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염•안료 잉크젯 프린터로 작품사진 등 파인아트 출력이 가능한 고급 용지 -
디지털 프린팅 솔루션 전문기업, 마이크로큐닉스(주)(대표, 이병열 www.microqnix.com)가 영국의 Blanc Canvas社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메탈 소재의 파인아트지 ‘메탈러지(Metallurgy?)을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Blanc Canvas는 파인아트, 예술품 및 사진 복제 분야에서 뛰어난 디지털 출력 미디어를 공급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이번에 출시한 메탈러지는 염•안료 잉크젯 프린터로 파인아트 출력이 가능한 메탈 소재의 고급 인화지다.
특히, 신제품은 칼이나 가위, 종이 커팅기로 쉽게 절단이 가능하고, 소재 뒷면에 점착제가 있어 종이나 금속은 물론 플라스틱에도 쉽게 부착할 수 있다.
메탈러지는 A4, A3 시트지(각 10매)와 12인치, 17인치, 24인치, 36인치, 44인치, 55인치(각 길이 30m) 롤지로 출시된다. 그러나 24인치 롤지는 오는 12월 출시될 예정으로, 현재 예약 판매를 진행하면서 사전 예약자에 한해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다.
마이크로큐닉스(주)의 한 관계자는 “메탈러지는 작품 사진, 기념앨범, 사진 복제 등 기존 예술 영역 뿐 아니라 고급 명함, POS, 인테리어 디자인 부문에도 적용할 수 있어 향후 디지털 파인아트 분야에서 활약이 기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예약 구매는 마이크로큐닉스(주)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02-2113-0027(#212))로 확인하면 된다.
▲ 마이크로큐닉스(주)가 11월부터 영국 Blanc Canvas社의 메탈 소재 파인아트 미디어 ‘메탈러지’를 국내 공급하고, 사전 예약자에 한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대한영상신문 김치헌 기자 제공
한국디지탈포토포럼(KDPF)