 미리 숙지하고 오시면 되겠습니다.
워싱턴주뿐만 아니라 미국 전역에 필리핀 간호사들이 워낙 많이 거주하고 있어서 한국 간호사들이 똘똘 뭉쳐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우선 이곳에 있는 선생님과 기존 시애틀에서 일하고 계신 선생님과 연락이 되어 조만간 모임을 가질 예정입니다. 그리고 이 만남을 주기적으로 유지할 계획이고요. 서로 친분 유지하면서 정보 공유하고 도움을 주고받는 건강한 모임을 유지하려고 합니다.
전 벌써 기대하고 있습니다.
시애틀에 관심이 있으신 선생님들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아는 정보내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쇼셜 신청하고 시간이 많이 남아 심심해서 글을 올렸는데 두서가 없네요^^ 다들 코로나 조심하시고 또 소식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댓글 Thank you for your story!
I wish you the best and will try our best!
저도 시애틀에 있고 지금 엔클렉스 공부하고 있는 아줌마에요
궁금한게 너무 많네요
mina7588@gmail.com
연락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