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 도------------------------------------------------------------가족 중에서
모든 생명의 주인이 되시는 하나님 아버지!
주님의 은혜와 사랑으로 살아감을 감사 드립니다. 우리 민족의 명절인 설날을 맞이하여 이렇게 우리 가족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설을 맞아 주님 안에서 새롭게 세운 신앙의 계획과 결심이 있습니다. 이 결심들이 흐트러지지 않고 계속되게 하옵소서. 슬픈 자의 위로가 되시고, 약한 자의 힘과 방패가 되시는 주님, 우리를 진리 안에서 바로 서게 하셔서 하나님께서 진정으로 원하시는 사람으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우리 가정을 사랑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이 어려운 시기에 우리 가정에 복에 복을 더하여 주옵소서. 믿음 안에서 평생을 살아가신 우리 000님의 신앙의 좋은 면을 본받아 살도록 우리 가정을 항상 돌보아 주옵소서. 온 가족이 강건하게 하옵시고, 어린 자녀들도 믿음 안에서 성장하며 지혜롭게 하옵소서. 어려운 일이 있거든 주님께 간구 하는 기도를 들으시고 속히 응답하여 해결하여 주옵소서. 또한 부득이 이 자리에 함께 하지 못한, 000임에게도 같은 은혜로 채워 주옵소서.
우리의 삶에서 만나는 이웃들에게 희망을 주며, 소망 가운데로 인도할 수 있도록 성령께서 도와 주시기를 바라오며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성경봉독-------------------------빌립보서 3:20-21--------------------가족 중에서
설 교------------------------'하늘 시민의 소망'------------------------설교자
"오직 우리의 시민권은 하늘에 있는 지라" 이 말씀은 이 땅에 사는 성도의 지위를 함축해서 표현하는 말입니다. 이 땅 위에 사는 성도는 아직 하늘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시민권이 하늘에 있을 뿐입니다.
그래서 성도는 이미 구원을 받았으면서도 여전히 구원자를 기다리는 사람입니다. 성경은 "거기로서 구원하는 자 곧 주 예수 그리스도를 기다리노니" 라고 20절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성도들은 하늘로부터 예수 그리스도의 다시 오심을 기다리는 사람들입니다. 그런데 여기 '기다린다'는 말은 막연한 기대를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간절히 사모하며 기다리는 것을 뜻하는 말입니다. 학수고대한다는 말입니다. 마치 집나간 자식이 돌아오기를 간절히 기다리는 부모처럼 성도는 예수 그리스도의 다시 오심을 기다리는 사람들입니다.
우리도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을 간절하게 기다리며 살고 있습니까? 그러면 우리가 이처럼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을 기다리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것은 예수 그리스도가 하늘로부터 다시 오실 때 성도가 누릴 혜택 때문입니다.
21절 말입니다. "그가 만물을 자기에게 복종케 하실 수 있는 자의 역사로 우리의 낮은 몸을 자기 영광의 몸의 형체와 같이 변케 하시리라"
예수 그리스도께서 다시 오시면 그분은 우리의 몸을 자기의 몸처럼 변화시켜 주실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도는 그리스도의 재림을 기다리는 것입니다. 여기에 사도바울은 우리의 몸을 '낮은 몸' 이라고 했습니다. 그것은 우리의 몸이 질병과 고통 그리고 죽음에 굴복할 수밖에 없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예수 그리스도께서 다시 오실 때 그 분은 우리의 낮은 몸을 자기의 영광의 몸의 형체와 같이 변화시켜 주십니다. 마치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입으셨던 몸과 같은 영광의 몸으로 우리는 변화될 것입니다.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날 수 있습니까? 사도바울은 '만물을 자기에게 복종케 하실 수 있는 자의 역사로' 라고 했습니다. 사실 죽음 앞에서 인생은 누구나 굴복할 수밖에 없습니다. 아무리 학식이 많고 돈이 많고 권력이 많은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죽음 앞에서는 아무 힘이 없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죽음을 이길 수 있는 분이 있습니다. 하나님입니다. 그분은 만물을 자기에게 복종케 하실 수 있는 분입니다. 죽음마저도 자기에게 복종시킬 수 있는 분이 바로 하나님입니다.
이 하나님께서 우리를 부활하신 예수님과 같이 영광의 몸으로 변화시켜 주실 것입니다. 이것이 하늘 시민의 소망입니다. 이것은 이 땅에서 그리스도를 믿고 죽은 성도들의 소망이자, 우리 모두의 소망이신 것입니다. 우리 가족 모두가 이러한 믿음과 소망으로 살아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첫댓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