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함선명: U.S.S. Midsummer Night
함선 번호: NCC-91087
함선 타임: 연구선/탐사선/정찰선
함선 종류: 노바급 연구선 심우주 탐사 개장형
길이: 180.74 미터
너비: 109.94 미터
높이: 40.62 미터
무게: 151,000 톤
승무원: 90명(사관/부사관 18명, 승조원 72명)
최대 탑승 가능 인원: 150명
탑재기: 워크비 2기, 셔틀 4기, 웨이브라이더 셔틀
무장:
타입 XII 페이저 어레이 11문
펄스 페이저 캐논 2문
전방 표준형 광자어뢰 발사기 2문
후방 표준형 광자어뢰 발사기 2문
광자어뢰 및 트리코발트 폭탄 탑재
선체: 듀라니움/트리타니움 단일선체, 5cm 융제 장갑
구조강성 역장: 고출력
실드 : 자동변조 디플렉터 실드 시스템
표준 순항 속도: 워프 6
최고 순항 속도: 워프 8.7
최고 속도: 워프 9.5(12시간)
양자 후류 엔진 속도: 트랜스워프 12
최대 임펄스 순항 속도: 0.25c
최대 임펄스 속도: 0.9c

브릿지 및 회의실이 존재하는 1번 덱

임펄스 엔진과 전송실이 존재하는 2번 덱

세컨더리 디플렉터와 연구실, 의무실, 홀로덱, 창고가 존재하는 3번 덱

웨이브라이더 베이와 펄스 페이저 캐논, 전방 광자어뢰 발사기, 수목원, 운동실이 있는 4번 덱

엔지니어링실과 셔틀베이가 존재하는 5번 덱

중앙 디플렉터 베이와 후방 광자어뢰 발사기, 중앙 엔지니어링실이 있는 6번 덱

천체 관측실과 듀얼 워프코어, 착륙용 다리, 회의용 라운지 등이 존재하는 7번 덱

착륙용 다리와 페이저 릴레이 조절실, 에어록이 존재하는 8번 덱
비고
로드아일랜드급이 배치되기 이전에 실시된 개량 계획 과정에서 나온 노바급의 모델 중 하나. 인트레피드급에 준하는 수준으로 개선된 워프엔진, 프로메테우스급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추가된 이중 워프엔진 시스템, 바이오-뉴럴 젤 팩과 컴퓨터 등의 개량을 통해 속도와 무장능력, 거주성, 승무원 편의 시스템도 향상되었다.
노바급 자체가 오베스급-갤럭시급을 중계 대체하려는 연방의 결과물이었던 관계로 이 개량 모델을 포함한 다양한 노바급 바리에이션이 건조되었다. 해당 함선은 몇 차례의 테스트 운항 이후 로드아일랜드급의 건조를 위한 데이터 수집에 이용되었으며 대기발령/모스볼이 고려되었으나 결과적으로 우여곡절 끝에 정규 함선으로 취역해서 주로 알파분면-베타분면 남단 지역에서의 탐사 활동 및 정찰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 디자인 개량사
* 이미지 포함 추가 변경
1. 웨이브라이더 베이 제거 및 홀로덱, 후방 어뢰발사기 설치.
2. 웨이브라이더 베이 재설치 및 홀로덱 및 재활용 설비 위치 변경, 어뢰 발사기 개조.
3. 홀로덱 규모 축소 및 펄스 페이저 캐논 추가. 승무원 숙소 증설 및 연구실 1동 제거.
4. 보조 워프코어 설비 추가 및 승무원실 변경. 체력단련시설 삭제.
5. 트랙터 빔 원상복귀, 승무원실 등급 변경, 멘탈모델용 숙소 설치, 랜딩기어 복원.
6. 홀로덱 위치 변경, 승무원실 증설, 터보비트 추가 설치.
7. 휴게시설 설치, 펄스 페이저 베이 설치, 방문객용 숙소 설치
* 이미지 제외 추가 변경
1. 개량형 워프코어 설치
2. 5cm 융제 장갑 코팅 처리
3. 실드 제네레이터 자동 변조형으로 변경
4. 구조강성 역장 필드 고수준으로 변경
5. 센서 시스템 전반 개량
첫댓글 뭔가 빠진것 같다 싶었는데, 1층에는 선장, 부선장의 숙소보다는 선장 대기실이 브릿지와 바로 연결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일단 선장 대기실의 경우 원본에서도 덱 2에 있었는데, 아무래도 사이즈가 원인인걸로 보입니다. 아무래도 덱 2의 형태를 고려했을 때, 저건 수정하기 어려울 듯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