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5일 경남 함양군보건소는 지곡초등학교에서 열린 '제62회 면민체육대회'에 부스를 설치하고 면민을 대상으로 건강 체험∙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사진제공=함양군청) |
경남 함양군보건소는 15일 지곡초등학교에서 열린 ‘제62회 면민체육대회’에 부스를 설치하고 면민을 대상으로 체험∙홍보관을 운영,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이날 보건소에서는 폭염대비∙감염병 예방을 위한 손씻기 홍보 부채를 나눠주며 건강증진사업인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법과 치매예방관리법, 아토피 천식예방관리법, 구강관리(치주예방)에 대한 다양한 내용으로 주민 건강을 위한 홍보 활동을 펼쳤다.
또한 담배를 피웠을 때 변화된 혈관모형과 복부비만의 원인인 지방모형, 저염식을 위한 1일 소금 섭취량을 안내해 평상시 건강생활실천의 중요성과 치매사전 검사로 치매를 조기에 발견, 치료의 중요성을 알렸다.
함양보건소 지곡보건지소 박정희 담당은 “정기적인 건강검진과 자기 혈압과 혈당 수치를 알고 있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지름길이다. 건강검진 시기를 놓치지 말고 검진해 줄 것”을 당부하고는 “앞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건강증진사업을 홍보하고 적극적인 관심을 유도해 주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